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본부(본부장 김춘근, 대표노조지부장 최명식)는 1월 15일(금) 분당본부 청백리실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 감사실과 청렴문화 확산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윤리 업무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류회는 남동발전과 한국가스안전공사 양사간 부패방지 및 청렴업무협력 협약 (2015.6.4)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반부패·청렴추진정책 교류를 통한 청렴문화 활성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2015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조사결과 최고등급의 성과를 이루어낸 남동발전의 노력과 청렴도 최우수 사업장을 달성한 분당본부의 다양하고 우수한 청렴컨텐츠를 벤치마킹하고자 한국가스공사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양 사의 부패방지, 청렴도, 윤리경영 업무 담당자가 참석하였다.
참석자 소개가 끝나고 회사 및 사업소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며 어색한 분위기를 풀고,본격적으로 2015년도 추진했던 분당본부의 청렴활동 우수사례들을 소개하였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분당본부에서 시행한 공렴아카데미, 청렴윤리페스티벌, 청렴윤리회의 등 활동사례를 보며 분당본부의 추진력, 다양한 아이템 및 참여도에 감탄하였고 꼼꼼히 메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음으로는 양 사의 2016년도 반부패 청렴추진시책을 공유하고 기타 반부패 청렴윤리 컨텐츠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등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였다.
마지막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분당본부 청렴 업무환경 우수부서 및 본부 내 청렴환경조성 내역을 둘러보면서 “저희가 정말 많이 배워갑니다.” 라고 감사의 인사를 건네며 본 교류회를 마무리 지었다. 앞으로도 분당본부는 반부패 청렴윤리 정책의 고도화 및 내실화를 추진하여 대한민국 청렴의 대표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