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음악 플레이어를 찾고 있다면 "MusicBee"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2008년에 공개된 음악 플레이어로 무료입니다. iTunes, Winamp, foobar2000 등 멋진 플레이어가 많지만, "MusicBee"도 전혀 뒤지지 않을 만큼 기본 기능은 물론이고,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멋진 인터페이스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는 상단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중앙의 메인 화면과 왼쪽과 오른쪽의 사이드바, 상단과 하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은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능에서는 불완전한 앨범 정보를 가진 곡이 있으면 "MusicBee"는 자동으로 검색하여 그 정보와 앨범 이미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뮤직비는 다양한 스킨, CD 리핑, 맞춤 인코더를 통한 파일 변환, "Last.fm"에 앨범 아트 동기화나 가사 검색, 자동 DJ 기능과 해외 라디오 시청 등이 표준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동작에 버벅거림이 없으며, "iTunes와 WMP"의 라이브러리를 가져오는 기능도 가지고 있으므로 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MusicBee 설치
뮤직비 설치를 위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는데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고 내려받으면 됩니다. 설치는 표준 설치를 따르므로 별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명은 생략합니다.
MusicBee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 클릭 한 번으로 현재 재생되고 있는 음악의 가수 동영상을 유튜브로 바로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재생되는 음악의 가수에 대해 알고 싶으면 "위키백과(한글)"를 클릭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 "Last.fm"을 통해 현재 재생되고 있는 음악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메인 화면을 앨범의 세부 목록으로 볼 수 있게 스타일을 변경한 모습
▲ 메인 화면을 앨범 아트없이 가수별로 정리한 모습
▲ 위와 같은 상황에서 왼쪽 사이드바에 앨법 아트가 보이도록 스타일을 변경한 모습
▲ "MusicBee"의 미니 플레이어의 모습
▲ 컴팩트 플레이어(Compact Player)의 다양한 모습
정리하면서...
"MusicBee"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는데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전반적으로 파워플하고 다양한 인터페이스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일단 사용하기 쉽고, 다른 플레이어에서는 본 적이 없는 편리한 방식의 새로운 기능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기능이 있어서 세부적인 기능들을 완전히 파악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푸바(foobar2000)는 많은 장점외에 멋지게 꾸며쓸 수있는 스킨 적용이 어려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힘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MusicBee"는 수십 개의 스킨을 기본으로 제공하므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MusicBee"의 전반적인 모습만 살펴보았지만, 여러분의 관심, 공감이나 좋은 반응을 보인다면 세부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