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중고자동차 남들보다 싸게 구입하는 네가지 방법
중고자동차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예산이라는 것이 큰 비중을 찾이하고 있습니다.
예산이 부족해서 마음에 드는데 선듯 구입을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은 남들보다 10%이상 중고자동차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연식이 3년이상 된 중고자동차를 선택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중고자동차의 감가율이 가장 하락하는 시점이 바로 4년째 될때 입니다.
대략 신차가격의 40%~45% 까지 가격이 하락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이때 점검해야 할 부분은 타이밍밸트 교환여부와 기타 소모품을 전체적으로 점검해야 할 시점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차종이 체인밸트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타이밍밸트를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
=====> 경미한 사고가 있는 중고자동차를 선택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경미한 사고란 ?
자동차의 골격 (프레임)이 변형되지 않을 정도의 사고를 말합니다.
예를 든다면 문짝을 교환한 차량이거나 트렁크 교환차량등 외형적으로 문제가 된 차량은 평균시세보다 3~5%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량은 성능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제작사의 판매 조건에 따라 중고자동차의 가격도 변한다.
제작사에서 연말에 많이 하는 무이자 할부나 가끔 파격적인 판매조건으로 신차를 판매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이 기간에 판매된 차량의 중고자동차 시세는 평균시세보다 하락이 됩니다.
중고자동차를 구입하기 전에 미리 신차판매시에 어떻조건으로 판매되었는지 점검을 하시면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년도가 바뀔때 시세가 많이 하락하는 요인중에 이러한 파격조건의 감가율도 적용되어 있는 것입니다.
=====>모델의 단종 유무에 따라서 중고자동차의 가격이 변한다.
한 모델의 생산이 중단되면 해당 차량의 시세는 떨어집니다.
소비자들이 부품공급의 중단이나 AS의 우려때문에 선택을 꺼려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자동차 제작사는 단종후에도 부품을 7년간은 생산을 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중고자동차는 무리한 예산으로 구입은 금물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중에는 예산을 많이 초과해서 구입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할부를 이용해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차량을 구입하는데
이럴때면 말리고 싶은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순간의 선택이 몇년을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매월 들어가는 할부금과 기름값때문에 중도에 다시 손해를 보면서 판매를 하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 처음부터 적정예산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
|
첫댓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