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식대행사 GIOM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
페이스북 인사이트 파악하기
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인사이트 및 조사 출처
요즘에는 마케팅 조사 및 인사이트가 너무나 많아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인사이트 및 조사를 '클라이언트 인사이트 및 조사', Facebook 인사이트 및 조사',
'서드 파티 인사이트 및 조사'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해 살펴봅니다.
클라이언트
이 인사이트는 클라이언트가 자체적인 노력을 통해 파악하고 수집한 정보로부터 얻습니다.
여기에는 광고 관리자에서 사용 가능한 캠페인 데이터 또는 성과 증대 테스트의 결과 또는
실제 판매 데이터나 질적 고객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예: 우리 비즈니스의 Instagram 스토리를 가장 많이 조회한 사람들은 필리핀 마닐라의 대학생들이었습니다.
페이스북
이 인사이트는 캠페인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캠페인 효율을 높이기 위한
풍부한 연구를 하나의 온라인 위치에서 진행한 Facebook IQ의 연구를 통해 수집되었습니다.
예: 저희가 Facebook과 공동으로 Maybelline Dream Franchise 캠페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
최고의 도달 성과를 위해서는 TV와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조합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서드파티
이 인사이트는 Census 데이터, Gartner(및 유사 데이터) 그리고 기타 정부 보고서 및 조사 대행사로부터 수집되었습니다.
예: '똑똑한' 브랜드는 특별히 디지털 부문에 과감히 투자하여 구매 과정을 통해 고객에게 편의성을 주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Facebook 인사이트
Facebook 인사이트 및 조사에서 Facebook 인사이트는 고객, 광고 및 업계의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고객 인사이트
고객 인사이트는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및 행동으로 분류된 고객 그룹의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블랙프라이데이에 55명 이상의 구매자가 보이는 일반적인 행동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는 광고주가 #OOTD(오늘의 패션) 또는 스토리와 같이 소셜 미디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상의 순간들을
활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인사이트
캠페인 결과를 통해 확인된 광고 인사이트는 메시지, 동영상 조회 또는 기타 디지털 인사이트와 같이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의 고객 행동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특정 기간에 여러 광고주로부터
집계된 캠페인 및 테스트 결과에 대한 분석 내용으로부터 수집됩니다.
최근에는 마케팅 팀에서 어떤 사람들의 그룹이 광고에 반응을 보일지를 예측하는
수백만의 데이터 포인트를 해석하는 데 머신 러닝을 사용했습니다.
해당 정보는 광고를 게재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음료 제품 광고주가 TV 및 Facebook에 걸친 광범위한 타겟에 초점을 맞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가설을 입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음료 회사는 젊은 연령층을 타게팅할 때는 디지털 광고에 더 많이 투자하고 나이가 많은
연령층을 타게팅할 때는 TV에 더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머신 러닝의 효과를 알고 있는 이 음료 광고주는 Facebook의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방식을 새롭게 발견하고 추가적인 캠페인 맞춤 인사이트를 파악합니다.
업계 인사이트
Facebook 플랫폼에서 수집하는 업계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업계 및 시장 수준
인사이트를 더욱 광범위한 스토리와 홍보 자료에 활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더욱 높은 성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공되는 인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이 Facebook에서 자동차에 관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시기' 또는
'연말연시 시즌에 브랜딩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시작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료품 가게 광고주는 모바일 사용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모바일 구매가 더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온라인 광고의 결과로 발생한 판매의 대부분이 모바일보다는 오프라인 매장 거래를 통해 발생했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식료품 구매 고객들의 입맛 사로잡기'와 같은 자료를 보면 사람들이 정말로 식료품 구매에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34%의 사람들이 오프라인 매장용 쿠폰과 혜택을 받기 위해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으며,
4명 중 1명만이 모바일로 식료품을 구매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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