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안치돌김
드셔보신 분들이 또 찾는 상품으로 드신분들의 후기
▶ 안치돌김 먹고 나니 다른 김은 이 맛이 나지 않아 꾸준히 찾는다. ▶ 두툼해서 입안에 김 맛이 가득하며 단맛이 난다. ▶ 먹어보니 달고 고소하다. ▶ 장에 찍어 먹으면 밥도둑이다. ▶ 아무것도 안 바르고 후라이펜을 달궈 살짝 구워 먹으니 맛있다. ▶ 식탁에 김을 구워 놓고 간식처럼도 먹으며 반찬으로도 좋다 ▶ 김이 적당히 두툼하여 입안에 고소한 김 맛이 가득하여 깊은 향이 느껴지며, 은은한 단맛이 돌아 또 찾습니다.
|
1900년 초부터 재래식 그대로 생산하는 지주식 돌김으로
안치마을에서도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집이 많지 않아,
소량 생산으로 미리 주문하지 않으면, 맛 볼 수 없으며
전량 주문판매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 지주식돌김 ]
1. 수심이 낮은 해안가에 말뚝을 박고 망을 연결해 김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밀물 때는 김이 물속에서 생장을 하고, 썰물 때는 햇볕에 드러나게 합니다.
2. 파레 등 타 해조류가 햇볕에 약한 특성을 이용한 가장 오래되고
자연산에 가까운 양식법으로 충분한 광합성을 일으켜 성장하도록 일정한 시간을 노출 관리함.
3. 부유식에 비해 김을 기르는데 시간과 노력이 더 들고 생산량은 적으나, 무기산을 뿌리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김 본래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고 생산된 자연식품입니다.
[진도군 내에서도 최상급 돌김으로 유명합니다]
▶ 구성 : 1톳(100매)
▶ 가격 : 15,000원
▶생산시기 : 12월부터 다음해 봄까지
- 5톳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 선물세트 2톳 선물박스 제공가능(박스비용 추가)
- 상품문의 : 쪽지/ 댓글/ 전화 등
※ 전량 주문 판매로 생산 시기 이후에는 물량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안치 김의 특징
청정해역인 진도안치 갯벌은 다향한 생물종에게 산란, 서식환경으로 이상적입니다. 자연생태의 원시성과 청정 환경을 유지하고 있어 좋은 품질의 김을 생산하기에 적합하며, 옛 방식인 지주식 방식으로 양식하고 있어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보통 김보다 두툼하고 거칠어 바삭하고 씹는 맛이 뛰어나며, 단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려 맛이 일품인 지주식 재래돌김!!
고급진 김을 원하시는 분, 고급진 김 선물을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 김의 효능
김은 단백질과 비타민(특히 비타민A)이 풍부한 식품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인해 피로해지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시력을 보호하는 베타카로티의 함량이 당근보다 많습니다.
김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미김에는 염분량이 많기 때문에 조미가 되지 않은 돌김을 프라이펜에 살짝 구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김에는 미네랄, 지질, 펩티드 수용성 섬유질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고 혈관의 염증 발생을 방지하여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항암효과, 항산화효과, 변비예방, 면역력 향상 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 맛있게 먹는 법
1. 무조미제품으로 굽지않고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2. 살짝 구워 양념간장에 찍어 드세요.
(좋은 김은 참기름도 필요 없이 양념간장과 먹는 방법이 해산물 특유의 향도 올라와 가장 김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3. 향이 진하지 않는 참기름, 들기름 순으로 구워 드세요.
(김은 참기름 등 유지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김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해야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다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산패되어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드실만큼 구워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김을 살짝 구워 향을 낸 다음 멸치 육수에 같이 끓이는 김국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