우리들은 참~ 감동이었어요🎈 지난 주 토요일 재난심리회복지원단 회원들과 함께 한 CPR체험 활동 모습들의 여정들을 학우님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일시 : 2023년7월8일(토) 오전10시~ 오후6시
🥇1부 오전10시~오후2시 특강 & 점심식사
🥈2부 오후2시50분~오후4시 CPR체험 활동
🥉3부 오후4시~오후6시 Tea Time
⛳장소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 광나루안전체험관 / 스타벅스 어린이대공원역점
✏ 지난 4월 웹엑스를 통해 뵙게 된 반가운 얼굴들을 현장에서 직접 대면하게 되니, 더 생생하고 가깝게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도 먼길을 마다하지않고 새벽길을 나서 준 회원님들의 노고와 그 마음에 기쁨이 한 스푼 더 얹어져 울컥하는 감동이 밀려왔습니다. 화상에서 한번 뵈어서 인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로 포옹하며 반갑게 인사하고 안부를 물으며 기쁨을 나누는 모습들이 참 훈훈하게 모두의 마음에 담겨졌습니다.
1부 특강을 시작으로 재난 동아리 행사 일정들이 시작되었습니다.
💎점심 식사를 함께하는 모습
📣광나루안전체험관 체험 전 단체사진
아자~아자~ 주먹 불끈쥐고 도전!
♦️CPR 체험 활동
🌟 재난심리회복지원단을 빛낸 회원들
🌡체험 후 선생님들의 리뷰
"TV에서 보고 직장에선 이론으로 배웠지만,직접 해본 것에 의미가 있었다."
" 5cm 깊이로 2분 동안 압박하는 것이 꽤나 깊고 힘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호흡이 느리거나 느껴지지 않으면 cpr을 시행하고, 호흡이 일정하다면 응급실로 먼저 가야한다는 것을 배웠다."
" 강사분이 너무 재미있고 유쾌하게 강의해 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다."
" 중간 중간 유튜브로 예를 들어주고 설명도 쉽게 해줘서 실제로 닥쳐도 할수 있을거 같았다."
" 전국에 안전체험관이 지역특성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미교육시 쓰러진 사람을 보면 도망갔을 수도 있었다. 이제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Tea Time !
나누고~ 감동하고~ 나누고~감사하고~ 나누고~ 사랑하기
1. 재난심리회복지원단의 취지와 방향성에 대해 나누고 고민하다.
2.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 다지기
3. 2학기 제빵 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모든 일정을 마무리~~~
⌛마무리 소감
" 행사 당일 모인 회원 중 1/3이 먼 지역에서 오신 분들이라서 도전이 되었고 대면 모임이라 더욱 좋았다."
" 시원한 차 한 잔이 마음을 더 촉촉하게 해줬다."
" 교수님 끝까지 함께 계셔주셔서 넘 감동이였다."
🌈 인천국민안전체험관에서 개별 체험활동(7월9일)
개별사정으로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CPR체험 활동을 인증샷으로 보내주신 회원님~ 화이팅 입니다.
🎶 재난심리회복지원단의 열기가 이렇듯 넘 뜨겁습니다.~^^
함께 배우고 서로 익혀서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그 선한 마음을 시작하였습니다. 한걸음씩 서로의 손을 잡고 이웃을 향한 작은 마음이라도 실천해보고자 한 준비과정의 CPR체험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저희에게 용기를 주시는 모든 학우님들께도 미리 감사인사 전합니다.
🥰 즐거운 마음으로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첫댓글 돈을 버는 것도 아니고 돈을 쓰면서까지 봉사하려고 먼 길을 온 단원들이 참으로 귀합니다. 그만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이겠지요.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알뜰살뜰하게 준비한 박은영회장님, 윤은숙부회장님, 신선미총무님과 든든하게 살피고 챙겨주신 이명화부단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무엇보다 참석한 단원들이 있었기에 준비한 것이 헛되지 않고 풍성한 경험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여러 사정으로 함께 하지 못한 분들은 아쉬움도 있었을 텐데 마음으로 참여하며 응원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만남에서 뵐 수 있길 기대합니다. 오늘도 해피^^
교수 님*^^* 넘 감사드립니다. 행사 준비 과정부터 당일 시작은 물론 마무리까지 자리를 지켜주셔서 넘 든든하고 힘이 되었습니다. 필요 할 때마다 도움을 주셨고 아기 걸음마를 잘 살펴주셔서 덕분에 한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그 자리에 함께하심을 실천해주신 진정한 스승의 모습이 지금 이 순간에도 감동이었고 큰 사랑이십니다. 사랑합니다~ 아주 많이 요.
@19박은영(Queen) 쉿 !~ 짜장면 사 주신 것은 비밀입니다~~~ㅋㅋ
준비를 알차게 했다는 것이 느껴지는 하루였고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보이지 않는곳에서 여러모로 애쓰고 수고해주시는 이명화교수님, 박은영 회장님, 그리고 신선미 총무님 수고많으셨어요.
꽃 처럼 아름다우신 마음을 가지신
선생님의 귀한 댓글이 사랑이십니다 ~^^
오늘도 덕분에 힘이 나요 ~
cpr교육도 참 좋았었고 cpr교육 후 가진 티타임도 아주 좋았습니다.
더운 날 멀리서 오신 선생님들과 소중한 대화를 나누며 많이 느끼고 배웠던 하루였습니다.
11월 제빵봉사가 벌써 기다려지는 행복한 날입니다.
행사를 준비 하셨던 단장님, 부단장님, 임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꾸벅
선생님^^ 늘 배움을 먼저 보여주셔서 감동입니다~~~
많이 배우고 제대로 한 걸음 씩 걸어가는 길을 격려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
그동안 비대면으로만 뵙다가 대면으로 만나니 얼마나 반갑던지요~시간과 마음을 내어 함께 하신 선생님들 한분 한분의 모습에서 긍정과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2학기에도 비대면 모임과 대면 봉사로 만날수 있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신 김영경교수님. 재난심리회복단 선생님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