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순간이 새로울 것이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입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가 존재합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상태이상 용어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자 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세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모바일 기기 및 PC 환경에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으며,
본 가이드는 PC 환경을 토대로 제작된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태이상 용어 정리 : 물리 상태이상
물리 상태이상 | 설명 |
출혈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매 초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는 체력 피해를 입힙니다. |
기절 | 지속 시간 동안 상대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탈진 | 지속 시간 동안 상대를 실드와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상태로 만듭니다. |
결박 | 지속 시간 동안 상대를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금제 | 지속 시간 동안 상대를 스킬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둔화 |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15% 감소 및 이동 속도 30% 감소 시킵니다. (최대 5회 누적 가능하며 방어력 최대 75% 및 이동 속도 최대 150% 감소) |
◈ 상태이상 용어 정리 : 속성 상태이상
속성 상태이상 | 설명 |
발화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매 초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화상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매 초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히며, 피격시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상태로 만듭니다. |
오염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매 초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는 체력 피해와 실드 피해를 동시에 입힙니다. |
감전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매 초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는 실드 피해를 입힙니다. |
EMP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의 실드를 비활성화 시킵니다. |
냉각 | 지속 시간 동안 상대에게 매 초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히며,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빙결 | 지속 시간 동안 상대를 얼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 상태이상 용어 정리 : 특수 상태이상 (몬스터에게만 해당)
특수 상태이상 | 설명 |
출혈 | 지속 시간 동안 매 초 체력 피해를 입힙니다. |
발화 | 지속 시간 동안 매 초 피해를 입힙니다. |
오염 | 지속 시간 동안 매 초 체력 피해와 실드 피해를 동시에 입힙니다. |
감전 | 지속 시간 동안 매 초 실드 피해를 입힙니다. |
냉각 | 지속 시간 동안 매 초 피해를 입히며,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 상태이상 용어 정리 : 피격 모션
피격 모션은 다양한 조건들의 조합으로 결정이 됩니다.
▶ PVE : 몬스터의 쉴드가 있을 경우 공격을 하더라도 피격 상태가 발생되지 않으며, 쉴드 파괴 시 피격 상태가 발생됩니다. 상위 몬스터나 보스의 경우에는 '체인지 또는 버스트 스킬'만으로도 피격 상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PVP : 가디언님들과의 전투 발생 시 '슈트의 등급, 스킬, 기본 공격' 사용 여부에 따라 피격 상태가 발생됩니다. |
◈ 상태이상 용어 정리 : 슈퍼아머
슈퍼아머 상태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대미지를 받지만, 피격 모션은 발생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부 몬스터는 시전 시 붉은색 안광 효과가 발생할 경우 슈퍼아머 여부에 관계없이 피격 상태가 발생됩니다.
◈ 상태이상 용어 정리 : 특수 효과
특수 상태이상 | 설명 |
쇠약 효과 | 이동 속도 60% 감소, 공격 속도 20% 감소, 회피 스킬 사용 불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약화 효과 | 상태이상을 제외한 자신에게 해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예시) 이동속도 감소, 치명타 확률 감소 등 |
정화 | 플레이어가 부여한 상태이상을 모두 해제됩니다. (몬스터 또는 보스가 부여한 상태이상은 대상에서 제외) |
피격 상태 이상 | 피격 상태 이상의 효과는 '경직 상태'를 뜻합니다. (상태이상 제외)
상대방에서 피격 당해 뒤로 '밀림, 넘어짐, 공중에 띄어지는 상태'를 말하며, 위와 같은 피격 상태 이상을 당하게 될 경우 조작이 불가합니다. |
피격 상태 면역 | 피격 상태(밀림, 넘어짐, 공중에 띄어짐)에 대한 면역 효과가 적용됩니다. |
물리 상태 이상 면역 | '기절, 금제, 결박, 쇠약, 출혈, 탈진 상태이상'에 대해서 면역 상태가 됩니다.
PVP 물리 상태 이상 면역은 적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물리 상태 이상을 부여하려고 할 경우 면역 상태가 되며, 피격 상태 면역과 별개로 상태 이상에 대해서만 면역 효과가 적용됩니다. |
지속 시간 증가
| '출혈, 발화, 오염, 냉각, 감전'에 대한 효과의 지속 시간을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조건에 따라 발동되며, 플레이어 대상 주무기 스킬 적중 시 지속 시간이 %로 증가합니다. |
지속 시간 감소 | '기절, 결박, 금제, 쇠약, 빙결'에 대한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감소합니다.
해당 효과는 조건에 따라 발동되며, PVP 전투 중 공격받아 피격 상태일 시 지속 시간이 %로 감소합니다. |
◈ 지속 시간 증가 관련 설명 예시
효과 상세 설명 |
[B등급] 감염된 주무기 스피어 +10 강화
[효과] 플레이어 대상 주무기 스킬 적중 시 3초 동안 오염 지속 시간 13% 증가 | [R등급] 플로션 엔빌로핑 파이어 스킬
[효과] 적에게 오염 상태를 8초 동안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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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염된 주무기 스피어를 착용하고 스킬을 사용해 [오염 지속 시간 +13%]가 적용된 상태에서
폴루션 엔빌로핑 파이어를 상대방에게 적중시킬 경우 기존에는 [오염 상태가 8초] 동안 발생되지만
오염 지속 시간 증가 버프로 인해서 1.04초가 증가하여 [약 9.04초 동안 오염 상태가 지속]됩니다.
ⓘ 지속 시간 증가로 인해 특수 상태 이상인 오염 상태 효과의 시간이 증가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