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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종별 엔진오일 등급 및 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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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 |
엔진구분 |
규격 |
용량(L)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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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TB |
알파 1.4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3.3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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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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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5 |
API CH-4이상, ACEA B4급 (CPF 장착: C3급) |
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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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나 MC |
알파1.4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3.3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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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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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5 |
API CH-4이상, ACEA B4급(CPF 장착: C3급) |
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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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나 HEV |
알파1.4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3.3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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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HD |
감마1.6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3.3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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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2.0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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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1.6 |
API CH-4이상, ACEA B4급 (CPF 장착: C3급) |
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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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스카니 GK |
알파1.6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3.3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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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2.0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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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NF |
세타2.0LPI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4.3(3.9*)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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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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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4 |
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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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3.3 |
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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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0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CPF 장착차량: ACEA C3급 |
5.9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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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T:CPF미장착 : API CH-4이상 , ACEA B4급 CPF장착 : ACEA C3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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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TG |
뮤2.7LPI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4.5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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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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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3.3 |
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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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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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쿠스 LZ |
람다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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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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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3.3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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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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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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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비타 FC |
알파1.6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3.3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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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제XG FO |
베타2.0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4.0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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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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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0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VGT:API CH-4이상, ACEA B4급 |
5.9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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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JM |
베타2.0 |
API SJ 또는 SL급이상, ILSAC GF-3급 이상 |
4.0 |
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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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0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CPF 장착차량 : ACEA C3급 |
5.9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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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T:CPF미장착 : API CH-4이상 , ACEA B4급 CPF장착 : ACEA C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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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CM |
D-2.2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CPF 장착차량 : ACEA C3급 |
5.9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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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T:CPF미장착 : API CH-4이상 , ACEA B4급 CPF장착 : ACEA C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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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라크루즈 EN |
S-3.0 |
API CH-4이상 , ACEA B4급 |
7.2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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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렉스 A1 |
A-2.5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
7.4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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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T:API CH-4이상 , ACEA B4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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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56 2.5 |
API CF-4이상 , ACEA B2,B3 급 |
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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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베로 H1 |
A-2.5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
7.4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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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T:API CH-4이상 , ACEA B4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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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56 2.5 |
API CF-4이상 , ACEA B2,B3 급 |
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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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터2 HR |
A-2.5 |
WGT:API CF-4이상 , ACEA B4급 |
7.4 |
디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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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T:API CH-4이상 , ACEA B4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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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56 2.5 |
API CF-4이상 , ACEA B2,B3 급 |
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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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M(Balance Shaft Module) 미장착 차량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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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쌍의 밸런스샤프트에 구비된 드라이브기어와 드리븐기어 사이의 치합상태를 엔진의 작동환경 변화에 무관하게 일정하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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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드라이브기어 드라이브기어와 드리븐기어의 사이에서 발생되는 래틀 노이즈가 저감될 수 있도록 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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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정숙성을 더욱 향상시키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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