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단원, 환경을 주제로 한 단원에서 본문으로 먹을수 있는 컵 에 대한 내용이 나옴으로서 "이런것도 있구나" 라고 짧은 생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먹을수 있는 컵을 디자인해 보고 만드는 계획을 짜 보면서 환경에 대해 조금더 피부로 직접 느낄수있었음. 이런 활동을 직접 해봄으로서 환경보호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되는 동기부여가 됨. 또 3단원 이탈리아 여행을 하는 주제로 한 단원 에서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영어시간에 배운 이탈리아에 대해서 더 면밀히 조사 해봄으로서 이탈리아 전반의 문화나 나라의 생활양상 등에 대해서 알아봄으로서 나라에 대한 지식을 쌓음. 또 음악시간에 배운 컵타를 영어시간에 접목시켜 그 수업시간에 배운 가장 어려운 문장이나중요한 문장을 숫자 송 컵타를 이용하여 외움. 뿐만 아니라 조원 들과 함께 노래를 선정 하고 동작을 만들어 외우는데 그 과정에서 조원들 과 마음이 안맞아 어려웠던 상황도 생겼지만 이를 잘 헤쳐 나가 포기 하지 않고 수행하는데 조원들과의 협동성과 사회성을 기를수 있는 계기가 됨. 컵타를 만드는 과정에서 문장선정과 동작을 만드는데 기여 했으며 외운 문장을 시험보고 시험본 문장을 문법적으로 분석하여 다른 모둠에 분석한 문장을 설명해주는 시간도 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