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오늘은 국어 시간에 전화번호 뒷자리로 조원을 정해보았다. 조는 6조가 배정되었다. 그리고 조 이름을 정해 보았는데 386조로 조이름을 정해보았는데 아이디어는 내가 내었다. 그리고 친구들의 비밀 3개씩 알아내서 밢ㅛ까지 해보는 활동을 하였다.
씩 돌아가면서 읽고풀고 돌리는 활동을 했다. 저번 봄길에 이어서 두번쨰로 해서 문제돌리기가 많이 익숙해졌다. 그리고 청각력과 시각력에 대해 서 배웠다.
오늘은 처음으로 국어책 진도를 나가게 되었다. 오늘은 첫장에 있는 너에게 묻는다 라는 시를 읽고 해석하는 활동을 하였다. 아주 짧은 이 시에서 많이 배운점이 많았다. 그리고 오늘 수업에 집중을 하여서 국어수업을 다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3/11
오늘은 저번주에 한 시인 너에게 묻는다 라는 시를 내가 패러디하는 활동을 해보았다. 그리고 다른 조의 발표내용을 들었다. 긜고 페이지 15쪽에 있는 그림을 보고 느낀점과 생각을 적는 활동도 해보았다. 이제 다음주 부터는 제대로된 진도를 나갈거 같다.
3/12
오늘은 제대로된 진도를 나가보았다. 봄길 이라는 시를 읽고 조별로 외우는 활동도 해보았다. 그리고 만점을 받았다. 그리고 그 시에 나오는 사람의 정의를 생각해서 쓰고 개별로 그 사람이 가장 어울리는 사람을 찾아내서 쓰는 활동도 해보았다. 나는 그 사람에 나를 썼다.
3/14
오늘은 봄길 시에서 시를 읽고 나서 7문제가 있는 문제 보내기라는 활동을 하였다. 그래서 총 7문제를 풀었다. 그리고 나서는 칠판에 각각조들이 문제 푼석을 답맞추어 보는 활동도 해보았다. 그리고 나는 이 시를 읽고나서 희망을 갖자는 교훈을 얻게 되었다.
3/26
오늘은 공개수업을 하였다. 그래서 선생님의 말투가 더 좋아졌다. 그리고 오늘 저녁한떄 이해하기를 하였는데 문제 보내기라는 활동을 했다. 7개의 문제를 각각의 조씩 돌아가면서 읽고풀고 돌리는 활동을 했다. 저번 봄길에 이어서 두번쨰로 해서 문제돌리기가 많이 익숙해졌다. 그리고 청각력과 시각력에 대해 서 배웠다.
4/2
오늘은 어제 수업을 안해서 오램낭에 수업을 받았다. 오늘은 공작나방이라는 새로운 이야기의 지문에 대해서 진도를 나가 보았다.오늘 랜덤으로 책을 읽으면서 한쪽이 끝나갈때마다 문제를 적고 풀고 단어를 적는 활동을 하였다. 새로운 이야기를 나가니까 기분이 좋았고 하ㅜㄹ가 빠졌으니까 더 열심히 해야겠다.
4/4
오늘은 수행평가의 내용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다. 기행문을 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