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홈싸이트 이용 메뉴 문의 031-719-0511
나 질문 :
렌트홈싸이트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민원관리에서 뽑으면 되나요?
필증발급은 임대차계약서 신고서이고요, 확인서를 뽑아야 되요? 어디서 뽑아야 되죠?
상담원 :
선생님, 사업자등록증 말씀하시는거죠. (네) 사업자등록증 그러면 발급신청을 인터넷으로 하셨었나요? 아니면 지금 하시는건가요?
나 질문 :
아! 발급 신청을 해야 되요. (렌트홈싸이트)보니까 임대사업자등록증발급신청 메뉴가 있네요.
상담원 :
네, 이걸 먼저 하시고, 이거 신청하셨다고 해서 실시간으로 바로 발급이 되는건 아니예요.
담당자 지자체담당자가 이걸 처리하고 발급허용버튼이 생성되는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가 되는데 그게
오늘이 아니고 뭐 몇일(며칠) 걸리수도 있거든요.
나 :
아, 그러면 그냥 여기 주민센터에 가면.
상담원 :
주민센터 가면 않되요. 구청, 서울이신가요? (예) 그럼 구청으로 가셔야 되세요.
나 : 아! 여기 강서구청이요.
상담원 : 선생님 사업자등본증 주소지가 강서구이신가요?
나 : 아 네 물건지는 양천구에 있구요. 제가 사는데는 강서구에 살고 있어요.
상담원 : 등본상 주소지가 강서구란 말씀이시죠. (네) 네 그럼 강서구청으로 가셔야 되세요.
나 : 아, 예 거기 가면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상담원 : 네 거기선 가능하죠.
나 : 아 예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원 : 감사합니다~
----------------------
직접 찾아 가려고 준비물을 문의하기 위해 강서구청에 전화를 걸었지만
이 놈의 강서구청은 "전화를 않지 않습니다" 라는 멘트만 나오고 왜 끊는거야? 도대체 승질나, 세무를 물어 보려 할때도 그랬고.
임대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으려면 무슨 준비물을 가져 가야 되냐고?~
오후 4시30분, 6시에 문 닫으니까 그냥 강서구청에 가봐야지. 네이버에서 준비물 검색해 보니, 누군가 법인어쩌고 올려 놓았다.
준비물은 인감도장,신분증,임대계약서라고 되어 있어서 운전면허증이랑 렌트홈에서 뽑은 필증도 가져 가 보았다.
2022년9월30일, 걷는데 오늘따라 왜케 더운지 한 여름 같았다. 30분 동안 걸어서 5층에 도착했다. 무더우니 승질이 더 올라 왔다.
주택과 안에 들어 오자마자 보니 공무원이 대략30명 정도, 아무튼 많아 보여 더 승질이 났다. 이렇게 전화 받을 사람이 많은데?
(내 세금 갖고 일하면서 전화를 않받아?)
안에서 기다리는 사람은 아주머니1명, 아저씨1명 있었다. 한가했다. 그러나 나는 부가통화비 환불해 달라고 소리쳤다.
(내가) 돈 꽤나 버는 줄 알아,
전화를 끊는게 어딨냐고 아니면 계속 (전화 벨소리) 신호만 간다고~
내 차례가 되어 보니 준비물은, 신분증을 달라고 한다. 내가 준비한건 4개지만 그래도 신분증만 있으면 되니 간편했다.
임대사업자등록증은 5분내에 나왔고 나머지는 건물이 있는 양천구에 가서 발급 받으라고 설명해 주었다.
전화를 않받는건 미안하다고 전화를 계속 않받고 있을 수 없어 돌리거나 끊는다고 말해 주었다.
나는 인터넷에 내 까페에 이제까지 등록절차를 정리해 놓은 주택게시판을 누구나 볼수 있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