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방1.미라초등학교 편)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 현장방문
노인일자리 얻고 아이들 안전지킴이 역할담당 “일석이조”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운) 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인근에 있는 5개 초등학교에 인력을 배치 CCTV를 상시관제 감시하며 방범 활동은 물론 방문객을 안내하 등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교내 위험요소로부터 안전을 확보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미라초등학교(교감 김영의)에 따르면 “학교 내 CCTV를 설치하고 운용하고 있으나 이를 모니터링을 할 수 없는 실정 이었다“며”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노인을 배치 유휴인력을 활용 일석이조 (一石二鳥)의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최근에 발생하는 학교폭력은 “저연령화, 집단화, 폭력에 대한 인식 부족, 폭력의 잔인화로 학교폭력의 유형이나 피해정도의 수준에 증가하는 마당에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인 사회활동 지원 공익활동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에 인력을 지원하여 매우 만족한 사업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게다가 어르신들은 학교 내를 방범순찰하고 어린학생들의 안전지킴이와 청소까지도 맡아 주변 환경정리에 앞장서 매우 만족하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 많은 도움 됨을 인식하고 있어 내년도에는 인력을 더 지원해 주었으면 한다는 요청이 있었다.
●미라초등학교 실버들의 학교급식 도우미손길 지원 전실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은 이 밖에도 미라초등학교 내 급식도우미를 지원 하여 500여명의 어린학생들에게 식사예절은 물론 먹고 난 식탁 등을 깔끔하게 치워 주는 등 도우미 역할로 저소득 노년인구와 근로 능력이 있는 고령층의 소득창출을 도모 하고 있다.
첫댓글 노인 복지관 이영운 관장님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