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교정클리닉이란? 글씨를 바르게 쓰기 위한 집필법과 자세 그리고 점, 선, 원을 바르게 그릴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다. 각 점과 선 획의 간격, 중심, 각도, 크기, 선의 길이와 강약을 익히며 양 발과 왼손끼지도 오른 손이 글씨를 잘 쓸 수 있도록 위치시켜 글씨를 쓰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다. 자세도 함께.. 책상앞에 앉은 자세는 건강과도 직결된다.
오른 손,,, 팔과 손목, 그리고 5손가락 모두를 고르게 움직이면서 여기에 연결된 신경조직과 근육운동으로 글씨를 쓰게 하여 가장 좋은 글씨체를 구사함은 물론 이를 통하여 바른 자세 손목과 손가락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신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과 집중력, 끈기. 인내심, 암기력 향상과 정서 순화를 통한 정서적인 발달을 도모, 힐링글씨를 구사하도록 하는 기법을 말한다. 그렇다면 왜 이 글씨교정클리닉이 필요한가?디지털 시대에.. 그 답은 이렇다.
최근들어 글씨를 소홀히 한 나머지 연필 잡는 것 조차도 바르지 못한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고 이러하니 글씨가 정말 날라가는 것같아 알아보기 힘들게 쓰는 경우가 많아 보인다. 글씨를 잘 쓰라고는 많이 하시지만 쓰는 사람이 왜 글씨가 잘 안되는지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다. 게가 기어가지만 다리구조상 똑바로는 걷지 못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연필을 바르게 잡고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절대로 좋은 글씨 똑바로 선조차 긋기가 매우 힘들다. 이것부터 교정하고 좋은 글씨체를 기본으로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글씨를 쓰면서 공부하는 것이 머리속에 남고 기억되며 학습효과는 점차 좋아진다. 요즈음은 글씨보다는 눈으로만 보고 읽고 심지어는 든는 것도 집중해서 듣지 못하니 학습능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눈으로 봐서 얼마나 머리속에 남을 것이며 정리가 될 수 있는가? 독서도 읽고 오래 남기 위해 독서록이 필요하다. 하물며 학습에 기록이 없는 학습은 당장은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오래 가지 못한다. 학교에서 공부한 것을 집으로 가져오지도 않는다. 사물함에 교과서 심지어는 노트까지도 학교에 놓고 다니니 집에서도 학교에서 과연 얼마나 어떻게 공부를 하는 것인지 성적표 결과물만 가지고 평가할 뿐 과정은 알 수가 없다. 이것이 현실이다. 디지털 시대에 이것이 정답인가?
좋은 것은 유지 발전시켜야 한다. 어릴적 부터 바르게 연필을 잡고 자세를 갖추고 바른 글씨를 쓸 수 있도록 기초를 다져줘야 걸믐마를 할 수 있을텐데 글씨는 걸음마도 안되니 문제임에 틀림이 없다. 점점 등한시 되는 글씨와 함께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더 시급한 현실임을 아시는 부모님은 정말 현명한 판단을 내리실 것이다. 글씨를 안쓰기 때문에 얻는 것보다는 잃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깨달았으면 한다. 사회가 불안한 요소도 정서교육과 무관하지 않은데... 글씨를 통한 정서순화가 필요한 시기이기에 글씨교정클리닉이 더 절실한 것이라 생각된다. 글씨를 바르게 쓰고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교육, 이것만이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는 처방이라 믿는다. 하여 글씨교정클리닉이 필요하며 글씨사랑 글씨문화원은 그 시대적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문의 010-9018-4405 인산 한재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