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첫번째 관리번호 추첨 후 시험실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 연필 다섯개 중 두개를 뽑아서 둘 중 원하는 한가지만 골라서 범주범창하면 됩니다
올해 시험곡 (돌아오라 소렌토로, 님이오시는가, 코스모스, 울게하소서D, 뱃노래, 임이오시는지)
무반주 가창 > 응용반주(코드제시) > 응용치며 노래(코드제시) 순으로 각각 다른 악보를 보고 연주합니다. 방음이 엄청 잘되어있어서 노래소리가 다 먹혀요 ㅜㅜ 무반주 가창 첫음 피아노로 한번 쳐도 됩니다
두번째 관리번호 추첨 후 다른 시험실로 이동합니다
여기는 방음처리가 안되어있었어요
마찬가지로 연필 다섯개 중 두개 뽑고 원하는 곡 고릅니다.
민요시험곡: 자진아리 진도아리랑 강원아리랑 (두갠 몰라요ㅠㅠ)
단소는 지정곡이고요 긴뱃노래 였습니다
무반주 민요 > 민요만 > 장구치며 민요 > 단소
장구는 바닥에도 있고 의자에도 있어서 고르면 돼요
장구채는 개인용 사용 불가였어요
실기 대기할 때 사용가능한진 모르겠는데 귀마개 추천이요... 큰목소리로 노래부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본인 목소리 확인도 어려웠어요ㅜㅜ
#수업실연
9-10시 지도안 작성합니다
지도안은 제시된 조건에 맞춰서 부분부분만 채우면 되고요 교수학습 활동 부분만 채우면 됩니다
점심 식사 후 관리번호 순으로 시작됩니다
구상실에가서 20분 구상시간 주어지고 이때 오전에 작성한 지도안 사본 줍니다
시험실로 이동하구요 초시계 엄청 큰게 있어서 시간체크는 쉽게 할 수 있어요
판서하다 틀렸는데 분필이 손으로 안지워져서 당황했어요 지우개로만 지워지더라구요
대기시간이 꽤 길어요 14명이였는데 아마 저녁6시 넘어서 끝났을거에요
3부분 실연하면 됐는데
1.기보법 개념(악보4개: 네우마, 몽금포가락선악보, 습작, 리게티 아티큘레이션)
2.정간보 노래하기(타령)
3.오선보 창작 후 표현하기 (8마디 사장조)
#면접
대전은 미술교과랑 같은 장소에서 대기했어요(수업실연도요)
면접은 미술교과랑 순서 정한 후 미술교과 한 후에 음악교과 시작했어요
수업실연과 다르게 순서가 금방금방 돌아와요
10분 구상 후 바로 10분동안 이동해서 면접 답변합니다 마찬가지로 엄청 큰 초시계 있었어요
구상형 (정확하겐 기억 안나고 기억나는대로 쓸게요)
1.제시상황의 문제점2가지 그리고 각각 즉각적 해결방안 (상황: 뒷자리 학생들이 떠들어서 타일렀는데 계속 떠드는 상황이고 적극적인 학생 한명이 진도 늦는다고 불평함)
2.통일 된다면 전보 신청을 할것인가?
선택유무와 관계없이 통일된 한반도의 교사로서 마음가짐?
3.로봇이 교사를 대체할 수 있는가?
즉답형
A교사: 수업연구 열심히 안함, 아이들과 소통이 잘돼서 학생들의 수업만족도는 높음
B교사: 수업연구 성실하게 함, 학생들의 수업만족도는 낮음
1.a,b교사 중 자신과 비슷한 교사를 경험에 비추어
2.1에서 자신과 비슷한 교사라고 한 교사를 비판
3.협업한다면 자신은 a,b 중 어느 교사와 할것인가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2.09 21:0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2.10 01: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2.10 01:1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3.01 22: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6.28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