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법장진언 옴아라남 아라다 옴아라남 아라다 옴아라남 아라다
48 이 묘광법사가 부처님의 법장을 받들어 팔십 소겁 동안 법화경을 선포하였으니 여덟 왕자들은 묘광법사의 교화를 받고 최상의 도를 굳게 지니어 무수한 부처님을 뵈었습니다 .여러 부처님께서 공양하고 가르침을 따라 큰 도를 행하여 서로 잇달아 성불하고 차례 차례로 수기하시니 최후의 부처님 그 이름이 연등불로 여러 신선들의 도사로서 한량없는 중생들을 제도하였습니다.
49 그때 묘광법사에게 한 제자가 있었는데 마음은 항상 게으르고 명예와 이익을 탐하여 명리 구하기를 싫어할 줄 모르고 귀족들의 집에만 드나들었습니다.경전을 익히고 외우던 것은 모두 버리고 아무것도 알지 못하여 이 인연으로 이름을 구명이라 하였습니다.그래도 여러가지 차한 업을 지어 무수한 부처님을 만나 뵈옵고 부처님께 공양하며 가르침 따라 큰도를 행하고 여섯 가지 바라밀도 깆추어서 지금 석가 부처님을 친견 하였습니다.'이다음에 마땅이 성불하여 그 이름은 미륵 부처님이라 하리라.연등불이 열반하신 뒤에 게으르게 살던 사람은 바로 그대 미륵이요.묘광법사는지금의 나 문수입니다.
3분명한 답을 하다.
50내가 일월 등명불의 이러한 광명ㅇ을 놓은 상서를 보았으므로 이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도 법화경을 말씀 하실줄 압니다.오늘의 이상서가 옛 상서와 같으니 이것은 모든 부처님들의 방편입니다.이제 부처님께서 광명을 놓아 제버실상의 도리를 드러내시니 여러분들은 그런줄 알고 합장하고 일심으로 기다리십시오.부처님께서 법의 비를 내리시어 도를 구하는 사람들을 만족케하며,삼승을 구하는 이들에게는 어떤 의심도 부처님께서는 모두 다 풀어서 제거해 주실것 입니다.불버승 삼보에 감사합니다.
법문중에서. 무명_행 연이되다.무명이 연이되면 12인연의 근본 실상 우주의 근원인 무명 조건 행
실상은 굴절
무색 -프리즘의 굴절 -여러가지 행으로 만들다.
진리의입장 -좋고 나쁘고가 없다
무명 -근본 본능 이대본능 -보호 종족 번식 행동 저절로
분별작용식- 굴절-행위 업이작용 진리는 평등 공이다
명색 -식 육 부부관계 임신 식 무명 마음 -색 신체원래 공이다.
안이비설신의 오관 육체 육입- 감각작용 촉- 접촉능력 -사물의분별-명색육입-수-감수작용-받아드리는 능력-수-감정이일어난다 좋고 나쁘다-굴절 실상과 머러진다.자기색이 분명해진다.애-사물에대한 애착 애고 집착 좋와하는것에 -순진한마음 -개인주의-치유 행동 아주않좋다 얻는것은 놓치 않는작용-싫은것은 버리는것 -좋고 싫은것이 분명-업을 짖는다.취 -사물에따라 다른 감정 -주관이 달라진다
유-자아현상 자기소유-아상 인상-대립 다툼-색이라한다.우비고뇌 -걱정 슬픔-대립때문에 일어난다.
내가옳기때문에 못맞춘다
공-절대적-인연따라 태어난다.자기의 인연를 볼줄 알아야한다.
진리-업-인연-나 진리쪽으로 상대와 조화 상대를 존경 평등
불성은 마음에 없다-불성 -공에있다 선악이 없는것 전체저긴것을 볼때 존제할가치가 있기때문에 공에 불성=평등
노사-늙음과 죽음 삶은 -불로 불사-육체가 나라고 하기때문에 -혼이남아서 무명의 연을 만나다.
공 -무명에서나온다-진화 -안좋게 진행된다.
자기색이 분명해진다.
12인연 없에면 무명을 없에면 된다
정자 난자 진화과정을 통과하는것으로 20c과학자해명하고나서 석존 께서
인간-죽음-순차적관-인생고소멸 불로불서 역관
석가 연기 12인연순관 -역관이 중요하다
무명 조건멸-행멸-공 근본으로 된다.
투명한유리바꾸면투과한다 사물을 보는미혹
무명 행식 -굴절을 없에면몇억년전 삼백억년전 보호본능 의식이 나타남다
현제의모습 잠재의식 금 돌 유지한다
불교는 연기법 연에의해서 달라진다.
무명 없에는것 심층의식 보살의경지다.
연이있으면 학자 건축가가된다.
컨트롤할수있다.무명 없에면된다.번뇌다 자기중심마음
탐진치-상대 내마음대로생각하는마음
탐+탐=진이된다
연기법 우주인력때문에 유지한다.충돌안한다
연이일어나느것-연은 나로 보면 알수있다.
자기업이한다 상대는나의종자와 같다.
내생각에 안맞추니까 성질이난다.
보살은 제판할수있다 중도이다
무명 -자기보호본능 있기때문에 심리작용이나온다
승문의특징-자기견해가무너지면 엘리트의식 못참느다.논쟁 탁상경론
*말은 말에 불과하다*
불법승삼보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