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월)부터 31일(화)까지 전남 여수의 디오션리조트와 디오션 CC에서 열린 '제17회 세계일보 사장배 전국 조사위원 골프대회'가 코로나 이후에 처음으로 열린 대규모 전국 모임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24곳의 시군구에서 총 100명의 조사위원이 참석하여 열띤 골프 경기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 대회는 전체 일정을 전야제(만남), 골프대회(결의), 시상식(화합)의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전야제는 홍록기 대표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었고, 조사위원의 핵심 가치를 담은 조사위원 실천강령이 낭독되며 참석자들은 함께 복창하였습니다. 세계일보 정희택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 이후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준 성원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김중석 회장은 건배제의를 통해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쁨을 나타내며, 앞으로의 조사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에 대한 다짐을 나누었습니다. 만찬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은 서로의 소중한 순간을 나누며 단체기념사진 촬영으로 전야제를 마무리했습니다.
이튿날, 새벽부터 일어나 골프대회를 준비한 조사위원들은 아침 일출을 맞이하며 조사위원의 새로운 꿈과 희망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희택 사장을 중심으로 김중석 서울시협의회장, 고성식 전북 군산시협의회장, 황재희 서울 노원구협의회 사무국장이 참여한 단체사진 촬영과 함께, 참석자들은 '우리는 하나, 우리는 원팀(We are one, We are one team!)'의 슬로건을 향한 새로운 다짐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대회는 총 9개 부문에서 15명의 조사위원이 수상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정희택 사장의 격려와 함동용 조사위원의 승리 건배제의와 오찬으로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이 특별한 경험을 통해 조사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시금 깊이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우승 - 함동용 서울 금천구협의회 조사위원
메달리스트 - 이상준 대구 북구협의회 고문
준우승 - 김은숙 서울 금천구협의회 조사위원
롱기스트 - 김철민 경북 포항시협의회 조사위원(남) / 황명희 서울 서대문구협의회 조사위원(여)
니어리스트 - 김태진 경남 창원시협의회 조사위원(남) / 강영숙 전남 여수시협의회 조사위원(여)
베스트드레서 - 김영준 서울 노원구협의회 회장(남) / 유송이 인천 동구협의회 사무국장(여)
매너상 - 홍록기 대표(남) / 황연경 경기 수원시팔달구협의회 사무국장(여)
열정상 - 고성식 전북 군산시협의회 회장(남) / 황재희 서울 노원구협의회 사무국장(여)
행운상 - 정상철 전남 여수시협의회 회장(남) / 박윤근 경북 포항시협의회 조사위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