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갈비하면 바로 생각나는 곳이 담양떡갈비 와 광주 송정 떡갈비가 유명하다. 그리고 요즘 갱상도 언양지방의 언양떡갈비가 아닐까 생각된다. 울주군 언양은 지역적으로 50년전부터 유명한 우시장과 도축장이 있었다. 그리고 봉계는 일제 시대부터 유명한 우시장이 있었던 곳이다. 그래서 언얀과 봉계를 묶어 언양봉계 한우불고기 축제도 매년 10월 열고있다. 그 불고기특구로 지정된 곳이 울산과 부산의 분기점에 자리 잡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곳이다. 언양불고기 하면 석쇠불고기로 자리 매김한 음식이 되어 부산에서 일부러 이곳을 찾아가곤 한다..
언양떡갈비 !!! 그러나 떡갈비하면 누구나 알고있는 담양떡갈비 와 광주 송정떡갈비가 유명하다는 정도로 알고있지만 울군 언양의 주먹떡갈비가 담양떡갈비나 송정떡갈비에 견줄만하다고 한다.
언양 주먹떡갈비는 언양1번지 주먹떡갈비 집에서 각고의 노력끝에 만들어내어 특허 받은 떡갈비라고 한다. 언양에는 언양식 석쇠불고기가 유명하지만 주먹떡갈비 맛에 따라 올것 같지 않다. 오늘 언양불고기 특구내에 자리잡고 있는 언양1번지 주먹떡갈비 맛을 본다.
주먹떡갈비로 특허 출원을 했다니 특별히 관리하겠다는 뜻인 것 같다.
육사시미는 전광주 동림식육식당에서 먹어본 것과 비슷하게 나오는 육회로
두툼해 보이지만 입에 넣은면 사르르 녹는 식감을이 부드럽다.
식육점을 겸하고 있어 최고의 한우만을 사용한다는 이집에서 낙엽살과 등심을 먼저 맛보기로 했다. 등심과 낙엽살 마블링이 참 좋다
참숯 석쇠위에서 한점 한점 익혀 먹는 재미가 솔솔하다.
이집 주먹떡갈비는 1인분 140 g 3덩어리러 18,000원이다. 뼈를 발라내고 숙성한 우육을 0.1 ~ 0.3 mm가량 크기러 세절 한후 우육에 양념배합 달걀형태의 떡불고기를 만든다 . 주먹떡갈비는 정육 + 갈비살+ 목살+ 양지 + + 30여가지 양념으로 한우특유의 선홍빛과 신선도를 유지시키는것이 비법이란다.
일반 양념이 된 쇠고기는 얼마지나면 검은 색상으로 변화지만 주먹떡갈비는 냉장상태에서 보름이상 보관해도 방금 도축한 상태의 연분홍빛 색깔을 유지해 신선함을 유지한다.
1인 3덩어리이며 140g 이다.
숯불위에 구울땐 양이 적을것 같은 것이 실제 먹어 보면 그 양이 적지 않다.
언양은 불고기 특구로 보통 우리가 흔히 먹는 언양불고기와 언양에는 석쇠에 구워주는 언양식 불고기 그리고 석쇠에 떡갈비 식으로 구워주는 언양떡갈비가 있지만 언양1번지 주먹떡갈비는 색다른 모습으로 그맛이 추천해도 좋을 정도로 반하고 왔다. 그태여 담양떡갈비 나 광주 송정 떡갈비가 생각 날때 언양으로 달려 가면 될것 같다.
맛집정보
* 상호 : 언양1번가 주먹떡갈비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어음리 484-1
전화 : 052-263-2031
첫댓글 비싸도 손님이 많았던 떡갈비 참 맛있었어요..
저는 불고기 브라더스에서 언양불고기 먹었는데..
맛이 이집이 더 좋은거 같아요..
외국인 손님 접대 하기도 좋고 근사한 집입니다.^^
언양 불고기를 본고장에서 맛보나 싶었는데...
색다른 맛에 더 취했던 것 같아요.
떡갈비가 제맛이었어요^^
여기 완전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