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계량기 고장
고장계량기 교체비용부담
한전계량기-> 한전에서 교체함(비용없슴)- 단독주택, 공동주택 메인계량기
보조계량기-> 사용세대에서 교체비용부담- 공동주택 세대별계량기
전기계량기 고장일 경우 요금계산방법
주택용전력 및 계약전력
5kW 이하 기타고객이 계량기 고장으로 정확한 사용량을 측정할 수 없을 경우,
고장계량기를 교환한 달의 전기요금은 새 계량기를 설치한
후의 사용실적이
10일 이상일 때에는 동기간의 총사용량을
새 계량기 설치후 사용일수로 나눈 것에 계량기 고장일수(협정대상 일수)를
곱한 것을 1개월분 사용량으로 하여 요금을 계산합니다.
계량기 고장을 확인한 달과 새 계량기 설치 후 사용일수가 10일 미만인 달은 계량기고장 직전월과 같은 사용량을 기준으로
전기요금을 청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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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
한전계량기검침숫자와 보조계량기검침 합계가 차이가
나는경우
한전계량기의 사용량과 고객께서 설치한 보조계량기의 전기사용량의
합계가 맞지 않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사용중인
어느 장소의 일부가 계량이 누락되는 경우입니다. 즉 한전계량기에는 계량이 되는데 보조계량기에는 계량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둘째, 한전계량기의
검침일과 보조계량기 검침일이 서로 다를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보조계량기 검침을 한전에서 검침한 날과
같은 날짜에 하여야 합니다.
셋째, 계량기가
고장일 경우입니다.
이외에도 한전계량기 다음부터 보조계량기로 가는 전선사이에서
누전이 되는 경우와, 어느 세대에서 보조계량기를 조작(프레샤
분리)하는 경우 등 입니다.
그리고 한전계량기는 계량법에 의해 정확한 계량이 되도록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으나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계량기는 개개인의 재산이므로 검정유효기간이 오래 경과하는 등 관리가 제대로 되지 못해 오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께서 여러가지로 확인한 결과 한전계량기가 불량이라고
판단돼 관할 한전에 연락하시면 즉시 시험하여 드립니다.
한국전력사이버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