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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Pneumatologia: A Treatise of the Soul of Man - Flavel, John
서한서 헌납
그의 친애하는 친척 인 John Flavel 씨와 런던의 Edward Crispe 씨에게 많은 영광을 돌립니다. 그리고 런던에 있는 나의 나머지 훌륭한 친구들, 래트클리프, 섀드웰, 라임하우스, 은혜, 자비, 그리고 평화.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이 낮은 세계의 모든 생물 중에서 위대하다고 칭호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은 오직 사람입니다. 그리고 인간 안에서는 그의 영혼 외에는 그 별명에 합당한 것이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의 혼에 대한 연구와 지식은 언제나 시간의 풍부하고 필요한 개선으로 간주되었다. 모든 시대는 이 두 단어를 확대하여 왔다: "너 자신을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신탁(神託)으로 알라."
"버나드는 우리가 우리 자신을 아는 것보다 더 나은 지식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일을 떠나 너 자신을 살피라. 너 자신을 통해 달리고, 너 자신 안에 서십시오. 말하자면, 그대의 생각이 순환하고, 그대 자신 안에서 시작되고 끝나게 하라. 다른 것들에 대해 헛된 생각으로 그대 자신을 소홀히 하지 말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연구와 지식은 여전히 가장 탁월하고 필요한 것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가치와 필요성은 그들 자신의 영혼의 가치와 결핍과 위험이 먼저 발견되기 전까지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는다.
사람들이 자기 자신의 영혼을 연구하는 것에 대한 불만과 혐오감은 더욱 칭찬받아 마땅하다. 그것의 무게와 필요성 때문만이 아니라, 그 안에서 발견되는 매혹적인 즐거움과 감미로움 때문이다. 카단이 말한 것을 많은 사람들이 실험적으로 느낀다: "인간이 무엇인지, 그가 무엇인지, 그가 무엇이고 무엇이 될 것인지를 아는 것보다 인간의 영혼에 더 즐겁고 즐거운 것은 없다. 그리고 그가 죽은 후에 누리게 될 신성하고 지고한 것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 현 세상의 변천이 무엇인지를 말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불멸의 본성을 우리 자신에게 의식하고 있는 피조물이며, 우리 자신에게는 이 필멸의 육신을 극복해야 하는 어떤 것이 있다는 것, 따라서 그것은 항상 어떤 식으로든 우리에게 그것이 지금 육신에 살고 있는 것보다 더 나은 삶에 대한 기대와 암시를 암시하고 암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숨을 쉬지 않을 때에도 우리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나의 친구들이여, 영혼과 영혼의 불멸성에 대한 강연; 천국과 지옥에 대해서, 그 다음, 그리고 육신을 입지 않은 영들을 담는 유일한 그릇들은, 모든 진지한 경건과 불멸에 대한 생각이 조롱당하고,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쉭쉭거리는 이 세상의 무신론적 시대보다 더 절제되고 필요한 적이 결코 없었다: 마치 그 오래된 유죄 판결을 받은 이단자들, "Tnelopsuchitai"처럼, 그들은 영혼과 육체의 부패성과 필멸성을 주장했다, 우리 시대에 다시 부활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의 무신론이 그러하듯이, 대부분의 미지근함과 무관심한 부주의는 이런 종류의 담론이 풍부하게 제공하는 그러한 강력한 치료법을 필요로 하고 또 요구한다. 나는 감히 당신의 자애로운 판단에 호소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대화와 담론이 정말로 천국을 진지하게 추구하는 것처럼 보이는지, 그리고 지옥으로부터의 도피처럼 보이는지요?
나의 생각은 오랫동안 이 위대하고 훌륭한 주제를 향하여 굽어졌고, 나는 내가 숨을 쉬지 않을 때 내가 무엇이 될 것인지를 알고자 하는 많은 간절한 갈망을 가졌다(모든 생각 있는 사람들이 반드시 가져야 한다고 믿는다). 그러나 내가 그것에 대해 명상을 시작했을 때, 두 가지 큰 마찰이 내 생각이 거기에서 더 멀리 나아가는 것을 방해했습니다.
I. 내가 선택한 과목의 난이도: 그리고,
II. 내가 그것에 대해 써야 했던 시대의 혼란들.
I. 이 주제에 관해서는, 그 본성의 미묘함과 숭고함, 그리고 그것이 관련되어 있는 그러한 난해한 논쟁들, 그래서 그것은 사움에 있는 미네르바의 신전이 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잘 그 비문을 쓸 자격이 있다.
"가장 명료하고 예리한 시력을 가진 사람들이 지금 구성 상태에 있는 자신의 영혼을 식별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분리된 상태에서 살아가는 삶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긍정적이고 뚜렷하게 알 수 있는가? 이런 것들이 관련되어 있는 어둠은 아무리 지혜가 뛰어나도 크게 작용하며, 가장 관대한 시도를 자주 회피하고 좌절시킵니다." 타고난 능력과 후천적인 능력으로 더욱 명확한 발견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많은 위대한 학자들이 이 분야에서 땀을 흘리고 창백해질 때까지 수고했으며, 그들 자신과 주제를 이전보다 더 얽어매는 것 외에는 거의 하지 않았다. 이것은 새로운 시도를 방해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우리 영혼이 장차 올 세상의 선을 누릴 수 있는 능력과 주관적인 능력에 대한 어떤 지식도 없이, 심지어 육신이 없는 상태에서조차도, 이 악한 세상에서 직면하게 될 크고 다양한 시련 아래서, 그들로부터의 주요한 구제책은 끊어져야만 한다.
나 자신에 관해서는, 나는 이 짐에 대한 내 어깨의 불공평함을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 일을 맡은 이후로) 내가 그 일을 맡기 전에, 짐꾼들이 하던 것처럼 그 짐을 휘두르고 침착하게 하는 시인의 중대하고도 필요한 주의에 대해 종종 생각했다. 주잉글리우스는 카롤로스타디우스(Carolostadius)가 그 시대의 논쟁을 일으킨 것에 대해 비난했다. 왜냐하면, 그는 Non habet satis humerorum; 그러기에는 어깨가 너무 약하다.
그러나 나는 인간의 노동이 평정심의 기술과 우아함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들과 함께 하기를 기뻐하는 신성한 축복에 따라 번영한다는 것을 안다. 뤼피누스는 니스 공의회에서 한 박식한 철학자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는 그곳의 가장 뛰어난 지혜와 학자들에 맞서 자신의 논문을 굳건히 변호했지만, 결국에는 비범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에 의해 상당히 패배했다: 그 철학자는 다음과 같은 솔직하고 독창적인 설명을 했다.― 말에 대항하여 (그가 말했다) 나는 말에 반대했다. 그리고 나는 말한 것을 절정(食典)의 기술로 무너뜨렸다: 그러나 말하는 자의 입에서 말이 아닌 힘이 나왔을 때, 말은 더 이상 진리를 견딜 수 없었다. 아무도 하나님의 능력을 대적하지 않습니다.
오, 나의 연약한 노력이 이와 같은 영의 영향 아래서 번영할 수 있도록, 이 인위적이지 않지만 좋은 의미의 설교를 읽게 될 사람들의 마음 위에 있기를 바란다.
나는 까다로운 독자들의 경멸과 비난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절제를 넘어서는 어떤 말도 하지 않기로 결심했고, 어떤 사람도 자극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다만, 그의 증명되지 않은 명령에 대한 나의 반대는 그의 도발이 되어야 한다.
어쩌면 우리가 천국에 갈 때까지 이 주제와 관련하여 완전히 해결되지 않을 몇 가지 의심과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타락으로 말미암아 자기 자신보다 못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며, 자기 자신으로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는 결코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분이 죄와 사망의 몸 안에 거하시는 동안에는 그런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주제들뿐만 아니라 다른 주제들도, 승리를 위한 대가의 지혜를 발휘하는 교만한 다툼 대신에, 모두가 겸손하고 평화롭게 공정한 진리 탐구에 전념했더라면, 지금보다 훨씬 더 명확해졌을지도 모른다는 것이 나에게는 과거의 의심이다.
진리는, 마치 강바닥 속에 있는 동양의 진주처럼, 이교도 철학자들, 교활한 무신론자들, 그리고 대담한 학파의 신들의 발이 강을 어지럽히고 더럽히지 않았더라면, 그 본래의 광채와 광채로 말미암아 스스로를 발견했을 것이다.
II. 그리고 이 주제의 어려움이 많은 만큼, 그것이 내 손 아래에 있는 동안 나는 너무나 많은 방해와 방해를 만났다: 나는 그것을 언급하는 것이 다른 목적이 아니라, 만약 그것이 당신이 찾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덜 정확해 보인다면, 그대로부터 더 호의적인 비난을 얻기 위해서이다. 그렇기에 저는 깊은 존경과 애정을 담아 여러분의 손에 애정을 쏟으며, 여러분의 마음에 영의 축복이 함께할 수 있기를 겸손히 간구합니다. 만일 그대들이 그대들 앞에 놓인 문제에 대해 자세히 생각하도록 허락하기만 한다면, 나는 의심하지 않겠지만, 그대들은 그 안에서 그대들의 마음을 깨우고 그대들의 애정을 자극하는 데 어느 정도 적절함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대가 여러 가지 일을 맡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대의 큰 관심으로 다른 모든 것이 날마다 자리를 내어주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세상일이 아무리 시끄럽고 중요하더라도, 그대들 둘 다 혼자 앉아서 그대가 해야 할 훨씬 더 중요한 사업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찾을 수 있고 또 그렇게 하고 있다.
나의 친구들이여, 우리는 영원의 경계선에 있으며, 우리는 영적이고 비물질적인 세계의 한계 위에서 살고 있다: 우리는 곧 육체가 없는 존재들과 연합해야 하며, 며칠이 지나고 나면, 지금 하나님의 천사들이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이상 음식, 음료, 수면, 사고 팔기, 거처와 관계에 대한 염려를 갖지 않게 될 것이다. 게다가, 우리는 여기서 시련의 상태 속에 살고 있다: 인간은, (스칼리거가 적절하게 부르는 것처럼) utriusque mendi nexus, 즉 두 세계가 만나는 존재이다. 그의 몸은 낮은 세계에 참여하고, 그의 영혼은 높은 세계에 참여한다. 그래서 그는 이쪽으로, 저쪽으로, 위아래로 잡아당기고 당기는 것을 발견한다. 말하자면, 두 세계는 이 귀중한 상, 즉 귀중한 영혼을 놓고 다투고 있다. 그리스도의 모든 의식이 제정되며, 그분의 역원들은 영혼의 구원 외에 다른 용도나 목적을 위해 성임되지 않는다. 책은 이 목적에 대한 그들의 기여성에 따라 가치가 있다: 영혼에 관한 이 논문이 어떤 독자의 영혼의 성화와 구원을 촉진할 수만 있다면, 나는 그것을 얼마나 풍성한 보상으로 계산하겠는가.
나는 먼저 그것을 그대의 손에 바치노니, 그것은 그대의 재산이 되며, 정의의 빚으로서만이 아니라, 그대가 오래 전부터 그것을 출판하고자 하는 공동의 열렬한 열망에 따라 한 약속의 이행이 된다. 그러나 내가 당신으로부터 받은 많은 호의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당신들 중 한 사람에게 나는 관계의 유대 안에서 의무를 지고 있으며, 그러한 관계의 정도가 정확하다고 가정할 수 있는 그 어떤 것을 넘어서는 많은 친절의 감각 아래서 서 있습니다.
그대는 여기에 인간의 영혼의 본성, 능력, 그리고 본래의 본질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그들의 결합에서 비롯된 죄책감과 죄에 자신을 맡기지 않고, 하느님에 의해 육체에 주입되는 것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당신은 또한 콧구멍의 숨결이 우리의 영혼과 몸을 인격적인 연합으로 묶어 주는 연결고리, 묶음 또는 유대감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육신의 마땅한 기질과 기질이 남아 있고, 호흡이 계속되는 동안, 너희의 영혼은 연약하고 가느다란 실에 매달려 있듯이, 천국이나 지옥의 광대한 영원의 상태에 매달려 있다. 그것은 당신에게 호흡의 가치와 당신이 그것을 즐기는 동안 그것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여기서 영혼불멸은 가장 중요한 반대들로부터 주장되고, 증명되고, 입증된다; 그래서 이 설교를 통해, 그대가 숨을 쉬지 않을 때에도 그대는 그치지 않을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그들이 모든 일시적인 즐거움을 극복하게 될 것을 보면서, 그들은 그들의 모든 기쁨과 안락과 희망에 대해 반드시 멸망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불멸의 영에게 부수될 수 있는 모든 죽음이다), 만일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는 영혼의 양식이 보장되고 공급되는 적절한 시기에 있지 않다면,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 그들의 몫은 영원합니다.
여기에서 너희 모두가 자신의 몸에 대해 가지고 있다고 느끼는 그 강한 성향의 근거와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이혼과 사랑하는 육신으로부터의 분리의 필요성을 발견할 것이다. 그리고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명백히 그들의 편견에 대한 것이 될 것이다: 그리고 신자들의 불합리한 혐오감을 극복하고, 그들을 죽음의 법칙에 더욱 즐거운 복종으로 이끌기 위해, 언제나 추방의 영장이 그들에게 송달될 때마다; 너희는 여기서 하느님의 도성에 거주하는 무형의 사람들의 축복된 삶, 아름다운 질서, 그리고 가장 즐거운 직업의 대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거기서 너희의 굶주린 애정을 채우기에 적당한 감미로운 명상들 외에, 너희는 유별나지 않은, 비록 헛되거나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도, 진술되고 해결된 질문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이것은 너희의 호기심 많고 탐구하는 마음에 감사하는 즐거움이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것들이 훼손될 수 없고 무익한 호기심으로 비난받을 수도 있지만, 나는 드러나지 않은 비밀에 주제넘게 침입하는 것을 싫어하듯이, 진리를 추적하는 것이 합당한 한, 그러한 완고하고 이유 없는 비난에 의해 진리를 찾는 데 단념하는 것이 약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나는 친절하고 섬세한 독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어떤 일에서도 그리스도인의 절제의 한계를 벗어났다는 것을 분별할 수 없다.
나는 또한 여기서 저주받은 영혼들의 상태와 상황에 대한 관념이나 표현을 독자들 앞에 제시하였는데, 그것은 만일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지옥을 계절에 잘 발견하는 것이 어떤 사람들이 지옥의 위험에서 회복되는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영혼들의 헤아릴 수 없는 귀중함을 보여주고, 그들을 파괴하고 영원히 버리려는 그들의 원수라고 공언하는 사단의 몇 가지 위험한 덫과 술책에 대한 실증으로 전체를 마무리한다.
이것은 이 논문 전체와 주요 부분의 설계와 일반적인 범위입니다. 그리고 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대신하여 제 마음의 소원을 들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을 정독하는 동안! 심지어는 그것이 그분의 손에 들린 거룩한 도구가 되어, 그대를 준비시키고, 그대를 육신이 없는 생명과 사랑에 빠지게 하며, 그대가 기쁨으로 그대의 무덤을 들여다보게 하고, 의지의 동의와 자연의 필요성에 의해 죽게 할 수 있다. 나는 Dr. Stoughton이 제임스 왕 앞에서 설교를 할 때, 난파선에서 한 어린아이가 어머니의 무릎 위에서 곤히 잠들어 있는 이상한 이야기를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녀는 파도 속에 있는 난파선의 한 조각에 앉아 있었습니다; 그 소리에 잠이 깬 아이는 엄마에게 그게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녀는 그들이 그들을 삼키기 위해 파도를 익사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는 예쁜 미소를 띤 얼굴로 엄마에게 그 못된 파도를 물리쳐 달라고 애원했고, 마치 놀이 친구였던 것처럼 그들을 꾸짖었다. 죽음이 곧 너희의 몸을 파멸시킬 것이다. 너희의 영혼은 난파선 위에서 내려갈 준비를 하듯이, 숨을 거둘 준비가 된 채 너희의 입술 위에 앉을 것이다. 이 어린아이가 무서운 파도 속에서 그랬던 것처럼, 두려움을 조금도 느끼지 않고 거기에 앉아 있는 것이 편안하고 가장 큰 마음의 틀이 아니겠는가? 분명히, 우리의 믿음이 먼저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합시켰고, 열 번 우리의 마음을 이 매혹적이고 매혹적인 세상에서 해방시켰을 뿐이라면, 우리는 이 가장 바람직한 기질을 향하여 공정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불신과 세속적인 생각은 우리로 하여금 모험을 꺼리게 만든다.
비열한 돌의 성질을 곰곰이 생각한 후, 처음에는 땅의 행동과 지시에 따라 땅의 시야에서 완전히 벗어나 모험을 하고, 하늘의 모든 눈이 어두운 물 한가운데서 그들에게서 가려졌을 때,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그것에 단단히 맡기고 했던 그 사람들이 얼마나 대담한 모험을 했을지 생각하면 얼굴이 붉어집니다. 그리고 하늘의 짙은 구름, 내가 시작할 때, 또는 적어도 내키지 않는 어깨를 으쓱할 때, 신앙과 약속의 더욱 확실하고 꾸준한 지도와 행동 아래, 이 세상의 시야에서 벗어나는 모험을 생각할 때. 이러한 악을 치유하기 위해, 저 자신과 독자의 마음 속에 이러한 것들이 기록되어 있으며, 저의 감사와 여러분이 저에게 주신 많은 의무에 대한 깊은 인식의 증거로서 많은 존경과 사랑을 여러분의 손에 드립니다. 성령의 축복이 이러한 설교를 너희의 영혼에 동반할 수 있도록, 너희의 마지막이자 어려운 사업에 얼마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죽을 때 그것들을 미루는 기쁜 마음으로 그 시간에 말하기를, 이 육체가 무덤에 버려질 때까지 내가 하나님을 볼 수 없겠느냐? 나처럼 살기 전에 내가 죽어야 하는가? 그런 다음 내 몸을 죽고 당신의 티끌로 가서,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수 있도록. 이 디자인과 이 진심 어린 소망을 담아 소중하고 존경하는 사촌 여러분, 그리고 합당한 친구들에게 저는 이 말씀을 여러분의 손에 맡기고 남아 있습니다.
당신의 가장 의무
친족과 종,
존 플라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