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뢰시기를 놓쳐 적화중입니다.
좋은복숭아 수확을 위해서는
꽃이 피기전 꽃봉오리가 팥알크기만 할 때
훑어내는 "적뢰"
적뢰시기를 놓쳤다면 꽃을 따내는 "적화"
그리고 마지막 결실이 되고나면 열매를 따내는 "적과"
적화 전 모습
적화가 끝난 모습
차이가 나지요?
적화 할 가지를 잡고
꽃이 위쪽으로 달린건 따냅니다.
꽃이 아랫쪽으로 남았습니다.
적화가 끝난 가지
꽃이 아랫쪽만 남았습니다.
가지와 가지사이
기부에 붙은 꽃도 모두 따줍니다.
적화 전 모습
적화 후 모습
이만큼 따냈더니
꽃비가 내렸습니다.
카페 게시글
유실수키우기
복숭아 적화 방법
다음검색
첫댓글 장갑끼고 등 위에서 아래로 훓어도 될까요?
가지끝을 잡고
가지 끝에서 기부쪽으로 쭉 밀면 됩니다.
ㅎㅎ 너무 힘주지 마시구요
손가락 얹어서 살짝 밀면 된답니다.
사과랑 적과방법이 다르지요?
@연해주(경산)
1차 적과가 가능한 사람이 있습니다.ㅎ.
오신다구요?
ㅎㅎㅎ
내가 적뢰 전문이었는데 ㅡㅡ
아쉽고 미안시럽습니다. ㅎ
에구 진짜 언니 생각이 간절했어요.
오늘은 꽃 따는데 손이 시려웠어요.
아까운 복숭아 ㅎㅎ
ㅋㅋ
따지말고 몽땅 달아놓으세요.
@연해주(경산) 꽃이 이쁘니 일단 꽃 보고 생각해 볼께요 ㅎㅎ
연해주 누님
참으로 수고가 많아유
꽃을 딸때
2 - 3개 정도 더 따는게
저는 좋다고 생각 하는데유
이것으로 적과도
하지 말고 밀고 나가유
나중에 다시 손질 하는것 보는 좋다고
생각 합니다요
알려줘서 고마워
신비는 결실이 약해서
꽃 너무따면 안됨
도화가 만발했내요 ..
복숭아는 꽃일 때 일 수월하게 하려고 위에꽃 따내주는거에요
아주 오래전 복숭아 농사 지었어요
광주 북동청과 히트 쳤는데
복숭아는 70일이면 끝이나니
다른 과일보다 좋아요
수고 하십니다
복사꽃 차암 예쁘지요
꽃이 위쪽으로 달린 것
그리고 가지와 가지 사이 기부에 붙은 것만 따야~~~
밑줄 쫙~~~~이네요.
윗쪽으로 달린건
나중에 크면 무거워서 낙과 되기 쉬우니
아래로 달린것만 드문 드문.
꽃이 위쪽으로 달린건 따낸다~~!!!
야튼 꽃은 다 져삐고 담 열매 보고 따야긋죠...?
햐ㆍ
역쉬 전문가 이십니다ㆍ
지두 적화혀야는디 시간이 읍네유ㆍㆍ그럼 적과를 해야 할거 같아요ㆍ
나중에 소독 요령두 설명 부탁드려유ㆍ
따라쟁이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복숭아 나무 두개있는데
꽃 달리믄 해볼께요
지금해도돼요.
눈 달렸을때 하는게 쉬워요.
적뢰.
꽃이 너무 이쁜데 적화해주는 일은 힘들겠어요.~~
다 따내면 복숭아가 얼마 안 달릴 것 같아요. 꽃도 별로고요ㅎ 올해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저는 2그루이어서 적뢰, 적화 하지않고 매년 적과합니다
여기 금산은 이제 꽃봉오리가 올라오는데
내일 아침 석회보르도액 살포할려구 합니다
요거이 나의 특기사항인디 아쉬네유~~~~ㅋ
손이 많이 가기도 하네요
한수 배웁니다
울집 복숭아 꽃은 낼 모레 볼수 있는데
꽃구경 역쉬 좋아요..
3구루 있는데 그냥 꽃 실컷 구경하고 적과 할랍니다 ㅋㅋ~
이곳은 복숭아낭구가
없는곳인데 잘배우고
갑니다
아까워서 절대 못 해요~~
예쁜꽃 을.......
봉숭아가 유명한
경산이네요
고등학교때 경산으로
현장실습 나간게
생각납니다
우린 아직도 꽃이 안피웠어요 이제 배웠으니 꽃피면 싸그리 땅처다보는 꽃만 놔두고 따야지ㅎㅎ
고생하시네요~~~얼렁 다 따야 하시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