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2025/09/18 녹색당 대표단 은평민들레당 예방
지난 9월 16일 저녁, 녹색당의 김찬휘, 이상현 제7기 녹색당 공동대표 두 분이 은평민들레당을 예방하기 위해 은평 지역에서 사랑방 역할을 하는 햇빛상점을 찾았습니다.
은평민들레당에서는 나영 대표, 윤현식, 채훈병 운영위원이 참석하여 양 당의 현안을 공유하고 진보정당, 지역정치의 전망에 대하여 환담을 나누었습니다.
김찬휘 공동대표는 진보정당으로서의 정체성과 원칙을 분명히 하면서도 보다 폭 넓고 다양한 연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고 이상현 공동대표는 서울혁신파크 투쟁, 공공교통 운동 등 은평민들레당과 함께 했던 경험을 이야기 하시며 ‘녹색정치지원단’ 출범 등 녹색당이 지향하는 풀뿌리정치를 강화하겠다는 비전을 밝혔습니다.
은평민들레당 나영 대표는 은평민들레당의 활동을 소개하며 삶의 토대가 되는 동네와 현장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대안정치로서의 지역정당 운동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윤현식 운영위원은 짜여진 틀을 넘나드는 진보정치의 상상력의 필요성에 대해, 채훈병 운영위원은 지역정치, 풀뿌리 정치 실현을 위한 전국정당 녹색당의 역할을 부탁했습니다.
녹색당과 은평민들레당은 원칙있는 진보정치와 다양한 풀뿌리정치에 대한 공감을 나누고 보다 긴밀한 협력과 연대를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