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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살이 겁인을 가진 조합.
관살이 겁인을 제극하거나 겁인이 관살을 제극하여 주공을 이룬다.
乾:甲丁甲甲
申卯申子
하선생이 간명한 팔자. 갑목일주가 칠살에 좌하고 묘신합을 하니 양인을 합하였다. 칠살이 양인을 제극하여 주공을 이룬다. 칠살은 주로 총명하고 재지를 의미한다. 칠살이 양인을 합하니 경찰계통에서 일한다. 신금이 일지에 있으니 허리에 총을 가진 의미다.
양인은 주로 총이다. 신금은 엉덩이, 그러니 엉덩이에 총을 찬 것이다. 마누라도 자식도 모두 경찰이다. 왜냐면 신금은 부인으로 양인을 제극한다. 칠살은 아들인데 묘목 양인과 합한다. 그러니 모두 경찰 관련에서 일을 하는 것이다. 이 사주는 한명의 형과 두 누나 그리고 두 여동생이 있다. 86년 병인년에 사주를 보았는데 부인이 직업을 바꿀려고 하는데 가능한가? 인신충으로 부처궁을 동하게 하니 처가 일을 바꾸고 싶은 것이나 86년에는 하질 못하고 정묘년에 가능하다. 신금은 처로 정묘년에 묘신합을 하니 합하여 돌아오니 가능한 것이다.
주 : 금수가 세를 이루어 양인 묘목을 제한다. 양인합살, 또 신금은 경찰이고 칠살은 주권이니 권력이 있다. 양인은 주로 총으로 신금은 엉덩이요 묘신 합은 총을 가진 것이다.
신금은 부인이요 칠살은 아들이니 모두 경찰이다. 병인충으로 처궁을 충하게 되니 부인이 움직이기를 원한다. 그러나 움직일 수는 없다. 묘신합으로 안정적이 되는 정묘년에 바꿀 수 있다.
두개의 유사한 조합이 있다.
乾:戊乙甲丁
申卯申卯
이 사주는 갑목이 신금을 깔고 묘신암합을 한다. 그러니 합살인데 비록 양인이 합살을 하였어도 양인이 투간하였고 시상에 정화가 묘목을 깔아 상관을 설수한다. 상관은 주로 문장이요 시상에 있으니 문호로 손을 의미하니 필체가 좋다. 대학졸업하였는데 총을 찬 것이 아니고 정법위처장이다. 상관이 양인을 설하면 주로 문필이고 문관이다. 양인 묘목이 공망으로 총을 찬 것이 아니다. 경신운에 반드시 총을 차게 될 것이다. 양인이 허투하여 충을 만나면 업무를 바꾼다는 뜻이다.
주 : 양인합살이지만 쌍방간에 서로 제극하지 못한다. 단지 주공을 이루니 된 것이다. 칠살은 주권이요 관직이다. 년상 인묘목이 공망이므로 총칼을 차질 않으며 상관이 시상에 있으니 문장 문필이다.
갑이 정화를 보면 머리카락이 드물다. 대머리. 인목이 시상 오화를 보면 동일한 이치다.
상관이 양인을 설하면 주로 문필이다.
乾造: 己 丙 庚 己 乙 甲 癸 壬 辛 庚
亥 寅 辰 卯 丑 子 亥 戍 酉 申
이 사주는 전자 관련업으로 2001년 자산이 200억이다. 생남생녀 예문으로 올린 사주다. 남자는 칠살 병화가 아들인데 처음에는 여자애를 낳았다. 을유년에 아들을 두었다. 을해 병자년에는 송사가 발생하였다. 을유년에 또 송사로 파재하였다. 도화가 없다.(묘) 왜냐면 인진으로 천하였기 때문이다.
또 다른 사주는 임인년 경술월 임진일 계묘월이다.
이 사주에서 묘목은 상관이니 도리상으로는 도화인데 寅辰穿을 하면 도화가 사라지니 부인도 첩도 아니다. 혼인은 문제가 없고 도화도 없다.
乾:丙辛甲丁 壬 癸 甲 乙 丙 丁
午卯申卯 辰 巳 午 未 申 酉
이 사주는 싱가폴 석유회사의 책임자다. 집법부문은 아닌데 이유인즉 상관이 태중하기 때문이다. 상관이 양인을 설한다. (살은 주권인데 허투하고 정화가 양인을 설하고 오묘파를 하므로 화가 태왕하여 양인을 파하므로 집법의 부문이 아니다.) 상관은 주로 자유로 구속받는 것을 싫어한다. 또 묘목이 공망이다. 갑오 운에 좋지 못하고 을미 운에는 좋았다.
병신운이 가장 좋았는데 그중에서 신금 운에 매우 좋았다. 갑신년에 회사에서 주식을 받아 발재 하였다. 회사에서 고급주관이다.
주 : 칠살 신금은 권력이고 묘목이 공망이므로 총을 차질 않는다. 정화는 문필로 묘목이 신금을 제하여 주공을 이룬다. 오운에 묘목을 파하니 좋지 않다. 미운에 묘미 합으로 힘이 증가하니 좋다. 신금 운에 신금이 오니 묘묘가 신신을 제극함이 깨끗하지 못하니 갑신년에 크게 돈을 벌었다.
乾:辛丙辛癸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卯申未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子
이종인 명조다. 이 사주는 미토 사화가 왕하고 묘목의 생을 받는다. 미토가 신금을 천하니 겁재 신금을 제하는 것이다. 묘신합은 신미와 신묘의 상을 바꾼 것으로 군대를 통제하는 군관이다. 사화는 군대를 관리함을 의미한다. (금이 화의 제극함을 받으면 군인이요 특별하게 금수가 상관 칠살 겁재라면 더 확실하다.)
무자대운 무신년에 죽었다. 무토를 보면 안된다. 무토를 보면 금을 쓰는 반국으로 되버리다. 그러니 죽게 되는 것이다. 무신은 연체로 생을 받으며 또 무토는 천간 신금을 생한다. 천간 신금 지지 신금은 관계가 밀접하니 신금을 제극하면 안된다. 또 원국에서 신금을 제극하는 의미이니 반국이 된다.
申金과 천간 辛金이 밀접한 관계로 지지 申金은 제거하면 안되고 또 원국에서 申금을 제한다는 의미가 되니 서로 반국이 되버린다. 다른 것으로 계수 식신이 허투하니 통근됨을 두려워하는데 子대운에 癸水가 통근하게 되니 응기에 이른 것이다.)
乾:戊壬癸壬
辰戌巳戌
이붕총리 사주. 화토가 기세를 이루고 겁재고로 비겁고를 제극하는 구조다. 무계합은 통제의 의미다. 즉, 자신이 조직을 통제한다는 뜻. 원합은 관리통제의 뜻이다. 경제를 관리하는 가장 큰 관이다. 재관이 비겁을 제극한다. 무진 기사대운에 총리가 되었다.
乾:壬丙壬丙
子午辰午
임수일주가 진토를 두니 칠살로 관직이요 재성이 왕하여 또 칠살을 생하며 년상 임자수가 모두 진고에 입묘한다.(많으면 묘지이다. 양인고) 양인합살. 자진합이다.
살이 재성을 통제하는 조합이다. 관직명이다. 법원경제청청장이다. 여기에서는 탐재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재성을 관리한다는 뜻이다. 양인합살은 공검법의 관이다.(양인고, 칠살, 관이 재성을 통제하는 세 개의 상이다.) 주 : 칠살은 주로 주권이다. 일지에 좌하니 자신의 것이지만 주공을 이루어야 쓰임을 얻는다.
乾:壬丙壬丁
子午辰未
이 사람은 관직이 아니다. 또 발재도 불가하다. 자수가 오화를 충하는데 천간에서 정임합을 하여 합재한다. 재가 왕하고 신약하며 재복이 없다. 경술운에 술토가 진토를 충하여 진토가 상하니 자기의 근이 상한다. 하오선생이 본팔자로 탐재하여 감옥가는 팔자라고 보았다.
주 : 이 사주와 위 사주는 시주만 다르다. 두 사주는 모두 음양이 교차하는 예문으로 위 사주는 년월이 충하고 일시는 합이 없다. 그러니 반국이 아닌데 아래 사주는 년월에서 충하고 일시에서 합을 해버린다. 또 미토가 진토에 입묘하고 오미가 격하여 합한다. 위 사주는 자수가 입묘하는 것은 년월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그러니 이 사주는 원국에서 이미 반국이 된 것으로 진토를 만나니 감옥가게 된 것이다.
壬丙壬己
子午辰酉
기술관련으로 진유합으로 유금인성은 주로 기술이다.
주 : 이 사주는 음포제양의 구조다. 내외가 서로 국을 이루어서 반국이 아니다.
壬丙壬壬
子午辰寅
의사다.
乾:癸丁丁戊
巳巳巳申
영국수상. 계수 칠살이 사화에 좌하여 자합하여 제극 당한다. 무토 상관은 또 칠살을 합하여 제살하니 권력을 얻는다. 제극함이 좋으니 권력이 크다. 사신합으로 관의 원신을 제극하며 또 제극함이 좋다. 그러니 대관을 취한다. 상관이 문호 상에 있으니 표현능력으로 법률이니 변호사다. 임자운 갑자년 변호사가 되었고 계해 운에 하의원에 선출되고 정축년 4월에 수상이 되었다. 신사년 연임하였다.
乾:乙戊壬癸
巳子子卯
이 사주는 도시의 한 지역의 공안국기검서기다. 양인이 투간하고 무계합한다.
을사는 하나의 상으로 이미 가장 높은 곳에 올라 더 이상 오르지 못하여 상점을 열어서 돈을 번다. 계미대운에 매우 좋았다. 을유년에 방을 임대할려고 하였는데 묘유충하니 임대가 불가하였고 해월에서야 계약서를 작성하였다.
3 인성이 재성을 배합하는 조합
인성이 재성을 배합하는 조합으로 재성이 인성을 제하거나 인성이 재성을 제하여 주공을 이룬다.
乾:丁己癸丁
未酉巳巳
형경대장. 이 사주는 화토가 세를 이루어 유금인성을 제극한다. 유금인성이 천간에 관을 두어서 기유가 하나의 상을 이루는데 인성은 권력이니 관직명이다. 미토 칠살도 유금을 제극하니 칠살이 주공을 이루면 주로 공검법이다. 유금은 음중의 음으로 범죄조직인데 유금을 제하니 범인을 체포하는 상이다. 양이 음을 제극하니 총의 상이요
또 사화가 두 개로 중하니 화또한 총의 상이다. 기유운에 승급하고 신사년에 또 승급하였다.
乾:戊壬乙己 癸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辰戌未卯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재성을 사용하여 제극한다. 그러니 재성을 관리하는 큰 관직이다. 무진 기사운에 좋았다. 주 : 을목은 묘목 묘술합화토기세가 진중의 수기와 천간의 수기를 제극한다.
주용기사주. 이 사주는 조토가 기세를 이루어 진중의 수기와 천간의 수기를 제극한다. 진술충 미술형하오 임술자합한다. 제극함이 좋다. 시상의 묘목이 록으로 술토 재성을 합하여 주위에 이른다. 즉, 재고가 인성고를 제극함이니 인성은 권력이다. 따라서 인성을 제극하여 권리를 얻는 것으로 재성으로 제극하니 재성을 관리하는 대관이다.
무진 기사운에 좋았다.
己癸丁丁(袁世凯)
未酉巳未
무토운에 왜 계수를 보호하지 않았는데 왜 좋은 운이었는가 ? 진운 좋지않다.
戊壬辛甲
戌戌亥午
정묘운 관직을 잃었다. 무대운 유년에 체포당하여 총살형이다. 이 사주는 주용기 사주와 동일한 이유다. 이 사주는 반국이다.
4 인성이 상관을 배합한 조합이다.
인성이 식상을 제극하거나 식상이 인성을 제극하여 주공을 이룬다.
반드시 다른 한쪽을 제극하여 주공을 이루어야 한다.
乾:乙丁甲丙 丙 乙 甲 癸 壬 辛 庚
未亥午子 戍 酉 申 未 午 巳 辰
목화가 세를 이루어서 해수를 극한다. 정해는 또 자합이요 오해암합이다. 상관이 인성을 제극하여 득권한다. 그러니 관직명이다. 그러나 제극함이 깨끗하지는 못한다.
해미로 합하여 인성이 나누어지니 분권이요 인성을 제극하는 조합이다. 신사년에 인성을 충하여 작은 지방에서 큰 도시로 갔다. 사화 상관이 해수 인성을 충하여 인성이 동하니 주로 업무가 동한다는 뜻이다. 현위서기에서 시위서기로 바꾸어 갔다. 현급의 시로 직급은 변화가없다. 정처급간부다. 이 사주는 활목으로 수를 제극함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뜻으로 수가 마르니 목을 생하지 못한다. 하지만 관직을 잃는다는 뜻은 아니다. 사화운에 잃을 것이다. 세운에서 충하면 주로 동하게 되는 것으로 문제는 없다.
주 : 갑목이 해월에 생을 받고 년상의 미토가 근이 되므로 활목이다. 해미가 합하는 것은 해수를 극함이 아니다. 오화가 자수를 충하여 자수를 제극한다.
원국에서 조금은 반국의 느낌이 나는데 년월합 일시충으로 합충이 교차한다. 해미는 단지 합으로 제함이 아니므로 관직명이다. 해수를 제극하지만 미토는 그래도 목의 근이다.
乾:乙丙甲甲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未戌子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국 중 화조토가 세를 이룬다. 비록 재성이 인성을 제극하지만 재는 식신의 고지다. 식신은 화로 문화관련이다. 그러나 미토는 또 양인고로 집법관련이다. 실제로 젋어서 학교에서 교수를 하였다.(학교교장) 나중에 법원원장을 역임한다. 사법국국장까지 올랐다. 청급간부다. 미토는 양인고로 주로 武다. 병술, 식신고는 문화를 의미한다. 신사운 사운 임오년에 혹은 계미년에 직장을 옮길 것이라고 보았는데 실제로 이 두해에 교접기로 전환을 하는 그런 시기였는데 원래 있던 곳에서 옮기게 되었다.
원래는 미대운에 이 사람은 우한에서 해남도로 옮겨서 직무를 맡기로 되어있었는데 아직도 있던 곳에 있는가 ? (내용참 이상하다.) 왜냐면 신사대운은 월령에 의해서 묶이니 멀리갈 수가 없다. 실제로 미토가 년상에 있으니 먼곳이니 북경으로 갈려고 하였는데 을유년에 판단하기를 병술년에 법원의 학교교장을 맡을 것으로 보았으나 이야기로는 부성장으로 승급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다. 그런데 사화는 문화요 술토는 식상고가 되니 학교교장으로 돌아갈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실제로 을유년 학원원장이 이 사람을 불러서 교장이 되주길 바라서 교장이 되었던 것이다. 사화운에는 승급이 어렵다. 자미천으로 처성처궁이 천하니 결혼이 좋지 못하고 팔자에 재성이 많으니 아마도 여인네가 많을 것이다.
乾:辛己甲庚 戊 丁 丙 乙 甲
丑亥子午 戍 酉 申 未 午
을미대운 계미년에 부현장으로 올랐다. 제극함이 깨끗하니 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해합을 의미하는듯. 즉, 자오충으로 깨끗하니 오해합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런 의미로 보임.
주 : 인성이 식상을 제한다. 갑목은 활목으로 지지에 금이 보이질 않으니 목근이 상하지 않았다. 경금이 허투하고 신축이 멀리 있으니 두렵지 않다. 인성이 공을 이루고 주위에 있으니 주로 권력이다. 을미대운과 사주가 천지가 합하여 묶이니 작용력을 상실한다.
살성 경금은 무언가를 상하게 하는 것인데 살을 합하니 또한 권력이다. 계미년 계미년에는 자수가 허투하니 좋지 않은가 ? 언명이 보기에 대운이 합하여 원래 제극 되어야할 오화, 미토의 응기다. 계미년 미토가 오니 오화가 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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