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대학생 탁구 하수입니다!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ITC 라딕스 익스프레스 후기 남깁니다!
< 구성 및 디자인 >
- 히노끼 표층 + 레드플렉스 카본 구성의 라켓입니다. 푸른색과 검정색을 조합한 디자인이 예쁩니다!
- 라켓 후면에 성능 수치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ITC 라켓들은 제품에 대한 소개 및 설명이 정말 자세하게 되어있습니다!
라익에 관한 설명표입니다.
< 사용 러버 >
- 전면: 퀀텀X, 게보 넥서스EL50
- 후면: 파워셀 울트라45
< 그립과 타구감 >
- 그립 (FL): 등변사다리꼴 같은 모양이며 전체적으로 두툼하여 잡기 편했습니다. 화백 전환도 잘 되고 그립 정말 마음에 드네요!
- 타구감: 공을 부드럽게 받쳐주는 감각이었습니다. 처음엔 좀 먹먹하다 느꼈는데 이틀만에 적응했습니다. 적응 후에는 이 받쳐주는 감각이 마음에 들기 시작했습니다. 울림이나 진동은 거의 없었습니다.
< 포핸드 >
- 드라이브: 처음에 공을 때려치듯이 걸었을 땐 공이 포물선을 그리지 못하고 테이블 밖으로 뻗어나가는 바람에 오버미스가 잦았습니다. 그래서 스윙을 쭉 끌어주니 스핀이 훨씬 많이 걸렸고 미스도 줄었습니다.
드라이브 궤적은 매우 직선적이었으며 비거리가 길었습니다. 한 방을 제끼기 위해 공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었을 땐 볼빵이 잘 나오긴 했으나 미스가 너무 많아서 공격 템포를 좀 늦추고 안전하게 루프로 뿅~ 걸었더니 미스가 줄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라익이 포핸드 드라이브시 미스가 참 많이 나서 컨트롤하기 쉽지 않았는데요, 사용하다보니 그냥 제 스타일과 라익이 안 맞는 것 같습니다. 비교를 위해 친구 둘에게 시타를 부탁했는데 둘 다 만족했습니다.
- 스매시: 볼이 낮게 깔려가서 그런지 처음에 네트행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서 살짝 드라이브 걸듯 드매시(드라이브 + 스매시)를 시도해보니 미스도 줄고 쾌감이 끝내줬습니다!
< 백핸드 >
- 쇼트&푸쉬: 쇼트가 안정적이면서도 쭉쭉 뻗어주어 좋았습니다. 저는 원래 쇼트와 푸쉬를 거의 50:50으로 섞어서 치는데 라익은 푸쉬에서 오버미스가 잦아 쇼트의 사용 빈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 드라이브: 민볼은 슝슝 뻗어서 오버미스에 주의해야 했고 커트볼은 공격적으로 걸었을 땐 네트행이 많아 스핀 위주의 루프로 걸었을 때 성공률이 훨씬 높았습니다.
이 커트볼 루프드라이브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회전 위주로 뾱! 하고 루프를 걸면 회전때문에 상대가 굉장히 까다로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핸드와 마찬가지로 커트볼을 바로 제끼기보다는 일단 뿅 올려놓고 그 다음에 쇼트나 돌아서 포핸드 드라이브로 공격하는 플레이에 좋았습니다.
< 블록 >
- 볼이 길고 낮게 떨어지는 편이라 원하는 위치에 공을 보내는 동시에 상대에게 쉽사리 한 방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신 반발력 때문에 전진에선 오버미스에 주의해야 했습니다. 중진, 후진에서는 만족!
< 서비스 >
- 원하는 위치에 공을 보내기 쉬웠고 커트 서브에 회전이 많이 실려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빠른 서브를 넣을 때 공이 낮고 빠르게 가는 바람에 네트행이 좀 있었네요 ㅠ
< 같은 초보자분들께 추천드린다면? >
- 회전 위주의 루프 드라이브를 자주 거시는 분
- 정점 이후 떨어지는 공을 드라이브로 거시는 분
- 라켓이 잘나가는 편이라 초보자분들의 경우 러버 조합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러버와 조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비추천 대상 >
- 전진에서 빠른 박자로 치시는 분
- 드라이브를 때려치듯 거시는 분
이상 탁구 하수가 남기는 ITC 라딕스 익스프레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사용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