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而到了这块胫骨上精美清秀的甲骨文则完全是符号式直线条文字了(见图四十五)。
정강이의 아름 다운 아름다움을 가진 오라클은 직선 텍스트의 상징입니다 (그림 45 참조).
为什么考古学家说甲骨文是一种成熟的文字?我们知道至今科学出土的甲骨文骨片有15.4万片之多,字形有4000余,破译的有2000许。由此,“文字的发生,总远在夏以前,至少在四、五千年前,我们的文字已经很发达了”<28>是可信的。欣赏文字纹饰工艺的变迁,也许可以看出中国文字史的脚步是怎样一步步走来。
왜 고고학자 들은 오라클이 성숙한 단어 라고 말했는가? 우리는 지금까지 과학적 발굴 오라클 뼈 조각이 154000 개 이상의 조각을가지고 있음을 알고, 글리프는 4000 이상, 해독 2000. 따라서, "말의 발생은, 항상 여름 보다 전에, 적어도 4000 또는 5000 년 전, 우리의 말은 매우 개발 된" <28>신뢰할. 텍스트 장식 과정의 변화를 주셔서 감사 합니다, 당신은 단계별로 어떻게 중국어 쓰기 기록의 발자취를 볼 수 있습니다. </28>
从这三件玉器皿粗狂的深阴线刻字体,到仓颉书和商契书的优美纤细的篆书艺术体(见图四十六<28>、图四十七<29>);
이 세 가지 비 취 기구 들의 깊은 음을 거친 후, 창 지에 있는 아름 답 고 날씬한 물개도 서 미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46 <28>, 그림 47 <29>).</29> </28>
图四十六
图四十七
从十二件一组玉器中八等分圆周纹璧和四件玉石器上的三种图案符号双阴刻线技法,到下颌骨上白描图画式符号(参见图三十六、图三十七、图四十三);从玉器上出现的“双阴挤阳”或减地阳纹文字,到青铜器铸造的早期阳纹铭文,仍有加大加宽加高使字体醒目的视觉艺术效果(见图四十八、图四十九<30>、图五十、图五十一), 无不显示了不同的时期、不同的材质,不同的文化和需求,发展和运用了不同的琢刻、契刻、铸造、镌刻的工艺。
에서 옥의 12 조 각에서 8 동일한 원주 및 4 조 각에 옥의 3 개의 패턴 기호 이중 yin 조각 기술, 그림 기호의 흰색 스케치에 하 악에 (그림 36 참조, 그림 37, 그림 43); 옥에서 "이중 인 돌출 양" 또는 감소 된 양 텍스트, 초기 양 곡물 비문의 청동 주조에 출연, 글꼴 눈길을 끄는 시각적 예술적 효과 만들기 위해 더 확대 및 증가 글꼴은 여전히 있다 (그림 48 참조, 그림 49 <30>, 그림 50, 그림 51), 모든 다른 기간을 보여, 다른 재료, 다른 문화와 요구, 개발 및 사용 다른 절단, 조각, 주조, 조각 과정. </30>
图四十八
图四十九
图五十
图五十一
拿到一件带有文字的玉器时,是不是要想想、看看放在什么地方、什么时间段最合适?
당신이 텍스트와 비 취의 조각을 얻을 때,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 하 고,이 배치 되는 위치를 확인 하 고, 어떤 시간이 가장 적합 한가?
商周青铜器有根据铭文来命名以示区别,譬如司母戊方壶、父甲觚、作册兄鬲等。“照葫芦画瓢”,将这三件器皿类玉器称作示斤簋、顺豕罐和盱隹壶也不错呀。“示”“顺”“盱”是动词,是古人精神层面的追求,要敬畏上天,以祖先英雄为榜样;要不畏险阻,祈求风调雨顺;要目中有人,自省和警惕。“斤”“豕”“隹”是工具和动物的名称,是物质生活的保障和条件,要自力更生,禽畜兴旺。“簋”“壶”“罐”是盛器的名称,要簋满、壶满、罐满,要吃好、喝好,食无忧。
상 저 청동은 예를 들어 어머니 E 사각 냄비, 아버지 잔, 책 동생 리와 같은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 비문 이름에 따라 있다. 「 정장에 따라 」 라고 하는 세 장의 기구는 구이 지에, 슌은 수, 쉬 장 병 냄비도 좋은 아입니다. "쇼", "슌", "쉬 지앙"은 동사이 고, 고대의 영적 수준을 추구 하 고, 하늘을 두려워 하 고, 역할 모델로 서 조상 영웅에 게,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좋은 날씨를 위해 기도하 고, 어떤 사람들을 반성 하 고 경계를 강조 한다. "진" "phew" "질병"은 도구와 동물의 이름이 며, 자립 하 고, 가축 번영을 위해, 물질 생명의 보증과 상태 이다. "guijie" "냄비" "탱크"는가이 지에 전체, 냄비 가득, 가득 차 있는 탱크, 잘 먹고, 잘 마시고, 걱정 없는 음식에 대 한 이름입니다.
有意思的是惊讶地发现两年前端午节,用小学生查字典的方法,诠释棱齿凸长勒子上象仓颉书篆体命名为商契书的十八字铭文,与这三件玉器皿上的铭文所表达的意思何其相似。至今仍以为那十八个字讲的是耙土、插苗、吐穗、灌浆、祈望、收割,归集、碾粒、脱壳、过筛、扬场、储藏,年复一年,簋满、罐满,坐享安定之祖传宗旨<31>。
흥미롭게도, 나는 2 년 전, 드래곤 보트 축제, 초등 학생의 사전을 검색 하는 방법을 사용 하는 것을 발견 하는 놀 랐 다, 장 지 책 인감 같은 상업 책 이라고 18 단어, 그리고 세 조각 옥 주방의 해석은 유사한의 의미를 표현 했다.
아직 18 단어는 갈 퀴에 관한 것 이라고 생각 토양, 모 종, spits, 그 라우팅, 희망, 수확, 응집, 밀링, 쉘, 체, 탈과 립, 저장, 하루 종일, 구이 지에 전체, 채우기, 앉아서 안정을 조상 목적을 즐길 수 있습니다 <31>. </31>
篆圭璧上下两端出廓的禽鸟讲诉着“一日方至、一日方出”春种秋收鸟与日古老神话传说的真实性。四个篆书的诠译是“多卬夛乍”,即多卬慕,多劳作。有敬奉祖先神明,多做多干之意。说的还是农业社会顺天意、求生存的理念(参见图四十九)。
새는 양측의 상부와 하 부 끝을 밀봉 하 여 "하루 팡 다른, 일본의 측면 밖으로" 봄가을 수확 조류와 일본의 고 대 신화와 전설의 진실을 알려줍니다. 4 개의 물개 책의 해석은 "언뜻 보기에 다중 각 인 夛"입니다, 즉, 더 각 인, Mu, 더 많은 노동. 신들의 조상들을 예배 하 고, 그 뜻을 행 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농업 사회가 섭 리 하 고 실행 가능한 것도 생각 이다 (그림 49 참조).
“
民以食为天”,想来是五千年传统文化的精髓,是祖先的铭示侧重所在吧?
"일을 위해 먹는 사람들", 전통 문화의 5000의 본질을 하고자 하는, 조상 ' s의 인쇄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由这三件带有深阴线刻铭文的绛红色玉器皿,也再次想起了新浪博客清风弄玉在本博客《第四十四篇玉器仿青铜器?— 记墨玉四足方斝》之后的的自问自答:“玉随青铜OR青铜随玉?”“大型商早期的玉礼器的出现会证明这一点,青铜文化绝不是横空出世的,它的祖先还是玉器,时间会证明一切。”如果示斤簋、顺豕罐和盱隹壶算得上红山文化的礼器类玉器皿的话,青铜器皿类礼器的祖先确实有机会是玉器或陶器,虽然不是“大型商早期的玉礼器”。所谓的“文明”,可能比想象中的要早啊。呵呵。
이 3 개 조각에 의해 깊은 yin 선 새겨진 진홍색 옥 식기의 비문, 하지만 또한 다시 한번이 블로그에 시 나 블로그 브 리즈 제이드의 생각 "44 비 취 모조 청동 도자기?" -"비 취 청동 또는 청동으로 옥?" 모 유는, 다리가 달린 몸을 기억 한 후에. "" 큰 상인의 초기 옥 의식의 출현이 증명 될 것입니다, 청동 문화는 어떤 의미가 없는 십자가 출현, 그것의 조상 또는 옥, 시간 모든 것을 증명할 것 이다. "구이 지, 슌 휴 캔, 쉬 장 병 냄비는 훙 샨 문화의 의식으로 계산 된다면, 청동 색 기구 의식의 조상은" 대형 상인의 초기 옥 의식 "이 긴 하지만, 비 취 또는 도자기 될 수 있는 기회를가지고 있다. 이른바 "문명"은 생각 보다 빠를 수도 있다. 오.
这三件含有红山文化(公元前4000年-前3000年)玉器工艺风格的琢有六个单阴深线刻铭文的器皿类玉器,可以说是二零一四年终的礼物,也是二〇一五年新年伊始的新课题。红红火火,与红山文化玉器和一系列带有图画符号式文字的玉器、骨器以及青铜器上的金文相辉映。是不是难得一见,值得大书特书,好好珍惜?
이 세 조각에는 hongshan 문화 (기원전 4000 년-첫번째 3000 세)의 비 취 공예 스타일의 여섯 단일 yin 깊은 선 새겨진 비문 기구 비 취, 2014 선물의 끝 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2015 새 해의 시작 주제. 빨간색과 빨간색, hongshan 문화 옥과, 반사의 진 웬에 비 취, 뼈 도구와 청동의 그래픽 상징적 인 텍스트의 시리즈. 그것은 볼 드문, 가치가 가치, 소중히?
红山文化有文字,如同发现红山文化一样,会改写历史。当然,不是科学考古出土的,怎样验证和检验,又是个遗憾和难题。
홍산 문화에는 홍산 문화의 발견과 같은 문자 단어가 있으며, 역사를 다시 쓸 것입니다. 물론, 그것은 과학적 고고학 발굴 아니라 확인 하 고 테스트 하는 방법, 또한 후회와 어려운 문제.
注:
<1>.参考《中国古玉图释》那志良著南天书局发行民国七十九年二月初版,第15页。
<2>.<3>.参考《中国玉器全集(上)原始社会 – 春秋·战国》杨伯达 主编 河北美术出版社 2005年1月第1版 2009年10月第3次印刷,第136页。
<4>. 参考郭大顺著《追寻五帝揭开中国历史纪元的开篇》辽宁人民出版社 2010年1月。
<5>.<27>.<29>.<31>.参见一秀二书《第三十四篇商契书?》。
<6>.<7>.参考《故宫陶瓷馆·上编》故宫博物院编紫禁城出版社,第60页、67页。
<8>.参考《古代玉器通论》尤仁德著紫禁城出版社,第7页。
<9>.<10>.<16>.<17>.<18>.<24>.参考《图说细说汉字大全集》《图说细说汉字大全集》编委会编写中国华侨出版社 2010年9月第1版,第261页、第407页、第4页、第381页、第5页、第403页。
<11>.参考《新华字典》:斤。
<12>.参考《红山玉器图鉴》陈逸民 陈莺 著 上海文化出版社 2006年2月第1版 2006年10月第2次印刷,第57页。
<13>.参考《新华字典》:示。
<14>.<15>.参考《中国艺术品收藏鉴赏百科全书玉器卷》史树青总主编收藏家杂志社编北京出版社出版集团 北京出版社 2005年5月第1版,第50页、第109页。
<19>.参考《新华字典》:盱。
<20>.<26>.参见一秀二书《第十二篇符号图形文字的传承》。
<21>.参见一秀二书《第一篇这是红山文化的“规”与“矩”吗?》。
<22>.参见一秀二书《第十五篇似有大地湾两性人风格的红玉人物雕刻》。
<23>.参见一秀二书《第五十三篇 “有熊氏?”— 说说古玉的次结晶体》。
<25>.参见一秀二书《第七篇一块很有意思的璧》和《第八篇一种可能消失了的图形文字继一块很有意思的璧》。
<28>.参考《书法艺术》赖恬昌原著赖嘉年翻译中华书局
<30>.参考一秀二书《第四十九篇 圭篆璧 鸟与日系列(四)》。
참고:
<1>"중국 고 대 비 취 지도"를 참조 하십시오. 2 월 초순 15 일, 79에 중국 공화국의 남쪽 서 국.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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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자금성, 60 페이지, 67 페이지의 고궁 박물관을 참조 하십시오.
<8>"고 대 옥 이론", 특히 자비 금지 된 도시 보도, 7 페이지를 참조 하십시오. <9>. <10>. <16>. <17>. <18>.
중국 국외 중국어 출판사의 편집 위원회 9 월 2010 일, 페이지 261, 아니 407 페이지, 4 페이지, no. 381 페이지, 5 페이지, no. 403 페이지, <24>"중국 문자 컬렉션의 전체 다이어그램"을 참조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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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중국 미술 컬렉션 감상 백과 사전 제이드 롤"을 참조 하십시오. 컬렉터 잡지 컴파일 베이징 프레스 출판 그룹 베이징을 프레스 하는 5 월 2005 일 버전, 50 페이지, 10 번째 페이지.
<19>"신화 사전"을 참조 하십시오: 쑤 지앙. <20>.
<26>. 두 번째 책, 12 상징적 인 그래픽 텍스트의 상속을 참조 하십시오. <21>. 두 번째 책을 보면, 훙 샨 문화의 "규칙"과 "순간"이이 야?
》。
<22>. 두 번째 책을 참조 하십시오, 15 일은 레드 옥 캐릭터 조각의 지구 베이 양성 스타일 처럼. <23>. 두 번째 책 보기, "제 53 회" 곰?
"-고 대 옥의 2 차 결정에 대해 이야기."
<25>. 두 번째 책, "흥미로운 bi의 일곱 번째 조각"과 "매우 흥미로운 bi 옆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픽 텍스트 여덟 번째 조각"을 참조 하십시오.
<28>"서 예 미술" 라이 창 오리지널가이 닝 번역 중국 북 국 4 월 1978 일 초기 판, 3 페이지를 참조 하십시오. <30>. 두 번째 책, 제 49 회 GUI 씰 bi 버드와 데이 시리즈 (iv)를 참조 하십시오. </30></28></25></23></22></21></26></20></19></15></14></13></12></11></24></18></17></16></10> </9></8></7></6></31></29></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