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함께하는 여행, 여수 체험학습
2024년 5월 31일 광주 경신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여수 세계 박람회장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1학년 학생들은 오전 7시부터 태봉 초등학교 앞에서 모여 함께 버스를 타고 여수로 이동했다.
학생들은 9시 30분 여수 세계 박람회장에 도착하였다. 인원 체크 후 학생들은 10시부터 2시까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 교육 박람회 체험을 진행하였다. 글로컬 미래 교육 강연을 듣기 위해 신청했던 학생들은 컨퍼런스 홀의 연설장에서 폴 킴 스탠퍼드 대학원 부학장님의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주제로 한 강연을 들었다. 강의를 듣지 않는 학생들은 박람회를 즐겼다. 박람회 건물의 내부와 외부에는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있었는데, 외부에는 환경과 관련된 체험 부스와 먹거리 부스가 있었고, 내부에는 진로와 관련된 부스들이 설치 되어있었다. 부스 옆에는 여러 홍보관과 교육관들이 자리 잡고 있었다. 글로컬 교육 홍보관에서는 국립 해양 유산 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해양 유산' 부스와 글로컬 영암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한 미래 융합 체험관 등이 있었다.
오후에 학생들은 예술 랜드로 이동하여 트릭 아트와 미디어 아트를 각각 관람하였다. 미디어 아트는 야외에서 진행되었고, 트릭 아트는 실내에서 진행되었다. 예술 랜드에서의 활동을 마지막으로 여수에서 광주로 돌아왔다.
이번 체험학습을 다녀온 후 문지우(1) 학생은 '수련회의 대체로 체험학습을 가게 됐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아쉬웠지만, 체험학습도 많은 체험과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추후에도 체험학습이 예정되어있다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김태희 (1) 학생은 '수행평가도 너무 많고 힘들었는데 즐겁게 친구들과 여수를 놀러 갈 수 있어서 좋았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좀 놀랐지만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