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 3:1 |
그 후에 아하수에로 왕이 아각 사람 함므다다의 아들 하만의 지위를 높이 올려 모든 함께 있는 대신 위에 두니 |
[에] 3:2 | 대궐 문에 있는 왕의 모든 신복이 다 왕의 명대로 하만에게 꿇어 절하되 모르드개는 꿇지도 아니하고 절하지도 아니하니 |
[에] 3:3 | 대궐 문에 있는 왕의 신복이 모르드개에게 이르되 너는 어찌하여 왕의 명령을 거역하느냐 하고 |
[에] 3:4 | 날마다 권하되 모르드개가 듣지 아니하고 자기는 유다인임을 고하였더니 저희가 모르드개의 일이 어찌 되나 보고자 하여 하만에게 고하였더라 |
[에] 3:5 | 하만이 모르드개가 꿇지도 아니하고 절하지도 아니함을 보고 심히 노하더니 |
[에] 3:6 | 저희가 모르드개의 민족을 하만에게 고한 고로 하만이 모르드개만 죽이는 것이 경하다 하고 아하수에로의 온 나라에 있는 유다인 곧 모르드개의 민족을 다 멸하고자 하더라 |
성품이 물러터진 사람은 온유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잆습니다. 온유하고는 다릅니다. 반면에 강한 사람을 강골이라고 합니다. 강골은 단단한 성품을 말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성품을 말합니다. 이 시대는 악한 시대입니다. 엡 5:16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교회 안에서도 서로 공격하고 비난과 비판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강골의 신앙이 필요한 것입니다. 오늘은 모르드개의 신앙을 통해서 강골신앙이 무엇인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악한 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요구하신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요?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녀들이나 사역자들이 강하고 담대하여 강골신앙이 되라고 명령하십니다.
요 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딤후 2:1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네가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고
고전 16:13 '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여라'
모르드개를 묵상 할 때마다 강골산앙인으로서의 기백을 느끼게 됩니다. 페르시아 왕 아하수에로 때 왕다음 최고의 실권자로 하만이 등극하게 됩니다.(1절) 실제로 왕이 하만의 권위를 세워주는 명령을 내립니다. (2절) 모든 사람은 하만에게 무플을 꿇고 절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대에서 잡혀온 포로 신분의 모르드개는 무릎을 꿇지도, 절을 하지도 않음으로 하만이라는 권력자에게 엄청난 도전을 하게 됩니다. (2절)결국 모르드개는 하만의 진노를 사게 되고 (5절) 유대 미족 전체가 몰살을 당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6절) 그러나 이러한 강골신앙의 결과는 패배가 아니라 승리자가 될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극적인 도우심으로 오히려 하만이 죽임을 당하고(7:10) 몰살 위기에 빠진 유대 민족은 모르드개의 지혜와 엑스터의 헌신으로 살게 됩니다. (8장)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강골신앙인이 되십시오. 강골신앙을 가지시다. 강골신앙을 보이기를 소망합니다.
2. 그렇다면 강골신앙은 무엇인가요?
1) 강골신앙은 하나님이 뜻을 생명 걸고 지키는 신앙입니다.
목숨 걸고 세계 패권자인 아하수에로 왕과 실권자 하만의 뜻을 거역하고 하나님의 뚯을 이루는 모르드개를 보게 됩니다.
(3절= 어찌하여 왕의 명령을 거역하느냐?) 다니엘도 날마다 기도를 요구하신 하나니믜 뜻을 이루기 위해서 사자굴 속에 들어 갈 각오로 왕의 명령을 거역하고 기도생활을 하는 강골신앙의 모습늘 보여 줍니다.( 단 6장) 그러나 너무 유약한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결단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생명을 거는 신앙활을 해야 합니다.
2) 강골신앙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우상을 배격함에 있어 목숨을 거는 신앙입니다.
모르드개는 하나님 외에 그 누구에게도 무릎을 꿇지도 절을 하지도 않습니다. 주의 할 것은 이러한 절은 단순하게 인사 차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우상 숭배 차원에서 무뤂을 꿇고 절을 하기 때문에 거부한것입니다. 한국교회의 영원한 아픔은 일제 시대에 신사 참배를 결의한 것입니다. (1938년 27회 총회) 그러나 주기철 목사 등과 같은 분들은 목숨 걸고 참여하지 않고 신사참배에 반대하여 순교를 하십니다. 과연 오늘 날 우리가 이런 강골신앙을 얼마나 볼 수 있을까요?
지금도 이단들은 노골적으로 전통교회를 공격하며 설치는데 이단들의 보복이 무서워 움츠리고 있는 성도들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단들에 의해 죽은 아버지 탁명한 소장에 이어 이단 연구 사역을 감당하는 아들인 탁지원 소장의 모습은 강골 중의 강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강골신앙은 하나님의 일을 함에 있어서 목숨을 거는 신앙입니다.
모르드개는 걸핏하면 포기하는 나악한 영성이 아닙니다. 민족 구원의 사명을 알고 조카인 에스더와 함께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금식하며 사명을 감당하여 민족을 구합니다. 모르드개는 왕후가 된 에스더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왕후가 된 것은 이때를 위함이다. (4:14) 즉 하만의 위협 속에서 민족을 구원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너를 왕후로 세우셨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르드개의 도전에 에스더의 답변은 민족을 구하는 이를 위해 죽으면 죽으리이다(4:16)라고 고백합니다. 목숨을 걸고 포기하지 않는 신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약 시대의 바울의 각오를 보십시오. 행 21:13 바울이 대답하되 너희가 어찌하여 울어 내 마음을 상하게 하느냐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 결박 받을 뿐 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 것도 각오하였노라 사명을 감당함에 강골이 되십시요. 여건, 상황,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목숨을 걸어야 성공하게 됩니다.
4) 교회를 사랑하는 일에 강골이 되십시오.
모르드개가 유다 민족 공동체를 살리기 위해 강골신앙이 됩니다. (6절의 위기 상황을 보십시오) 모르드개의 각오와 처신을 보십시오. (4:8 = 민조을 위하여 간절히 구하게 합니다.) 그러나 현대성도의 교회 사랑의 유약한 모습들을 보게 됩니다. 교회를 사랑하는 애착심, 협동심, 희생정신 등이 넘치는 북일의 성도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 결 론 】
우리는 모르드개의 강골신앙을 본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바울의 강골신앙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골 1:24 내가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한국교회와 북일교회의 현실에 있어 필요한 사람은 교회를 사랑하는 강골신앙인 입니다. 내가 한국교회를! 익산지역 교회를! 북일교회를 사랑합니다! 라고 고백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북일의 성도들이 이 시대의 모르드개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 시대의 강골신앙인이 되십시오.히 10: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물러가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아니라리라 하셨느니라.
【 나 눔 】
1. 여러분이 본받기를 원하고 도전이 되는 주위이 강골신앙인에 대하여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점을 본받고 싶으신가요?
2. 여러분이 모르드개와 같은 강골 신앙인이 되기 위해서 결단하고 실천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 도고 기도제목입니다. 함께 도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북일의 성도들이 강골신앙이 되게 하셔서 악한 세대를 이기게 하소서.
2. 15~19일까지 진행되는 베트남 노인대학 졸업여행 가운데 은혜를 베푸소서.
3. 11월 19일(토) 선교바자회가 은혜가운데 진행되어지며 선교에 헌신하게 하소서.
4. 11월 19일(토) 진행되는 학습, 세례 교육과 문답식이 은혜가운데 진행되게 하소서.
5. 2015년의 비전이 성취되게 하시고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영혼을 세우게 하소서.
6. 각 지역의 연약한 성도님들이 영육간에 회복되게 하소서.
7. 주일날 드려지는 모든 예배가운데 놀라운 성령의 은혜가 넘치게 하소서.
첫댓글 도고기도까지 섬세하게 올려주시니 감사합니다 ~~!
강골신앙을 사모하며 영성이 강해질 수 있도록 말씀으로 무장해야 겠어ㅛ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