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도중 접속 끊김 현상, 멈춤현상등으로 접속상태가 불안정한 문
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PC에 불필요한 장비나 네트워크 환경이 설치되었거나,
누설전압등에 의한 sync불량이 수시로 발생할 경우, 선로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느냐는 모든 사항에 대해 종합 점검을 받아보
셔야 알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어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일단 관할
지사로 회선점검을 먼저 해보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멈춤현상이 자주 발생할 경우의 원인에는 전화회선 불량이나 ADSL모뎀,특정
시간대의 부하로 인한 현상,
임시파일폴더에 너무 많은 내용이 있을 경우와 PC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훨씬많씀니다 --+
ADSL외장형모뎀을 사용하시는 경우 사용안하시는 시간에는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필터가 부착안된 전화기를 사용하신 것은 아니신지 확인하여 주십시 !
오.
******************************************************************
필터가 꼭 있어야 하는건 아닌데요 ? 필터가 머할때 쓰이는지 아시나요? 필요에 따라서는 idf단자안에서 또는 콘센트안쪽에 넣기도 합니다.. 외 넣는지는 아세요?
필터가 있는게 오히려 더 않좋을때도 있는데 그럴때도 필터찾으실건가요?
******************************************************************
또 PC나 ADSL모뎀 전원이 꽂힌 콘센트에 다른 전자제품의 전원을 같이 꽂
아 사용하신다면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관없습니다. 집에 전압이 낮지않으면. 집에 전압이 낮다면 오히려 전기쪽에 수리를 봐야하는게 정상같은데요 .
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에 너무 많은 내용이 저장되어 있어서 하드
디스크의 남은 용량이나 메모리의 일부 부족이므로 해당 폴더에 있는 내용
을 지워 인터넷 옵션상의 임시파일이 저장될 디스크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
도록 합니다.
또한, 고객님의 pc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및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
일부를 종료시켜, 시스템상의 성능을 높여주도록 합니다.
우선 다음의 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임시인터넷 파일삭
제, 연결 -> LAN설정에서 자동구성과 프록시서버의 각 항목의 체크를 모두
풀어주십시오.
2. 탐색기->C드라이브의 WINDOWS
->cookies, temporary internet files내의 파일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3. < 네트워크 설정 >
제어판 -> 네트워크 -> TCP/IP 등록정보
-> IP구성 -> 자동으로 IP주소 지정에 체크
-> DNS구성 -> DNS사용 ! 체크
-> 호스트:고객님 아이디, 도메인 : kornet.net
->! DNS서버 주소 : 168.126.63.1, 168.126.63.2 추가
-> WINS구성 -> WINS Resoution 사용안함 체크
-> 확인 클릭하고 창 모두 닫고 pc재부팅
***************************************************************
이걸쓰면 되는 모뎀이 많킨하지만 100%는 아닙니다. 오히려 이렇게해서 되던게 안될수도 있습니다. 10.0.0.2잡아야하는거도 있고..... 자기집에 이거라도 다른집도 이러하는 생각은 버립시요
아이아이피구간에선 오히려 안적어주는게 더 낳을경우도 있을걸요.
***************************************************************
또한 내장형 모뎀을 사용하시는 경우 사용중 주기적으로 정지되는 현상인
경우에는 ADSL 관련 정보를 모니터링 하기 위해서 시스템 자원을 계속 사용
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화면 오른
쪽 아래에 있는 한국통신 Megapass 로고를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마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종료를 시켜주시면 되며, 마크를 종
료한다고 해서 ADSL사용에 지장은 없습니다.
**************************************************************
울동네는 내장형 이제 안나와서 이쪽은 잘 모름니다 -_-;; 로고를 지운다라 -_- 모니터링? 사람짜를려고 하는데 모니터링하는 사람을 과연 남겨둘까요?? 그런생각 안하시나요?
*************************************************************
고객님께서 위의 여러 여건에 대해 살피신 후에도 계속해서 불량현상이 보
이실 경우 국번없이 100번으로 신고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