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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CO의 2022년 10월 28일자 저작권 취소 검토 및 소명 요구에 대해,
Zarya of the Dawn의 작가인 Ms. Kashtanova는 그녀의 변호사를 통해 2022년 11월 21일 소명서를 이메일로 제출한다.
전문 번역을 보기에 앞서 최초로 AI 창작물로 저작권 등록을 했던 그녀를 변호하게 된 Van Lindberg에 대해 찾아봤다.
Van Lindberg는 컴퓨터 기술과 법률의 교차점을 전문으로 하는 Taylor English의 지적 재산 변호사입니다. 그는 American Bar Association Journal이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기술 분쟁에 뛰어난 변호사 12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으며 Intellectual Asset Management 잡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IP 전략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Lindberg 씨는 25년 이상 동안 그의 주요 초점이었던 오픈 소스 법률 및 전략을 전문으로 합니다. 그는 O'Reilly의 "Intellectual Property and Open Source"의 저자이자 Open Source 사례집의 공동 편집자입니다. 또한 많은 오픈 소스 재단에서 이사 및 법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Lindberg 씨는 새로운 AI 법률 분야의 전문가로, 머신 러닝 모델 생성 및 교육, 머신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새로운 기능을 갖춘 시스템 개발, 추론을 사용하여 새로운 작업 생성과 관련된 법적 문제로 고객을 돕습니다.
Lindberg의 법률 업무 외에도 그는 기술 및 커뮤니티 전문 지식을 법적 감독 및 전문 지식과 결합하는 오픈 소스 프로그램 Office-as-a-Service 회사인 OSPOCO의 창립자입니다. 그는 여가 시간에 자연어 처리 도구를 개발하고 Python 프로그래밍을 선호합니다. https://www.taylorenglish.com/person/van-lindberg/
그녀와 Van Lindberg의 계약조건은 잘 모르겠으나, 꽤 지명도가 높아 수임료도 만만치 않았겠다 싶다. 일단은.
아래는 소명 메일 내용의 번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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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린드버그
테일러 잉글리시 듀마 LLP
21750 하디 오크 대로 #102
샌안토니오, 텍사스 78258
678.336.7223
vlindberg@taylorenglish.com
Open Advisory Services
hello@openadvising.com
2022년 11월 21일
로버트 J. 카수닉
저작권 준회원 및
등록 정책 및 실무 책임자
미국 저작권청, 의회 도서관
이메일을 통해 registrationprogramoffice@copyright.gov로 보냄
RE: 37 C.F.R. § 201.7(c)(4), 2022년 10월 28일자 서신 RE: Registration of Zarya of the Dawn, Reg. 번호 VAu001480196
(대응 ID: 1-5GB561K)
카수닉 씨에게:
우리는 2022년 10월 28일 Kristina Kashtanova의 변호인으로서 보낸 서신에 대한 응답으로 편지를 씁니다. Kashtanova는 최근 저작권 등록 번호를 부여 받았습니다. VAu001480196 작품 "새벽의 자리야"(이하 "작품").
Kashtanova가 작업을 성공적으로 등록한 후, 저작권청은 Kashtanova가 인공 지능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그녀의] 신청서에 있는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최소한 실질적으로 불완전하다"는 이유로 그녀의 등록 취소를 시작했습니다. "Midjourney 서비스"는 그녀의 창작 과정의 일부입니다. 저작권청의 우려는 저작물이 인간의 저자가 아니거나 Kashtanova의 저자 주장이 인간이 아닌 잠재적인 저자가 있는 요소를 배제하는 데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Kashtanova가 창작 과정의 일부로 Midjourney의 이미지 생성 서비스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작품 전체에 대한 Kashtanova의 저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이 편지에서 우리는 Kashtanova가 작업의 모든 요소를 작성하는 데 사용한 창작 과정을 설명합니다. 따라서 Kashtanova는 사진가가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카메라를 사용했다"고 언급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로 작성자는 Adobe Photoshop을 사용하여 만들거나 수정한 이미지 부분을 부인하지 않으며, 청구의 제한 사항을 언급하거나 저작권청에 메모를 제공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Kashtanova는 이전에 귀하의 편지에 답장하여 그녀의 창작 작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그 답변은 변호인의 도움 없이 이루어졌으며 제기된 모든 문제를 다루지 않았습니다. 이 편지는 이전의 모든 답장을 대체하며 Kashtanova의 전체 답변을 구성합니다.(우리는 또한 하나 이상의 제3자도 귀하의 편지에 대해 언급하기 위해 연락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당사자는 Kashtanova를 대표하지 않으며 다른 어떤 통신도 그녀의 답변의 일부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텍스트의 저작권 상태
작품의 이미지로 이어지는 창작 과정을 설명하기 전에 작품의 텍스트는 생성 AI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른 소스나 도구의 도움 없이 전적으로 Kashtanova가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우리는 작업의 텍스트 요소에 대한 사람의 저자 또는 저작권에 대해 분쟁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등록의 법적 근거
저작권청은 Burrow-Giles Lithographic Co. v. Sarony 이후 기계의 도움으로 생성된 저작물을 인정하고 등록했습니다. Burrow-Giles, the Supreme (111 U.S. 53, 4 S. Ct. 298 (1884).) 법원은 저작자란 “창의적 또는 대가 정신으로서 보호해야 할 대상을 창안하고, 만들고, 생산하는 것을 포함하며, ” 그리고 “작가는 아이디어, 공상 또는 상상을 실제로 표현하거나, 창조하거나, 효과를 주는 [사람]입니다.” (Id. at 61, 283, 내부인용 및 인용부호 생략)
미국 저작권청 관행 개론(3d ed. 2021)에 명시된 바와 같이 저작권청은 기계로 제작된 저작물 또는 인간 저자의 단순한 기계적 개입을 등록하지 않습니다. 결정적인 질문은 "'저작물'이 기본적으로 컴퓨터[또는 기타 장치]가 보조 도구일 뿐인 인간 저작물인지 아니면 저작물의 전통적인 저작 요소(문학적, 예술적 또는 음악적 표현 또는 선택, 배열 등의 요소)는 실제로 사람이 아니라 기계에 의해 고안되고 실행되었습니다.” (Compendium of U.S. Copyright Office Practices (3d ed. 2021) at § 313.2, 인용 U.S. Copyright Office, Report to the Librarian of Congress by the Register of Copyrights 5(1966), 강조 추가.)
아래에 설명된 대로 Kashtanova는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에 점점 더 가까워지기 위해 컴퓨터와 작업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는 창의적이고 반복적인 프로세스에 참여했습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작업의 각 이미지에 대한 여러 라운드의 구성, 선택, 배열, 자르기 및 편집이 포함됩니다. 그녀의 노력으로 작업의 각 이미지에 대한 저자를 포함하여 작업의 저자가 되었습니다. Midjourney 이미지 생성 서비스를 포함하여 그녀가 사용한 컴퓨터 프로그램은 Kashtanova에게 "보조 도구"에 불과했습니다.
언론 계정은 Kashtanova의 창작 과정을 지나치게 단순화합니다.
귀하의 10월 28일자 서신에 따라, 저희는 Office가 저작물의 생성을 설명하는 다양한 언론 보도를 검토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명은 Kashtanova의 프로세스를 지나치게 단순화하고 극적인 효과를 위해 Midjourney 서비스의 역할을 부적절하게 특성화했습니다. Kashtanova가 취한 모든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지 않더라도 작품이 개념에서 생성까지 1년 이상이 걸렸다는 사실은 안내되지 않은 "푸시 버튼" 프로세스가 아님을 분명히 합니다. 각각의 개별 이미지를 개발하는 데 몇 시간이 걸렸습니다. 각 개별 페이지를 마무리하는 데 하루 이상이 걸렸습니다.
작품은 Kashtanova의 원래 개념을 구현합니다.
작품에 대한 초기 영감은 2021년 9월에 나왔습니다. Kashtanova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나는 Cinema4D와 Photoshop을 사용하여 자화상을 찍고 다른 세계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8월에 가장 친한 친구를, 2월에 할머니(라야)를 잃었습니다. 그때는 내가 더 많은 손실을 겪게 될 줄 몰랐지만 한 해가 아프도록 힘들게 느껴졌다. 사진은 수입이 없었고 3D를 배우고 그 분야에서 일자리를 구하려고 했습니다(실패). 그 세계는 나의 탈출구였으며 시각적인 것이 아니라 글쓰기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Kashtanova의 할머니를 잃은 것은 그녀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그녀는 새로운 세계로 이동한 소녀의 관점을 통해 그녀의 슬픔을 탐구하는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했고 그녀 주변의 단서에서 그녀가 어디에 있는지 발견해야 했습니다.내 주머니에는 아름다운 경치가 담긴 엽서가 있었습니다. “자리야, 저를 여행으로 인도해 주세요. 녹슨"
나는 자리야가 나라고 생각했다. Rusty가 누군지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날 늦게 나는 내 인터월드 우주선인 Raya를 발견했고, 또한 내가 세계를 여행할 수 있고 추가 장비 없이도 어느 세계에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의 유일한 강점은 적응력이다. 나는 많이 피곤하고 종종 낮잠이 필요합니다. 나는 날거나 점프할 수 없다. 어떤 날은 배를 떠나 탐험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는 꽤 평범하고 초능력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방문한 모든 세계는 무인도였습니다. 가보지 못한 오늘의 세상이 낯익어 보였다. 자라야였습니다. 영원한 새벽의 세계. 내가 엽서에서 본 것과 같은 풍경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바위 위에 서서 수평선 위로 얼어붙은 태양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Rusty는 이 보기를 보았습니다. 이 Rusty가 누구였든! 나는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이 독립체와 깊이 연결되어 있다고 느꼈고, 그 세계에서 누군가를 찾고자 갈망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거기에 서서 언젠가 Rusty에게 내 모험에 대해 어떻게 말할지 상상했습니다.
이 등록에서 문제가 되는 저작물은 자리야에 대한 Kashtanova의 원래 이야기를 각색한 것입니다. 기억은 없고 주머니에는 엽서만 있는 버려진 세상에서 깨어난 소녀가 지구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다른 세계를 여행하는 경험을 글과 그림을 통해 소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포함한 저작물은 저작권법에 따라 편집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도구도 Kashtanova의 원래 개념을 취하고 인간의 안내 없이 작업에 존재하는 몰입형 통합 스토리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그림은 Kashtanova가 쓴 텍스트를 지원하고 확장하면서 이야기의 필수 요소를 전달합니다.
우리의 입장은 작업의 모든 요소가 Kashtanova의 저자임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논쟁을 위해 일부 개별 이미지가 법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가정한다면 저작물은 여전히 저작권법 § 101에 따라 편집물로서 저작권이 있습니다. 저작권법은 편집물을 "(17 U.S.C. § 101 et. seq.) 기존 자료 또는 결과 저작물이 전체가 원본 저작물을 구성합니다." 이 정의는 편집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자료(Id. at 101, 강조 추가)가 그 자체로 저작권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극히 제한적으로 해석하더라도 작업에 사용된 Midjourney 관련 이미지는 '데이터'입니다. Kashtanova가 Zarya의 이야기를 반영하기 위해 이러한 이미지를 선택, 조정 및 배열하는 것은 최소한 작업 전체의 저작권을 지원해야 합니다.
각 이미지의 구조와 내용은 Kashtanova가 설계했습니다.
저작물 전체의 저작권 가능성 외에도 각 개별 사진은 그 자체로 저작물을 생성하는 창작 과정의 결과입니다. Kashtanova는 저작물에서 단일 이미지를 추출하여 사무실에 제출하고 해당 이미지의 저자임을 올바르게 주장할 수 있습니다."최근 낙원 입구A Recent Entrance to Paradise,"로 알려진 "자율 생성" 사진과 달리(https://www.copyright.gov/rulings-filings/review-board/docs/a-recent-entrance-to-paradise.pdf) 작업의 모든 이미지는 Kashtanova가 디자인했습니다. 각 이미지의 시각적 구조, 포즈와 시점의 선택, 각 그림 내 다양한 시각적 요소의 병치는 의식적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이러한 창의적인 선택은 사진가가 주제, 시간, 이미지의 각도 및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작품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Midjourney 도구를 사용하는 Kashtanova의 프로세스는 본질적으로 사진가의 예술적 프로세스와 유사했으며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것처럼 많은 사진에 들어가는 노력보다 더 집약적이고 창의적이었습니다. 사진작가의 가장 기본적인 선택 과정만으로도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일한 추론과 결과가 Kashtanova의 작업에 있는 이미지에도 적용되어야 합니다.
각 이미지로 이어지는 창작 과정
작품의 각 이미지는 유사한 창작 과정을 거쳤습니다. 몇 개의 특정 이미지를 예로 들어 프로세스를 설명하지만 Work의 모든 이미지는 유사한 방식으로 생성되었습니다.
이미지: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
이 이미지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는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스토리의 첫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으며 자리야의 캐릭터와 스토리 설정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Kashtanova의 창작 과정에서 생성된 최종 이미지로, 잘라서 작품의 맥락에 배치되었습니다.
오른쪽에 표시된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의 첫 번째 버전은 훨씬 덜 세련되었습니다. 그래서 Kashtanova는 이 이니셜을 어떻게 개발했습니까?
이미지를 위에 표시된 최종 버전으로? 그녀는 아래와 같이 수백 가지 버전이 포함된 광범위한 반복 프로세스를 거쳤습니다.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 중간 버전의 스크린샷 #1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 중간 버전의 스크린샷 #2: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 중간 버전의 스크린샷 #3: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의 중간 버전을 보면 최종 이미지 생성과 관련된 사고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종 이미지의 다양한 요소가 생성, 개발, 개선 및 재배치됩니다. 최종 이미지에는 서로 다른 세대의 중간 이미지에서 가져온 여러 요소가 포함되어 모두 응집력 있는 전체로 결합됩니다. Kashtanova의 지시에 따른 이미지의 진화와 다양한 이미지 요소의 선택, 배열, 구성 및 시각적 병치는 모두 작가의 의도가 Midjourney 도구 사용을 어떻게 이끌었는지 보여줍니다.
신속한 엔지니어링 및 저작권이 있는 표현
Kashtanova의 저자에 대한 추가 정보는 Kashtanova의 "프롬프트" 분석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Midjourney의 이미지 생성 서비스는 다양한 유형의 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롬프트", 장면 또는 장면의 개체에 대한 영어 설명
● 아티스트가 원하는 레이아웃, 질감 또는 "느낌"의 측면을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기존 이미지
● 입력 이미지의 정의된 부분에서 생성을 허용하거나 허용하지 않도록 입력 이미지의 일부를 분리하는 "마스크"
● 생성 프로세스의 다양한 측면(예: 크기 및 종횡비)을 제한하는 옵션
● 생성 프로세스를 수정하여 최종 이미지를 더 세련되게 만들거나 선택한 입력에서 더 가깝거나 멀게 만드는 옵션
이러한 입력은 Kashtanova와 같은 작성자가 작성자의 창의적 비전과 일치하는 Midjourney 서비스의 이미지 생성을 안내하는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이 편지는 Kashtanova가 작품을 만들 때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스크" 입력 유형의 사용을 다루지 않습니다.) "Zarya Holding a Postcard"의 첫 번째 버전에 해당하는 텍스트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포함된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사진을 들고 있는 검은 피부 손 –ar 16:9”.
이 입력은 단순하지만 "엽서를 들고 있는 자리야" 이미지의 초기 버전에 들어가는 핵심 크리에이티브 입력을 포함합니다. Kashtanova는 주제("손"), 개체("... 사진") 및 설명 컨텍스트("어두운 피부", "홀딩" 및 "오래된")를 지정했습니다. 이 입력에는 Midjourney 서비스에 대한 방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력 이미지를 16:9 종횡비로 제한합니다. 그녀의 입력에 응답하여 서비스는 Kashtanova의 입력을 기반으로 4개의 출력 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Kashtanova는 추가 개발을 위해 이러한 출력 이미지 중 하나 이상을 선택했습니다. 후속 반복은 Midjourney에 제공된 다른 입력뿐만 아니라 프롬프트를 조정하거나 변경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이 스크린샷은 이미지 "Raya as a Hologram"의 중간 버전에 대한 일부 입력을 보여줍니다.
이 중간 이미지의 입력에는 Kashtanova가 이전에 개발한 두 개의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URL로 식별됩니다.
프롬프트에는 장면에 대한 설명("라야라는 이름의 홀로그램 나이든 백인 여성, 라야는 곱슬머리를 하고 있고 그녀는 우주선 안에 있습니다")과 몇 가지 분위기 및 스타일 관련 지시("스타트렉 우주선", "라야 홀로그램', '옥탄 렌더', '시네마틱', '하이퍼 디테일', '언리얼 엔진'). 입력에는 출력에 대한 제약 조건("--ar 16:9" 및 "--iw 4")과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생성 경로를 수정하는 기술 옵션("-seed 1234")도 포함됩니다. Kashtanova가 Midjourney 서비스에 다른 주제에 대해 이전에 작성한 여러 중간 이미지를 포함하여 그녀의 프롬프트와 입력을 제공한 후 도구는 "홀로그램으로서의 Raya" 이미지의 또 다른 반복을 렌더링했습니다.
대법원은 저작물을 저작권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약간의 창의성"만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 증거에서 볼 수 있듯이 각 (Feist Publ'ns, Inc. v. Rural Tel. Serv. Co., 499 U.S. 340, 342, 111 S. Ct. 1282, 1286 (1991).) 이미지 는 위의 각 중간 이미지를 포함하여 Midjourney 서비스에 제공된 프롬프트 및 입력을 통해 Kashtanova가 창의적으로 입력한 결과입니다. Kashtanova는 자신의 예술적 비전에 따라 각 이미지의 생성을 가시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여기에서 문제가 되는 작업을 추가로 고려할 때 최종 작업의 각 이미지와 관련된 창의적인 입력이 배가됩니다. 최종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수백 개의 중간 이미지 각각에는 입력 및 프롬프트의 구성이 필요했고 다음 반복에서 사용할 하나 이상의 선택 항목이 뒤따랐습니다. 저작권법은 작가의 창의적인 입력이 특정 형식으로 제공되거나 아티스트가 특정 도구를 사용하도록 지시하지 않습니다. 창의적인 결과물이 유형의 표현 매체로 고정되는 한, 저자의 창의적인 표현이 "인식, 재생산 또는 다른 방식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도구는 저작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Midjourney 서비스를 사용하여 만든 작품이 포함됩니다.
Midjourney 서비스에 대한 창의적인 입력은 인간의 저자임을 보여줍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각 이미지의 각 반복은 Kashtanova가 구성한 고유한 입력 세트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입력에는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설명 프롬프트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Kashtanova가 작성한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상 과학 장면 미래 빈 뉴욕,
젠다야가 센트럴파크 정문을 나서고 있다.
그리고 텅 빈 도시를 향해 걸어가는,
사람도 없고 키 큰 나무도
뉴욕 스카이라인 포레스트 펑크,
어두 컴컴한 광선, 서사시 장면,
극사실주의, 사진사실주의,
자라다,
영화 같은 분위기, 미묘한 조명.
Kashtanova는 이 시적인 장면 설명을 중간 일부를 캡처한 Kashtanova가 이전에 생성한 이미지
최종 작업에 대한 그녀의 비전 측면(오른쪽에 표시됨).
이 예시 이미지는 Kashtanova의 11 "저작권 보호는 현재 알려져 있거나 나중에 개발된 모든 유형의 표현 매체에 고정된 원본 저작물에 존재하며, 직접 또는 기계나 장치의 도움을 받아 인식, 복제 또는 전달될 수 있습니다. " 17 U.S.C. 102(a)(1994). 저자 입력. Midjourney 서비스는 임의로 이미지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창의적이고 사람이 작성한 프롬프트와 입력을 받아 다른 형식으로 렌더링합니다. 저작물에 포함된 모든 이미지는 Kashtanova가 제공한 입력에 대한 응답으로 유사한 방식으로 렌더링되었습니다. 저작물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저자가 Midjourney 서비스에 제공한 창의적 입력의 대체 표현일 뿐입니다.
우리는 Kashtanova가 이 입력 세트만 등록하도록 신청했다면 Office는 작성된 텍스트와 선택한 이미지에 내재된 창의적인 입력과 인간의 저자임을 인식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거의 모든 Kashtanova의 프롬프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프롬프트가 짧지만 일부는 훨씬 더 길어 최대 수백 단어 길이입니다. 그러나 길이와 복잡성이 저작권의 요건은 아닙니다. 많은 시는 짧고 시와 마찬가지로 각 Midjourney 프롬프트는 특정 장면의 단어 그림을 간결하게 그리기 위해 Kashtanova가 제작했습니다. Kashtanova의 장면 설명 및 입력 이미지 선택 자체가 창의적이고 저작권이 있는 경우 Midjourney 서비스에서 생성된 해당 입력의 대체 렌더링도 똑같이 저작권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작업의 각 최종 이미지는 단일 창의적 입력의 결과가 아닙니다. Kashtanova는 각 입력 세트를 공들여 모양을 만들고 수백 번 반복하여 그녀의 비전을 최대한 완벽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미지의 자르기, 병치 및 프레이밍은 인간의 저자임을 보여줍니다.
스토리의 모든 텍스트를 작성하고 수백 개의 잠재적인 이미지를 생성한 후에도 각 이미지에 대한 Kashtanova의 작업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배열하여 콜라주처럼 독특하고 개인적인 작업으로 배열했습니다. 또한 최종 작업의 모든 이미지는 Kashtanova가 염두에 두었던 이야기와 느낌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 자르고, 액자에 넣고, 배치했습니다.
이미지의 최종 배열 및 자르기에서도 Kashtanova의 저자가 빛을 발합니다. Kashtanova는 "Zarya Holding a Postcard" 이미지의 예를 다시 사용하여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미지를 가깝게 자르기 위해 Zarya의 얼굴 일부를 가리고 그녀가 힘들게 개발한 도시 배경을 거의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그녀의 자르기는 가로 방향의 소스 이미지를 세로 방향의 이미지로 변경하여 페이지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배치했습니다. 그녀는 기대감, 움직임, 음모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렇게 했습니다.
이미지에 대한 이러한 의미와 기대의 부과는 Kashtanova의 "창조적 불꽃"을 보여줍니다(Feist Publ'ns, Inc. v. Rural Tel. Serv. Co., 499 U.S. 340, 345, 111 S. Ct. 1282, 1287 (1991) ).) 이 이미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독창성. Kashtanova는 이러한 자르기, 병치 및 배열을 수행하기 위해 도구(이 경우 "Comic Life 3"라는 도구)를 사용했지만 Kashtanova처럼 독립적으로 감정적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도구는 없었습니다.
컴퓨터 도구의 사용은 이미 저작권청에서 허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기반 도구의 사용은 이미 Office에서 허용됩니다. 위에 설명된 정제 프로세스는 Office에서 매일 등록하는 다른 이미지에서 사용되는 프로세스와 유사합니다. 아티스트는 Adobe Photoshop과 같은 프로그램을 반복 프로세스의 일부로 사용하여 표현 의도에 맞게 이미지를 다듬습니다. 이 최종 작업물은 Photoshop을 이미지 생성 및 수정 도구로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법원과 Office에서 사람이 저작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Kashtanova의 사용 l Corp., No. 4:17-CV-01284-AGF, 2018 U.S. Dist. LEXIS 19916 (E.D. Mo. 2018년 2월 7일), Payton v. Defend, Inc., No. 15-00238 SOM/KSC, 2017 U.S. Dist. LEXIS 208358 (D. Haw. 2017년 12월 19일).) Midjourney 서비스도 다르지 않습니다.
사실 때때로 Midjourney 서비스가 충분하지 않았고 Kashtanova는 Photoshop을 사용하여 유사한 작업에 대한 프로세스의 전형적인 유형의 창의적 개선을 수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작업의 12페이지에는 Kashtanova의 할머니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다음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Midjourney 서비스와 Photoshop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Work의 다른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Kashtanova는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생성하고 다듬는 Midjourney 서비스.
그런 다음 Photoshop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최종 형태로 변경했습니다.
(오른쪽에 표시된 대로). 이 최종 형태는 얼굴의 노화를 보여주며,
그래디언트를 부드럽게 하고 선과 모양을 수정하고 효과를 위해 자르기. Kashtanova는 페이지에 필요한 모든 이미지를 확보한 후 앞서 언급한 "Comic Life 3"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자르고 원하는 배열로 배치했습니다.
마찬가지로 Kashtanova는 Photoshop을 사용하여 Zarya의 입술과 입의 렌더링을 수정하여 앞에서 설명한 "Zarya Holding a Postcard" 이미지를 다듬었습니다.
Photoshop 이전의 세부 사항 Photoshop 이후의 세부 사항 Kashtanova는 Midjourney 서비스, Photoshop 및 Comic Life 3를 사용하여 이 이미지를 만들고 작업에 배치했습니다. 하지만 Photoshop에 이미 포함된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여 정확히 동일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AI 기반 이미지 생성 기능을 Photoshop에 직접 포함하는 "안정성"이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유사한(https://exchange.adobe.com/apps/cc/114117da/stable-diffusion) AI 기반 콘텐츠 생성 도구(예: Adobe의 "Context-Aware Fill")가 (https://helpx.adobe. com/photoshop/how-to/fills-masks-sensei.html ) Photoshop에서 수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및 배치 기능은 Photoshop에서 완전히 수행할 수 있었지만 오늘날의 다른 많은 아티스트와 마찬가지로 Kashtanova는 새로운 생성 도구를 실험하여 기능을 탐색했습니다. Kashtanova가 다른 도구보다 한 도구를 사용하기로 한 선택은 그녀의 창의적인 결과물의 저작권과 관련이 없어야 합니다. 이 이미지가 Photoshop만 사용했다면 저작권이 가능했다면 Midjourney 서비스 및 Comic Life 3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동등하게 저작권이 가능해야 합니다.
Kashtanova의 등록은 동의되어야 합니다.
10월 28일자 서신에서 제기된 질문은 등록을 위해 Office에 제공된 저작물이 인간 저작물의 결과인지 아니면 순전히 기계적이거나 자율적인 컴퓨터 프로세스의 결과인지 여부였습니다.
우리의 대답은 작품 "새벽의 자리야"가 전적으로 Kashtanova의 저작과 입력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작품의 모든 부분은 그녀의 창의적인 입력에 의해 안내되었으며 그녀의 저자임을 반영합니다. Burrow-Giles의 언어로 Kashtanova는 "아이디어, 환상 또는 상상을 진정으로 표현하고, 창조하고, 영향을 주는 사람"인 마스터마인드였습니다.16
Kashtanova는 Midjourney 서비스를 사용하여 작품의 일부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지만, 해당 도구를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이미지를 구상하고, 만들고, 선택하고, 다듬고, 자르고, 배치하고, 프레임을 만들고, 배열하는 인간의 마음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작업의 다양한 요소를 Kashtanova의 개인적인 경험과 예술적 비전을 반영하는 이야기로 만듭니다. 따라서 저작물은 인간 저자의 결과이며 Kashtanova의 등록이 동의되어야 합니다.
최근 순수 인공지능 작품인 '최근 낙원 입성 A Recent Entrance to Paradise'을 등록하려는 시도에서 알 수 있듯이 인공지능 시스템이 자율적으로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반응은 “최근 낙원에의 최근 입장”이라는 작품이 어떻게 자율적으로 생성되었는지에 대해 언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프로그램이 자발적으로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그림을 생성하도록 하는 것은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유목 조각이나 아름다운 정동석을 찾는 것과 유사합니다. 인간 저작물에 관한 법률의 현 상황을 고려할 때, "최근 낙원에 입성"의 등록을 거부한 결정은 옳았습니다. 즉, 저작권청의 법과 정책은 저자가 사용하는 특정 도구가 아니라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저작권에 대한 법적 기준을 충족하는 저작물을 만드는 방법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A Recent Entrance to Paradise"를 생성한 시스템과 달리 Midjourney 서비스를 사용할 때마다 사람의 입력, 안내 및 선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Midjourney 서비스의 이용은 저작권청 규칙, 저작권법 본문 및 헌법 제1조 8항에 완전히 부합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Kashtanova의 저작물 "Zarya of the Dawn"을 등록하기로 한 저작권청의 사전 결정이 동의되기를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반 린드버그
테일러 잉글리시 듀마, LLP
16 Burrow-Giles, 111 U.S. at 61, 4 S. Ct. at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