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티나무개원일기 #16] 개원
날짜 : 2015년 9월 2일(수)
날씨 : 더치커피
지난 일기에서 진료를 시작했다고 알려드렸죠?
현재 일일 환자 수는 10명 안팎을 오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10명 밖보다는 10명 안인 날이 더 많아요.^^
지난 2주 동안 시뮬레이션을 하며 환자가 구름(!)^^처럼 몰려들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손발도 맞췄구요, 각종 기기도 세팅을 거의 마쳤습니다.
이젠 환자만 몰려들면 아무 문제가 없을 듯요...^^;;
근데 우리가 가만히 있는데 환자가 몰려들 리가 없겠죠?
마침 달도 바뀌었겠다 9월 1일을 공식 개원일로 삼고 우리가 함께 만든 느티나무의원을 북적거리게 하기 위해 손과 발, 입을 부지런히 놀려 보자구요.
첫째, 조합원님들부터 병원에 한번 다녀가세요.
아프지가 않다구요?
느티나무의원의 지향 중 하나가 ‘아프기 전에 오는 병원’이라는 거 아시죠?
그냥 편하게 오셔서 수다 떨 듯 원장님 한번 만나세요. 의외로 건강을 위협하는 복병이 숨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둘째, 개원 홍보에 참여해주세요.
다음 주부터 2주 동안 화요일과 목요일에 야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한번 정도는 꼭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 홍보는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개원을 축하하는 우리들의 잔치이기도 하니 즐거운 마음으로 오시기만 하면 되요.
9월 8일(화), 15일(일) : 오전 11:50~오후 1:20 / 구리우체국 사거리와 느티나무 의원 앞
9월 10일(목), 17일(목) : 오후 6:00~7:30 / 구리역 앞
참여하실 분은 이래 링크에서 신청하시거나 댓글, 전화(555-8004) 등 편한 방법으로 참여 의사를 알려주시면 되요~~
http://goo.gl/forms/MgAjxrIOWS
셋째, 바이러스가 돼 주세요.
요즘 뜨는 마케팅 중에 하나가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더라구요.
각자의 SNS. 커뮤니티 공간에서 느티나무의원을 최대한 알려주시고요, 인터넷보다 빠르다는 ‘입’터넷을 활용해 입소문도 많이 내주세요.
개원 전단지는 심의가 까다로워 아주 일반적인 내용밖에 없는데요, 홍보 할 때는 양념을 푸짐하게 쳐서 알려주시고요~~
넷째, 개원식에도 놀러오세요.
9월 12일(토) 오후 3시 30분부터 개원식을 진행합니다.
일단 일정 빼놓으시구요.^^
일손이 많이 필요할 것 같으니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시면 더 좋구요, 시간이 여의치 않으면 개원행사에만 오셔도 되요.
개원식은 별도로 다시 안내드릴게요~
각자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9월엔 일일 평균환자 25명을 목표로 함께 달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