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RS7 엔진 실화 엔진 내시경 확인 결과 엔진 회전에도 흡기밸브 계속 열려있음
엔진헤드커버탈거확인결과 밸브 스프링 파손(부러짐) 밸브 스프링 교환&터빈 교환
각종 부품 교환 엔진오일 교환하였습니다.
===
위드엔지니어링 차량 입고 점화플러그 탈거한 사진입니다. 5.6.7.8번
아우디 RS7 4.0TFSI 트윈터보 차량 EPC 경고 등 점등 P0300/P130A 점화 불량. 실린더 억제.
실린더 5.6.7.8점화 불량으로 인해 먼저 사설 정비소에서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 교환 해결되지 않아서
아우디 센터에 입고하여 여러 가지 테스트 후 명확하게 어떤 문제인지 확인이 안 된다고 함
튜닝된 차량으로 정확하게 판단되지 않아서 순정 원복 후 재점검 요망(위 차량 맵핑과 엔드 머플러만 되어있음)
위드엔지니어링에서 리맵을 받은 차량이라 아주 먼 곳에서 많은 견인비용을 지불하고
-
위드엔지니어링으로 입고하였습니다.
입고 시 엔진 소음과 엔진부 조심함 압축 압력측정을 위해 점화플러그를 모두 탈거한후 압축 압력 점검합니다.
압축 압력 점검 결과 7번 실린더만 압축이 없습니다.
=
작업 완료 후 올린 사진과 글 내용은 간단하지만 아주 긴 시간과 아주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엔진 내시경으로 헤드 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엔진을 돌려도 흡기밸브가 움직이질 않습니다.
헤드커버를 탈거해보기로 합니다.
위 사진처럼 밸브 스프링이 (파손) 부러져 있습니다.
그냥 밸브 스프링만 부러진 차량은 처음 봅니다.
정말 제수가 없죠 밸브 스프링이 부러지다니
부품 자체의 불량이겠죠.
-
밸브 스프링만 교체하려니 흡기밸브가 찝찝합니다.
헤드를 탈착해서 밸브 스프링이 부러진 밸브만 교체하기로 결정합니다.
헤드를 탈착하려니 엄청빡샘니다.
터빈과 아주 여러 가지 부품을 탈착해야 됩니다.
헤드 탈착을 위해 터빈 흡기 파이프를 탈착하니 임펠러가 깔아먹었습니다.
에어클리너도 장착이 된 차량인 돼 어떡해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이물질이 안 들어가면 저렇게 될 수 없죠
터빈 양쪽 모두 똑같은 현상입니다.
=
고객님도 맵핑된 중고차를 구매 후 차량이 덜 나가서 저희 위드엔지니어링에서 리맵을 한 후
1년 정도 지난 차량입니다.
헤드 탈착하려고 보니 누유되는 곳과 개선된 부품들이 많이 있어서
개선된 부품 주문과 여러 가지 부품 도착 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부품 주문 도착 후 작업 진행합니다.
부러진 밸브 스프링 흡기밸브 교체합니다
신품 흡기밸브 레핑
밸브로 씰(가이드 고무)도 전체 교환하고요
밸브스프링도 32개 전체 교환합니다
신품 교환 후 탈거한 밸브 스프링입니다.
밸브 스프링 교환과 헤드 세척 후
워터펌브 밸브 탈착
개선된 부품으로 장착합니다.
터빈은 교체합니다.
지인 터빈으로 교환합니다.
정상인 터빈임펠러 입니다.
오일 세퍼레이트도 개선품으로 교환합니다.
워터펌프 밸브 장착 헤드 장착 터빈 장착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엔진오일 주입 후 한 번 더 교환합니다.
디야드 말바(MALVA EFE) SAE5W/30 API SN PLUS 등급 엔진오일과 정품 엔진오일 필터
정품 엔진오일 필터로 교환합니다.
디야드 말바(MALVA EFE) SAE5W/30 API SN PLUS 등급 엔진오일 주입합니다.
모든 작업 완료와 테스트 주행과 점검 후 차량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아래로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출력 연구소
위드 엔지니어링
예약문의:053-582-0707
예약문의:010-3521-5918
아래 관련 사이트 링크입니다. ↓↓↓↓↓↓
위드 엔지니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