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를 보고서는 부안 대명콘도 에서 하룻밤을 묵고
군산으로 향하던길에 새만금방조제인근 비응도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는데요. 바지락정식이 메뉴였지요.
엥? 바지락 코스요리는 또 무얼까? ..... 바지락 칼국수는 먹어보았는데.....
싱싱한 조갯살을 가지고,,, 무침! 부침! 칼국수 ! 죽 !!! 이렇게 다양한 음식이 제각각 하나같이 개성이 다르게 맛이 있을 줄 정말 몰랐습니다.
식당에 들어설땐 뭐 ~~ 바지락이라니.. 대충 그렇겠지 뭐 ~~ 사실 그랬는데요.. 바지락무침이 짠 ~ 나온걸 먹어보니... 뭔가 딱 옵니다.
간판에 자신있게 < 바지락의 명가 장가네 > 라고 써 있는데....정말 명가답습니다.
싱싱한 조개가 바깥 수족관에 그득합니다....종류도 여러가지 ~~
새만금방조제 근처....비응항?
맨처음 ..... 바지락회무침 ~~ 야채반, 조갯살 반 입니다.... 아니..조갯살이 더 많은가?
양념도 매콤달콤새콤 아주 잘 되었고, 정말.... 탱탱한 조갯살이 아주 많았습니다.. 궂이 눈크게 뜨고 찾지 않아도, 그냥 젓가락으로 잡으면,,,,조갯살입니다.. 무순을 고명으로 얹어서....음식의 색도 조화를 이루어 맛깔나게 보이고요 ~ 하얀 접시에 소담하게 담아내온 솜씨도 맘에 들었습니다.
연이어.... 매콤한 걸 먹으니...시원한 바지락탕이 뒤따라 나왔습니다. 살이 꽉 찬 조개가 많이도 들었죠? 대파와 홍고추로 초록과 빨강을 포인트로 잘 살려 음식을 더욱 맛있게 보이구요... 맛도 뒤지지 않는군요 ~
전라도에는 양파김치가 상에 오르는데... 여기도 있었죠..
바지락무침과 바지락탕, 바지락 해물전 을 모두 모아 한 상에 담아보니... 와우 ~ 조개가 모두 몇갤까? 하는 궁금증이 확 ~~ ㅎㅎ
밑반찬에는 거의 손을 대지 않을 정도로...메인 음식들이 입맛을 자극합니다.
바지락 해물전 ~~
요건... 바지락칼국수 ~~~
지금껏 조개만 쏙쏙 골라먹었는데도 배 부른데도...맛있으니까..
자꾸만 먹었더니... 빵빵 ~~ ㅎㅎ
요건....누구의 작품일까요? ㅎㅇ
장가네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51-3 ☎ 063-466-2995
코스요리의 하일라이트 ~~~
인삼채가 고명으로 올라가 있고...죽은?
녹두, 조갯살, 야채등등 ~~ 이 어우진 죽 ! 정말 건강식이야요 ~ 이집 죽....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코스요리의 마지막 휘날레 ~~ 하일라이트 ~~~ 꼭 먹어야합니다....
와 ~~ 이걸 다 먹어치웠습니다..
|
출처: 자 연 우 원문보기 글쓴이: 무니.Muni
첫댓글 또 먹고 싶어요~
그치? 정말 알찬식당이었어...
먹을 게 정말 많았던 곳~ 아~ 배고파~~ㅎㅎ
조갯살 몇마리나 먹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