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생각하기 2024년 10월 28일~ 11월 03일
▶ 월(10/28) 잠언 27:24 재물이 영원히 있지 않는데 어떻게 영광이 대대로 이어질 수 있을까?
해설: 우리는 재산이나 재물을 영원히 가질 수 없습니다. 그런데 어찌 우리 자손 대대로 물려주고 그 화려한 부를 누릴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자손 대대로 물려주고 누릴 수 있는 것은 재산이나 재물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의 신앙입니다.
▶ 화(10/29) 에스겔 28:5 너의 큰 지혜와 교역으로 너의 부를 쌓았고 너의 부 때문에 네 마음이 교만해 졌구나.
해설: 하나님이 두로 왕에게 책망을 하면서 주는 경고의 말씀입니다. 경제가 부강한 나라를 세웠지만 결국 경제 강대국들은 항상 그 마음이 우쭐해져서 교만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아무리 경제적 강국이라고 할 지라도 한 순간에 무너진다는 것을 경고하면서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충고를 하고 있습니다.
▶ 수(10/30) 마태복음 6:24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으니 한 주인을 미워하고 다른 주인을 좋아하거나 또는 한 주인에게는 충성하고 다른 주인에게는 함부로 하기 때문이다.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섬길 수 없다.
해설: 우리는 동시에 두가지 일을 할 수 없듯이 하나님과 재물도 동시에 섬길 수 없습니다. 재물을 섬긴다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 하나님을 떠나거나 예배를 드리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섬긴다면 주일에는 돈을 버는 일을 쉬어야 하고 온전히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 목(10/31) 이사야 45:3 내가 너에게 어둠속의 보물과 은밀한 곳에 숨겨진 재물을 주어 내가 너의 이름을 부르는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임을 알게 할 것이다.
해설: 하나님은 고레스 왕에게 아무도 모르는 재물과 보화를 주어 부강하게 하겠다고 약속합니다. 그래서 고레스 왕이 여호와 하나님 즉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심을 알도록 하십니다.
▶ 금(11/01) 잠언 8:11 지혜는 진주보다 더 좋아서 모든 욕구와 같지 않다.
해설: 지혜는 세상의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진주 같은 보화보다도 더 좋습니다.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들 조차도 지혜만큼 가치가 없습니다. 이 지혜는 하나님에게서 나오는 것이며 한 편으로는 예수님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토(11/02) 전도서 2:24 사람이 먹고 마시는 것으로도 행복하지 않는데, 내가 살펴보니 수고하여도 그 마음이 결코 행복하지 않더라, 이것도 내가 살펴보니 하나님의 손에서 나오더라.
해설: 사람이 행복하기 위해서 먹고 마시지만 만족을 누릴 수 없습니다. 열심히 일해도 만족을 얻지 못합니다. 결코 행복할 수 없는 불행한 인생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삶도 결국은 하나님의 손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마저도 하나님께서 주시지 않으면 우리의 삶은 정말 피폐할 것입니다.
▶ 일(11/03) 신명기 12:7 너희는 거기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먹고 너희가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기뻐하라. 이것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 너와 네 가족에게 복을 주셨기 때문이다.
해설: 우리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것은 우리의 모든 일에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복을 받을 수 있는 일들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어야 합니다. 무조건 모든 일에 복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모든 일에 복을 주십니다.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