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예창작학회
<2017-2 알래스카 국제문학심포지엄, 한국문학의 밤, 자연답사>
한국문예창작학회(회장 이승하)는 알래스카 한인회(회장 최규재)와 공동으로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2017-2 국제문학심포지엄’과 ‘알래스카 한국문학의 밤’(7월 7일 예정)을 개최하면서 7월 6일부터 7월 15일까지 알래스카 일대를 답사하고 귀국하려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공동주최 단체인 알래스카 한인회는 알래스카 주정부에 공식 등록된 단체로 알래스카의 주도인 앵커리지에 한인회관을 두고 있습니다. 한인회에는 문인협회가 조직돼 있어서 이번 행사는 이 협회 회원들이 주로 참여하게 되는데 심포지엄 후에 이들과 함께 하는 ‘한국문학의 밤’을 펼칠 예정입니다. 심포지엄은 우리 학회 측 교수문인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위해 미국 또는 캐나다에서 동참하게 되는 문인들이 발제를 맡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알래스카 답사는 미국의 서북 지역인 시애틀이나 캐나다 서남 지역인 밴쿠버에서 북태평양을 따라 크루즈로 북상하는 일정이 아니라 인천에서 항공으로 바로 앵커리지로 가서(1회 경유 예정) 현지의 주요 지역을 답사하는 알래스카 정식 답사 일정입니다. 세계적인 여름 관광지라 하루가 다르게 항공과 현지 숙박, 교통을 예약하는 데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첫 예약시까지 적어도 30명의 영문 이름으로 예약이 되어야 하고 그 숫자에 이르지 못하면 행사를 추진할 수 없습니다.
참가하시려는 분은 아래 일정표를 참조하시고 서둘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7년 3월 25일 문창학회 올림
<참가 신청 방법>
행사 기간 : 7월 6일(목) 출발 한국 도착 15일(총 10일)
참가비 : 총 350만원
(입금처 신한은행 110-048-862943 박덕규, 연락처 010-9094-5641, qfiction@naver.com)
* 참가 희망하는 분은 즉시 한글 이름과 영문 이름 보내 주시고, 4월 3일까지 예약금 60만원과 여권 사본을 보내주세요.
* 4월 중순에 150만원 안팎 추가 예정이며, 남은 비용의 입금 일자는 추후 공지합니다.
* 취소시 당분간 환불 공제액이 발생하지 않으나 발생되는 기점을 추후 알려드립니다.
* 현금 영수증 발급은 인천에서 1차 경유지(시애틀 또는 밴쿠버)까지의 금액만 가능합니다.
* 현지 추가되는 비용은 경비행기 투어(380불, 180불 두 종류 중 택1)와 가이드 팁(하루 10불), 기타 식당 팁 등입니다.
주제 : <자연과 문화, 언어와 문학>
* 발제 희망 교수님은 일단 참가 신청시 뜻을 밝혀 주시고 제목은 4월 30일까지, 원고는 한글과 영문으로 각 A4용지 2~3장 6월 15일까지 보내주세요.
공동주최 : 한국문예창작학회, 알래스카 한인회
개최 장소 : 알래스카 한인회관
<일정>
7월 6일(목) 오후 대한항공(아시아나) 또는 미국 항공 출발,
미국 시애틀(또는 밴쿠버) 경유.
6일 저녁 앵커리지 공항 도착, 석식 후 숙소 이동.
7월7일 (금)
기차 투어 앵커리지=>스워드 .익스트빙하 투어
중식: 도시락(기차내 식사) 석식 : 앵커리지 도착
7월8일 (토)
오전 시내 투어 후 오후 심포지엄(알래스카 한인문화회관)
저녁 식사 후 알래스카 한인들과 ‘한국문학의 밤’ 개최
7월 9일 :
마타누스카 빙하 투어.
발데즈 도착. 글리셔호텔 숙박.
7월10일 :
빙하크루즈 투어(선상중식)
석식 후 발데즈 글리셔 호텔 숙박
7월11일 :
페어뱅스로 출발 중간 중식.
페어뱅스 도착후 석식. 호텔숙박
7월12일 :
파이오니아파크 투어 후 치나온천으로 이동
페어뱅스 다운타운 석식. 호텔 숙박
7월13일 :
디날리 국립공원.
타킷트나 (개별 옵션으로 경비행기 투어)
타킷트나 시내 투어. 타킷트나 중식. 앵커리지로 이동.
한식 석식. 앵커리지 호텔 숙박
7월 14일 : 출국, 7월 15일 인천 도착
* 이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래스카에 대한 소소한 정보는
<ivy님의 알래스카 이야기> blog.naver.com/ivyrla를 참조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