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시 : 2015년 6월 20-21일(토요무박)
* 위 치 : 담양군 남면/북면, 광주광역시 동구/북구, 화순군 화순읍 동면
* 동 행 : 봄여름가을겨울, 자유인의길(도연,마카루,유소운대장)
* 코 스 : 유둔재-(2.5)-백남정재-(2.5)-북산,777.9m-(4.5)-장불재-(2.5)-
낙타봉- 들국화갈림길
03 : 09 유둔재
04 : 48 백남정재
06 : 03 북산
06 : 06 신선대
(朝 食 )
08 : 42 규봉암 갈림길
09 : 55 장불재
10 : 20 능선암
10 : 40 낙타봉
10 : 57 들국화 갈림길
지난 2011년 4월 2-3일 봄여름가을겨울 산악회에서 호남정맥을 뛰고 있던 mk대장/마카루 를 지원 동반산행온 후로 약 4년만에 다시 '유둔재-무등산-어림고개' 구간에 출격을 한다.
4년전 雨中산행으로 힘든 점도 있었지만, 규봉암/무등산의 조망제로 상황이 엄청 아쉬워서,
이번 만은 맑은 날씨를 바랐지만, 前日 내린 비로 북산 직전에서 바라보던 '무등산'은 짙은 안개에 뭍혀 있어 무등산 정상에서의 조망이 걱정이 되었는데, 역시 장불재에 도착하니 무등산 정상은 안개가 걷혀지지 않아 무등산 정상은 포기를 한다.
다시 향후 맑은 가을/겨울 산행에서 정상을 밟기로 한다.
이번 구간의 특별한 이벤트로 '자유인의길' 동지들=도연+마카루+유소운대장 께서 경암의 호남정맥을 지원, 동반산행을 한다.
이 얼마나 오랜만에 동지들과 동반, 팀웍을 맞추기 됨에 출발지 양재역에서의 만나러 가는 발걸음이 빨라진다.
애초부터 '예비군'께서들 탈출을 하기로 하고 후미로 여유있는 진행이다.
이에 4년전 선답의 후기가 있기도 해서 경암도 합류하여 규봉암과 무등산의 만남으로 의미를 두기로 하여 , 朝食 부터 우리 4명만 후미로 신선대에서 자리를 잡고 유유자적 한가롭게 여유를 즐긴다. 물론 북산의 된오름도 있었고 우리만의 성찬을 미리 신선대에서 하기로 했던 것이다.
규봉암 절경속에서 휴식겸해서 멋진 그림을 담기에 바쁘다.
역시나 올라선 장불재에서 바라본 무등산 정상은 짙은 안개에 갇혀 있다.
정상 등정은 포기하고 안양산쪽으로 맥길을 이어 간다.
낙타봉에서 후미조의 인증샷을 말리고 들국화마을 갈림길에서 수만리쪽으로 탈출을 한다.
탈출이후의 맥길은 4년전의 산행후기로 보충하기로.......
동지들과의 동반산행이 여유로움으로 즐겁다.
하늘아래가든에서의 산우들과의 뒤풀이가 화기애애하다.
사당동에서 자유인의 길의 해단식이 얼마만인가......MK의 쾌유와 동행을 바란다.
鏡 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