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이 지하주차장 쪽 오르막 개설을 올려 놓으셨기에 저도 몇가지 덧 붙이고자 합니다.
저도 지하주차장 쪽으로 오르막 개설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런곳은 여러 곳(반포역 1번 출구쪽 출입구,105,104, 악어놀이터쪽 지하, 말이놀이터 쪽 지하) 있습니다.
그런데 특히 반포역 1번쪽 출구와, 악어 놀이터 쪽에서 내려가는 지하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반표역 1번 출구는 주 출입구이지만 경사로가 없어 그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돌아서 가야 합니다.
또 악어놀이터에서 지하주차장 쪽으로 들어가는 곳은 사람들이 왕래가 지상보다 많은 곳입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아이들이 많이 오가기 때문에 위험하기도 하지만 그 반대로 아이들이 그리고 자전거를 가지고 내려가기 때문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117,118,119,124,125 등 악어 놀이터 쪽이 지름길인데 사람들이 돌아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지난번에 아이가 다쳐 깁스를 하는 바람에 휠체어를 이용한 적이 있는데 휠체어나 목발이나 그곳을 다니는 것이 여간 어렵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그곳에 있는 엘리베이터는 사용도 할 수 없는데 왜 있는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편하자고 설치한 엘리베이터가 정작 자전거나 유모차 또는 그 밖의 것을 가지고는 탈 수 없는 구조가 되어 있는 것을.....
하여튼 악어놀이터 쪽 에서 지하로 들어오는 곳은 유모차로 다니는 분 들 또한 이 부분에서 유모차를 들고 오르락 내리락 해야 하고 아이들은 자전거를 지상에서 지하로 그냥 밀어 버리는 경우들이 있어 차도로 튀어나가거나 아이들이 그 자전거에 다치는 경우들이 발생하는 것을 목격하며 이런 곳들에 오르막 길이 만들어졌음 하고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예산이 좀 들어가더라고 여러사람의 편의를 위해 개선해 주실 것을 건의합니다.
또한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하나 더 건의하고자 합니다.
이 아파트가 금연아파트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금연 아파트인지 의심스러울 때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베리타스타운 지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곳인데 거기서 아이들이 있거나 말거나 금연이라고 붙여진 곳에서 흡연을 합니다.
지하주차장에서도 당연한 흡연이 이루어지고 있고 파리바게트 앞에서도 아이들이 그렇게 많이 오가는데 아랑곳하지 않고 흡연을 합니다.
이건 도대체 어디에 어떻게 건의해야 하나요.
첫댓글 개인적으로 계획 반영되지 않은 경사로 신설은 비용 및 미관상 반대입니다. 간혹 지하에는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다니고 있어서 운전하다 놀랄 때도 많고 사고 우려가 많은 지하에는 접근 가능성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 공기질도 좋지 않지만 조도차이에 의한 지하에서는 차량과의 사고 우려가 많기 때문에 지상에는 보행자 및 자전거 우선이며 지하에는 차량 위주의 흐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입주민이 많이 쓸 지 외부인이 쓸지는 의문입니다. 단지 내 생활에서는 지금 연결이 다 된다고 봅니다만... 제가 틀렸을 수도 있으니 한번 생각해봐주시길 바랍니다
상가관련 해서는 상가 관리실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별도로 운영되는 것으로 압니다.
저도 악어놀이터쪽은 오히려 더 위험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경사로가 생겨 아이들이 지하차로와 주차장으로 자전거를 타고 다닐 생각을 하면 아찔하네요.
악어놀이터 와 말놀이터란 어딘지 구체적으로 지적하여 주시면 그 지역을 정밀히 검토하겠습니다.
121동 과 120동 사이의 놀이터가 악어놀이터구요 128동 뒷편에 있는 놀이터가 말놀이터입니다
@모자롱 현장을 조사하여 유모차 경사시설 설치 검토하여 보겠습니다.
흡연,금연문제는 계속적으로 제기되어왔지요.특히 베리타스 지하1층입구옆에 금연 이라고 많이 붙여 놓았지만 외부인들로 보이는사람,베리타스에서 근무하는사람들 담배피는것 주민들은다보셨을것입니다.이런거 개선하는게 중요하고 시급한데 관리사무소와 카페,홈페이지에 수차 개선요구했지만옛날이나 똑같습니다.주민들이뭘요구하는지 아는지 궁급합니다
금연이라고 게시물을 붙여 놓았는데도 일부 상가 직원또는 입주민이 흡연하는데 어떻게 단속합니까?
구청직원처럼 질서유지에관한 법률로 단속하여 과태료 부과도 어렵고 또한 우리아파트가 금연아파트도 아닙니다.
님께서 좋은 방안이 있다면 제시하여 주세요 .예를들어 주변에 흡연부스설치 등
@아빠 상가에 협조 요구하고 안하면 주민들 불매운동하겠다고 해야죠.입주민도 금연협조 요구하고 보안요원상시배치해서 주차포함계속적으로 관리햐야합니다.주민들이 관리사무소 에많이 항의했는데 그때만 잠깐하고 마니 개선안되는겁니다.입주민보다는 상가방문외부인,홈플러스,야채가게직원들이 대부분입니다.이사람들이담배피우니 다른사람들도 피는악순환계속되는거지요.본사에도 항의하구요
@아빠
금연구역에대한 큰 배너 걸고
CCTV 설치하고
계속적인 안내방송 이라도 하고 일시적이라도 담배피시는분 제제할수있는 관리요원 배치할수 없나요? 뻔히 금연표시보면서 흡연하는분들 보면 너무 화가나고. . 여러사람들에게 피해주면서 뻔뻔하다고 생각듭니다
금연구역에대한 큰 배너 걸고
CCTV 설치하고
계속적인 안내방송 이라도 하고 일시적이라도 담배피시는분 제제할수있는 관리요원 배치할수 없나요? 뻔히 금연표시보면서 흡연하는분들 보면 너무 화가나고. . 여러사람들에게 피해주면서 뻔뻔하다고 생각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