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 있는 취미운동은 자전거 타기입니다. 특히 농아인 회원으로 구성된 사이클 클럽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자전거 종류 중에 MTB는 산악자전거를 의미합니다.
2016년 6월18일(토) 제2회 “전국청각장애인 MTB클럽 대회”가 “전국청각장애인 MTB클럽” 주최, “서울농인MTB단” 주관으로 충북 증평군 MTB 전용 코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증평 현장에 있는 박민호 리포터 연결해보겠습니다. “전국 청각장애인 MTB 클럽 대회”
현장 분위기를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2015년 3월 8일 이치우(서울) 초대회장을 중심으로 싸이클을 취미로 하는 전국의 농인(대한농아인싸이클협회, 서울 MTB 울산데프자전거, 대청데프자전거, 양산데프사이클, 창원MTB, 대구농아인라이딩, 싸힐, 통영팀 등)들이 모여 “전국농아인싸엠연합회”로 출범하였고, 현재는 “전국청각장애인 MTB클럽”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활동 중입니다.
아름다운 코스와 편의 서비스, 원활한 대회운영으로 전국 최고의 MTB 대회 중 하나로 손꼽히며 매년 신청 접수와 동시에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등 전국 산악 자전거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코스에서 함께하며 회원간 친목도모와 정보 공유, 앞으로의 비전도 꿈꿀 수 있는 “전국청각장애인 MTB클럽”도 홍보했습니다.
현재 국민생활체육회 보조금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어 개인 회비로 클럽을 운영하고 있지만, 자전거를 타는 이들은 누구보다 행복하다고 합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양산팀 데프 김덕기입니다 이 뉴스를 잘 봤는지 자전거 관심하는 누구나 참여할때 문의시 전국청각장애인mtb 클럽 회장 이치우회장 및 총괄자 박광성에게 010-2086-3406 연락 하시기 바라며 환영 합니다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스포츠를 즐기는 농인! 최고!!
안녕하세요?? 저는 초보자입니다만,최근에 신설하는코리아 둘레길에 자전거 주행가능하시면 기분이 쾌차할거같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