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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가을 홍콩 소더비: 준아청응 — 낙종당장 송자수진
송자의 종류가 매우 아름답고 진귀한 것이여, 중국 도자기의 으뜸이라 할 수도 있고, 세상에 살아 있는 예가 새벽별과 같을 수도 있으니, 두 가지를 나열해 보면, 옛적부터 그대의 극진함을 알 수 있다.
아이스 크랙 그린 북송여관요 천청 유약 세척 13cm 294,287,500 HKD
북송만기 어자여관총은 하남여주, 지금의 보풍현에서 창건되어 근 천 년 동안 가장 높은 지위를 누려온 신품으로, 중국 역사의 진미이며, 현 중국 철학의 화로 중국 미학의 정수를 집대하였다.아담하고 우아하며, 온유하며, 중국 도자기 예술의 진수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 의의도 깊고, 고금의 명장(名。)을 모두 으뜸으로 삼을 만큼 진귀하고 한 가지를 찾기 힘들다.
이 여관은 붓으로 씻어내는데, 유약은 마치 응지와 같고, 하늘은 아직 푸르고, 얼음은 갈라지고 반짝반짝 빛나며, 기품은 교묘하고 아름다우며, 바탕에는 세 가지 참깨 꽃의 작은 못이 보인다.타이베이 훙희미술관의 옛 소장을 위하여 통기가 완벽하게 선을 이루는 것은 단연 여관자의 본보기이다
남송항주관총자(南宋州杭州)와는 달리, 당신의 도자기는 특징이 매우 명확하고, 유약색은 여전히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듯이, 연청색 유청무늬가, 홍콩의 소부비의 2012년에 판매된 해바라기처럼조소(昭明) 《격고요론》은 전자에 무늬가 없고, 남송항주관총(南杭州州窰)은 후자를 본보기로 삼았으며, 둘 다 매우 희귀하고, 양조간에는 여러 가지 유약의 색이 변하고, 색은 연한 것을 볼 수 있다.
물건이 바뀌어도 별이 바뀌면, 이 문서는 아름답고 눈부시게 빛나며, 여전히 전생에서 가장 뛰어나다.구백 년이 넘는 세월이 흘러 천추만대의 진귀한 사랑을 간직하고 있는데, 이 여관은 붓을 씻어야만 이렇게 완벽하게 보존할 수 있다.그대신은 새벽별처럼 희소하여, 세상에 알려진 명부에 의하면, 그대신은 대규모로 불태워 본 적이 없으며, 같은 기형은 종종 한두 가지 예만 볼 수 있고, 조형간소자는 각각 크기가 다르며, 밑받침은 세 개 또는 다섯 개로 되어 있다.
남방 용천 지역의 길이가 100m에 이르는 용장(龍窰)과 달리 2m에 불과한 만터우(窰)에 불을 지폈다.대장장이는 조심스럽게 공구에 진흙 덩어리를 균형 있게 하여, 세 개 또는 다섯 개의 작은 못으로 전체 기계를 지탱하는데 어려움이 가중되어, 불을 지을 사람이 결국 적었다.그대의 도자기는 두 번 窰에 들어가서 먼저 소소하게 달구고 다시 유약으로 태워야 한다.유약의 뚜껑을 열면 무늬가 식을 때 유약과 태신의 수축속도가 달라서 생긴 것인데, 우연에 기인하는 것이 오히려 너나의 특색이 된다.천연 보석 결정처럼 반짝이는 유약을 태웠지만 인위적인 제어가 아닌 천시지리가 필요했다.
그대는 옛 고사를 인용하고, 교훈을 회상하며, 휘영북송휘종일조(1101-1125년 재위)에 상경하여 문풍지고(文诣高)에 조예(汴)하고, 남송고종(1127-1162)을 애타령하였다
학자는 관여의 소조 기간이 매우 짧다고 믿고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20년밖에 되지 않아 북송철종(1086-1100년 재위)에서 휘종(徽) 이조(。朝) 사이라고 여긴다.진만리 전문(진만리1951년)은 1086년~1106년설로 널리 인정돼야 하지만 여전히 소수 학자들이 타론을 편다.임금이 직접 명하여 여관자를 태웠다는 기록은 없지만, 사료로는 조정 혐하 북정자 어구에 망이 있고, 칙에 관국을 따로 두어 청자를 불태우고, 하남여주를 창건하거나, 어자를 개간하여 불태시킨 전례가 있다.
그대는 소박하고 아름다우며, 함축적이고 진실하며, 송인상진함을 불러들이며 만물의 세계관에 순응한다.이처럼 풍취가 북송사상가 왕안석(王安石10211086년)의 상, 천의 굵은 음식, 박간귀진(真)의 깊은 영향을 받은 문인화가로, 화원파의 화려한 구도와 번복기법과는 다르다.송나라 때 화가가 산을 그렸을 때의 수중운의 미를 그렸듯이, 도자기 장인도 비 오는 날의 푸른 하늘을 타고자 하였는데, 당나라 때의 모습은 옥의 짙은 청록과 같았다.사기는 보석이 아니지만 황금지귀하고, 고온의 난로를 거쳐 얻은 유약색은, 우연히 자연에 순응하고, 소박하고도 아름답기 때문에, 중국 문인의 덕목에 깊이 부합한다.송인상자, 그 기형, 유약, 색택, 촉감을 평가하여 미니멀리즘의 도래를 예언한 듯하며, 스타일이나 기술을 불문하고 오늘날까지 연예인 장인들의 영감의 샘이다.아자에 대한 추구는 송시문인 묵객에서 시작되어, 몇 차례 내부에 전해지지 않고 점차 이와 같이 되었다.
여진에, 남쪽으로 성폭행하고, 북송 수도를 함락 쇠망 변경, 항주 임안과 여의도를 점령하다 반드시 窰 窰이 좋고 피곤한 궁실이 고종을 신설 지나 항저우 사진관을 모양 그대로 모방 窰어. 너이 여관은 붓으로 하늘의 푸른 유약과 얼음으로 얼룩진 무늬를 씻어 남송관님의 힘을 받아 모사하였다.
명나라 사람이여, 그대의 아랫부분에 박은 자국을 '참깨알'이라고 부르는데, 만력 19년(1591)에 고조된 '준생팔전'의 초판본이 보인다.비록 경덕진이 각 조의 가품을 태우려 했음에도 불구하고 모조여를 본 적이 없다.유일한 예외는 남유 수선분 한 점, 서선덕년식, 즉 경덕진 어구가 그림의 여자에 따라 (명대 선덕관 청화특전도), 국립고궁박물관지청옹정시여자를 본떠 세종이 칙령을 내렸다각 양식의 여물을 남송하여 모조소조할 수 있도록 하였다.옹정 10년(1732년), 어지소조자품 리스트, '동골무문여유, 모조송기고양이식반인면세색택', '동골어자문여유', 모조
건륭제는 그대의 부시를 읊어 보고, 궁중의 장인에게 글을 쓰라고 명하여 그대의 명성을 더욱 높이게 하였다.전하는 여자 여자 여백칠점 가운데 스물두 점에 그 어제시가 새겨져 있다.고종은 여자를 분별할 줄 아는 눈이 좀 부족했는데, 때로는 잘못 알고도 선친이 계실 때 여물을 모방하여 송시의 진품으로 여기고 찬송하였다.
1923년, 만청제제제((16, 1644-1991년)가 죽은 후, 자금성은 공중박물관으로 개방되기 전에, 전장고물의 건복궁으로 큰 불이 나, 궁중의 도감(鬪)이 되었다고 전해진다.융화가 다하지 못하였기를 바라며, 여자 87점 가운데 15점이 일찍이 화손하였음을 전하여라.서양에서는, 1935-1936년에 런던의 영국 왕립 예술대학에서 개최한 《런던 중국 예술 국제 전람회》가 중국 정부가 당신의 도자기 10점을 빌려서 비로소 신비한 가기의 모습을 확실히 알 수 있었다.대위덕경은 책전으로 그대를 가까이서 보고, 그 역사적 배경을 깊이 연구할 수 있었고, 전시가 끝난 후에는 '동양도자학회 회보'의 기고문인 Compentary on Ju Ware〉(대위덕1937)보다 더 낫다.
여러 해 동안 여와 유적을 수없이 찾았으나, 1986년에야 하남 보풍 청량사 여관총터가 발견되었고, 여관총기 잔해가 대량으로 출토되었다.출토된 사기 조각에 따르면 보풍窰에도 민용 도자기를 굽는 일이 있다고 한다.전설의 여와기는 작고 아담한 편이지만, 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여와예장이 창조적이고 복잡한 입체 모양, 펀칭, 꽃 그을기 등 디자인에 도전하여, 새로운 창조의 전기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근년에 여러 개의 窰터가 발견되었는데, 말하거나 북송관窰, 유하남여주청량사 부근 장공항(베이징2009년)이 있긴 하지만, 그 출토 도자기는 전세여기와는 다르다.
북송정요백유연무늬아욱구대盌 25.8cm 6,700,000 HKD
언뜻 보면 미연아한 아름다움이 도자기의 고전을 정하기 위해 더욱 남다르다.북송년 사이에 군자를 태웠는데, 그릇이 배가되었는데, 이렇게 디자인이 심플하여 제작의 우수자는 봉모린각이라 할 수 있으니, 옛 어용 공자라야 한다.오랜 세월에 걸쳐 보존이 잘 되었으니, 물주는 반드시 보물처럼 여기고 아껴야 한다.비록 질 좋은 정자라 해도 이에 비견할 수는 있지만, 치수로 따지면 그 중 우자가 나오기 어렵고,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는 것은 그야말로 새벽별처럼 귀중하다.
북송일조 때 정예 도자기 제작기술이 절정에 달했는데, 그 기형이 우아하고 유약의 색깔이 순수하고 정교하고 정교하며, 문장 장식이 세련되고 소탈하여, 뛰어난 모범을 보였다.내벽에 걸린 연꽃을 보면 두 연꽃이 마주보고 피는데, 한 잎이 옆으로 기울어져 서로 잘 어울리며, 가지들이 그 사이를 감돌고, 영동하고, 입신화한다.이 盌는 단독으로 만든 것으로 품질이 매우 우수하거나, 다른 예의 람본과는 달리 크기가 작은 사람과는 달리, 품을 아끼기 위해 대량 제작되어 이에 비할 바가 아니다
정자소는 화장토를 하지 않고 화장을 하면 희고 고운 빛깔을 낼 수 있으며, 유약이 윤택하고 상아류와 축적된 유약이 흐르는 곳에는 눈물 자국이 있다.일부 기형은 조은과 칠을 본뜬 것이지만, 더 많은 사기장이 창작하여 이색적이고, 북송과 금조의 황실과 사찰의 종려를 많이 받고 있는데, 이 예가 바로 후자이다.정자기태체는 얇고 쉽게 깨지고 성형 및 가열 과정이 매우 쉽게 변형되어 이러한 종류의 盌은 지름이 22cm를 넘지 않으며, 단지 약간의 넓은 대야와 거푸집은 큰 그릇을 만드는 반면
본 제품은 무늬 장식으로, 선이 부드럽고 쾌적하며, 연꽃의 우아한 신운이 그 위에 떠오르는데, 마치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이 붓과 먹의 운치가 전혀 없는 동시에 태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연은 진흙에서 나와도 물들지 않고 순결을 상징하며 염정을 상징하며, 그 심상은 숭유가, 상수의 송조문화와 공모하지 않고, 당시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으므로, 자기는 늘 연꽃으로 치장하였다.
북송지금요주청유모란문개탱크 13.2cm 4,900,000 HKD
북 모양을 내거나 바둑 상자를 하다.조형이 단정하고 무늬가 수려하며 유약이 고른 것은 보기 드문 일이다.산시성 퉁촨시 남서 황보(南西窰)진에 위치한 요저우는 5대 때부터 유약색의 청록색, 무늬를 새긴 선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품질이 탁월하여, 북송시의 전성기에 이르렀다.요주의 도자기는 대량으로 구운 접시로, 盌가 큰 종이라, 간혹 소량의 다른 기형을 보고, 세상 사람들이 알아본다.그 희귀함에 특히 상을 아까워하다.뚜껑을 닫은 항아리 가장자리에 꽃모양의 고못을 붙이면, 예를 들면 주로 출토된 잔편이 있다.
송지김균요천청유축구대盌 22cm 1,000,000 HKD
진창울(1907~1997년)의 옛 소장이다.후임은 외교부, 태국 주재 문화참사는 11년이다.귀대 후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고문 및 국립역사박물관 연구원 등을 지냈다.천 씨 역시 자선에 전념해 1971년 타이베이 고궁박물관에 개인 소장품을 기증했다.
머리색은 하늘은 파랗고, 보석처럼 반짝이며, 향균의 고전적인 유약색으로 많은 수색을 받았다.그 모양은 소박하고 둥글며, 넓은 입과 좁은 발, 유약은 지방을 응결시키는 것과 같이 깨끗하고 흠이 없다.窰은 송대의 다섯 가지 큰 窰 중 하나로 수백 년 동안 중외박고지사가 그 유약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졌으며, 그 유약이 풍부하고 정밀하여 달이 희고, 유탁이 새롭거나, 하늘빛이 은 자색이다.80년대에 연구는 이 남색조가 안료가 아닌 것이 발견되었는데,이것은 광학효과에 의한 것이다.유약의 층이 고온의 전열을 거쳐 대량의 가스가 방출되었다.거품, "유탁반사"현상 형성: 빛이 유약면을 통과하고 파란색 스펙트럼 반사가 색을 띠며, 기신색으로 택명한다.이 효과를 위해서는 유약을 달고 살을 두텁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원래의 관점에 의하면 균애는 여러 겹으로 유약을 발라서 유약의 층이 걸쭉해지도록 하고, 후에 세공지의 사기 단면을 자세히 시험하여, 단층 유약만을 발라야 하며, 태질이 두껍고 구멍이 많아 유약 속의 수분을 흡수하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송정요 흑유반아욱식반 19.7cm 14,500,000 HKD
딩구아식 접시는 눈부시게 아름답고, 검은 유약이 짙고 섬세하며, 황금빛 얼룩이 위에 뿌려져 우아하고 수려하며, 상쾌하다.좁은 발에 넓은 기품과 우람한 기개가 실로 독보적인 작품이다.규구의 조형은 비록 의도적으로 만발한 예예는 아니나, 이 기의 아름다움은 마치 희귀한 검은 촉의 해바라기와도 같으며, 공예가 극히 뛰어난 것으로 송대 흑자 중 극히 일부에 필적한다.이 판은 독특하게 탈속적이어서 정교한 구상이 필요하다.조소 《격고요론》은 1388년에 저술한 것으로, 북방 흑자에 대해서는 하북 곡양정려에서 나온 것으로, "자정색이 있으면 그 정색을 하고, 그 정색을 하면 칠을 하고, 흙이 희다고 한다. 이 여섯 조각의 해바라기는 모양을 만들어 송나라의 옻칠판과 같으며, 입가를 깎아 둥글게 다듬고 작은 뿔을 다듬고, 해바라기 판 사이에 얕은 도랑이 드러나 있어 섬세하고 아름답다.
이 접시는 40년 가까이 에이브릴 클라크 부부에게 보관되어 온 것으로, 런던 서교 버크셔의 풀머 저택에 1920~1940년대에 세워져 1950년 에이브러햄이 임종하기 전까지 두 사람이 힘을 보탰다.아이프리는 런던동방도자학회에 많은 공헌을 하였으며, 1935-6년의 런던 중국예술국제전람회에 협력하여 약 60점의 소장품을 대여하였다.다비드 경부인은 1992년 한 방문에서 그의 남편이 생전에 가장 흠모했던 소장에 대해 묻자 클라크가 아닐까 싶다며 클라크 소장이 가장 정교한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규모가 크지 않고 품격 높은 두 명의 티베트인이 교묘한 마음으로 구축했다.
송지 김균요 월백유자반절연반 18.7cm 5,140,000 HKD
북제기(北齐)부터 중국 각지의 窰구(。)에서 불태워진 도자기에는 당송여과에 이르기까지 선명한 유약을 대비하여 얼룩무늬를 임의로 장식한 사람들이 있었다.그러나 窰푸른 유약의 붉은 반점은 함부로 휘두를 것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묘사한 것이니, 이와는 다른 특색이 있다.저자의 얼룩무늬는 놋빛 유약을 거칠게 칠하거나 천청유약을 코팅한 후 고온에서 환원하여 한 덩어리가 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Song Dynasty Ceramics》를 보자.이처럼 얼룩무늬는 라이예장이 유약을 칠하는 솜씨, 유약 분포와 양채 비중으로 내려오는 특질로 추상화상과 이곡동공이다.본 제품은 자반이 매우 뛰어나,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균애기, 성송자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하남 우주균대좌를 주요 부지로 삼지만, 하남의 다른 지역도 불태우고, 보풍청량사여철을 포함하여, 북말에서 제조되었다고 믿습니다.균애기동홍채홍채홍채는 규칙은 다르고 문장은 단순하지만 화려하게 꾸며져 마치 법서 휘호처럼 매품마다 모두 뛰어나서 당시 문인들의 귀염을 받았다.
이 판은 단지 다섯 개의 못으로 탁탁하여 만든 것으로 그 공예의 솜씨를 충분히 알 수 있다.균축기는 일반적으로 권족소태립열로 소수의 유약 세 개 또는 다섯 개의 못을 따서 불에 태우는데, 본 제품은 그 중 하나이다.이처럼 정교한 기교는 이웃의 그대의 생각에서 비롯될 수 있다.
금자주 백유 흑모란꽃 왜소매병 높이 23.4cm 2,40,000-3,500,000 HKD
기면에 흰 화장토를 먼저 바르고, 흑채로 모란꽃을 휘호한 다음, 꽃을 그어 빗살무늬 디테일로 하북자주 관대窰의 독특한 멋을 표현격. 설사 금조 때부터 북방의 자주과는 모두 백을 태우는 흑화자가 있다 하더라도, 관람대 스타일에 비해서는 덜 능숙하다.그 검은 꽃은 회화가 명쾌하여, 마치 의수묵을 쓰는 것 같고, 참빗무늬는 서예가 매우 희고, 마치 마른 붓에 실을 꿰어 빈 채로 남아 있는 것 같다.
북송 용천 청유도 모란무늬 매병 28.6cm 5,140,000 HKD
매병은 조형이 단아하여 북송 초기 용천 청자에게는 보기 드물다.용천은 저장성 용천시에 위치하여, 삼국에서 열을 일으켰다.두 진은 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이 땅은 중국 동남부, 북송 시대에 북방의 여러 지역에서 경쟁이 심했는데, 산시야오저우와 같이 권세에 인접하여 더욱 지리적으로 우세하였다.초기 용천청자는 유약색의 연청색으로 무늬가 섬세하여 말기 용천청자 유약색의 짙은 녹색, 장식의 수성, 때론 무늬 없는 작품과 구별된다.이에 비해 초기 용천 청자는 동성 북부인 월서와 북방 요주窰과 스타일이 비슷해 젊은 시절 월서가 만든 것으로 오해하곤 했다.용천은 비록 월례의 영향을 크게 받았으나, 북송시대에 이미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문양이 정교하고 선이 섬세하고 생동감이 있다.이렇게 청아한 매병의 초기 본보기는 실로 희귀한 것이다.
5대때부터 장례기 불태우기를 위주로 하여 북송시기에 전열질이 좋은 일상그릇, 용천청자가 사용하는 재질로공정의 변화가 심하다.5대 시기의 매병과 비교해 볼 때, 스타일이 변화되고 입관하여, 5대째의 공예는 다소 거칠지 않고 넓은 어깨가 뚜렷하며, 가지와 모란 무늬를 휘감고, 위아래로 연판을 엮었다.
이 매화의 병목부는 약간 넓어서 어깨가 둥글고 기형 비율이 잘 조화되어 있다.모란 무늬를 감으면 풍성하고 섬세하며, 병의 몸체는 셋으로 장식한다.2분의 1로 비율이 적당하고, 혼잡하지 않고 우아하며, 청유가 푸른빛을 띠어 특히 뛰어나다.상류의 매병은 비율이 같지 않고, 문양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좁으며, 게다가 유약색은 노란빛을 띠며 올리브에 가깝기 때문에, 이것에 미치지 못한다.
북송에서 금흑유까지 양귀백조캔 높이 20cm 700,000,000-900,000 HKD
검은 땅에 흰 화장토막을 세로로 장식하여, 간단하지만 효과가 뛰어나, 북방의 여러 가지 꽃에 널리 쓰이고, 오직 각각의 질과 형질만을 가지고 있다.상 및 문장의 세부 변화는 매우 많은데, 대조할 만한 충분한 출토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개별 출처를 탐구하기가 어렵다.본 제품은 기형이 둥글고, 줄무늬가 깔끔하며, 색심깊은 검은 유약과 대비가 뚜렷하고, 출중하며, 악종당의 다른 소장품과 함께 결코 손색이 없습니다.
동그란 몸집과 균형 잡힌 비율, 뛰어난 문양, 대비가 돋보이는 이 항아리는 흑유자의 대표작으로 후세에 널리 알려져 있다.지금도 쉬지 않고 있다
거무스름한 유약은 당나라 때부터 나타나며, 견고하고 실용적이어서 중국 각지에서 빠르게 유행하고 있다.북송흑유는 처음에는 당나라 칠기에 의해 시작되었지만, 제초는 얼마 되지 않아 저마다 독특한 풍격을 발전시켜, 온갖 꽃이 만발하였다.막대 모양의 흰 화장토문장식은 당나라 때 옻칠이나 은으로 만든 도자기에 처음 등장하지만, 주로 기내분양에 사용되었고, 10세기부터 11세기 사이에 우연히 이러한 무늬가 기신작으로 발전되었다
북송정요백유구현문삼족도로 13cm 18,100,000 HKD
송초 사대부는 과거를 거쳐 관으로 차출되어 세습권력의 귀집정치국(,國)을 대신하여 이학대흥(大學大。)하여 감사를 숭상하여 덕을 닦는다.이 난로는 모양이 고풍스럽고 고아하여, 고동奁을 본떠 만든 것으로, 당시 유행했던 이학(相學)과도 상반되어 있다.상고의 기풍이 도자기 업계에까지 미치자, 송공은 늘 고옥과 청동기형 제자에 의존하여 체연체절하였다.이 예식은 우리나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러한 삼족식 난로는 송풍에서 풍미하여 오늘날까지도 쇠퇴하지 않고 있으며, 정형현금무늬난로는 더욱 고전적이다.다른 관리들도 이런 현을 제작한다.무늬 삼족로를 궁정에 바치다.
남송 교단 하관요 해당식 과릉병 14.6cm 5,000,000-7,000 HKD
태골은 섬세하고, 박체가 가볍고, 해당형으로 되어 있으며, 각이 밝고 선이 부드럽고 두 모로 나누어져 흙벽돌을 늘어뜨려 송나라에 보기 드문 도자기 제조법이다.송정질의 소박하고 고아한 취향을 꿰뚫어 보는 그의 솜씨는 영묘하고 정교한 기예가 아니다.태는 짙은 회색으로, 고온으로 달구어지면 철자색으로 변하고, 청유는 회를 띠며, 머리색은 조용하고 윤기가 나며, 잔주름은 섬세하고 정교하여 남송관窰기로 절단할 수 있다.정강이 2년(1127년) 남송의 임안(지금 항저우) 천도 때 북녘의 제벽(하남 보풍여정)이 봉소공자를 이어가지 못하고 항저우에 별도의 관을 두어 궁중을 불태웠다.본품의 유약의 특징에 따라 교외로 나가서 窰를 쳐야 하는데, 그 위치는 지금 항저우 남부 거북산에 있다.
이 병은 배 모양을 하고 있는데, 몸은 마치 모과와 같고, 입과 발은 꽃잎처럼 삐죽삐죽하고, 용천도 이와 같은 기형을 볼 수 있는데, 용천은 생김새가 약간 두껍고 태유도 다르다.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교외의 여러 곳의 작업장과 80여 미터 길이의 용이 발굴되었다.출토기 중에는 이처럼 얇은 색의 유약을 뿌리고 살진 도자기가 적지 않아 본품과 꼭 같다.주백겸의 말에 따르면, 오직 여러 겹으로 유약을 뿌리고, 다시 불태워야 이런 얇은 태의 두꺼운 유약띠 무늬가 된다.그 태색이 진하고, 청유를 덧발라 퇴지처럼 두껍게 하기 때문에 옥같이 윤택하다.
남송건요 흑유토끼호차잔 11.5cm 3,460,000 HKD
송나라의 품차는 전대미문의 풍채로, 울창한 바람이 불었으며, 여러 종류의 도자기로 만든 다구가 있었기에 나타났다.검은 유약이 촉촉하게 빛나고, 차를 받쳐 들고 차를 흔들어 찻물을 흔든 후, 얻은 다면은 고운 거품과 하얀 검은 빛이 서로 어울려 눈부시게 빛나기 때문에, 백유와 청유기 다구 대신에 성행합니다.茗다가이자 서예가인 채양(1012-1067)은, 황애원에서 5년(1049-10)까지53년) 저서 다록에서는 "차색이 희고, 의흑잔, 건안소조자, 绀흑, 무늬가 토끼털과 같고, 그 배아가 도톰하다.오래오래 더워지면 더우기 어렵고, 가장 잘 써야 한다"고 말했다.송휘종(1100-1126년 재위)은, 예문의 극치를 취하여 역대 제왕의 왕관을 찾았으며, 견견도 채양과 같이, 흑잔은 토끼의 호를 따서 대관 원년(1107년)
토호다잔, 삼종처복건, 일인은 절강 이북의 임안천목산(安天茗山)을 '천목(天目)'이라 불렀는데, 산에서 불사(窰) 승려가 세운 토끼호차(。)를 차라고 불렀다.다도는 불교 사찰의 전통으로, 모두 청차제신(茶神)으로 인해 좌선명상(。)에 유익하고, 불전에도 더 좋다.문화를 따라, 건잔의 스님이 일본 차를 음미하다 귀국하며 현지의 추앙을 받는다. 전래
이 유약은 면이 윤택하고, 갈색 토끼는 무늬가 매우 균형이 잡혀 있고, 또 한 잔에 거의 유약이 가득 찬 것은 극히 드물다.이 고풍스러운 소박하고 우아하며, 사벽을 드러내고 발을 동그랗게 동여매며, 사치의 폭이 수려하여 전형적으로 넓은 발보다 호복이 완곡하고, 또 보통 사이즈보다 큰 입석식 잔이 귀엽다.이 기형은 희귀하고, 각 양식의 천목盌지선묘도는 보증을 할 수 있다.
Cunliffe 경, 영국에서 가장 중요한 중국 예술 수집가 중 한 명이 40년대에 청대 옥기를 수집하기 시작하여 도자기, 청동, 고고옥기 등을 수집하기 시작하였으며, 성화청화궁盌三盌을 포함하였다.소장품 중 많은 것은 런던의 소더비에서 팔렸고, 본 제품은 일찍이 런던의 본한스에서 팔렸다
북송자주요백유착지모란문매병 34.7cm 6,700,000 HKD
송나라, 埏埴의 기예는 최고에 달하고 역사에 길이 남습니다.백자소기섬세하고 정교하지만 이와 동시에 흑백의 사기 그릇을 내거나 붓을 날리거나 칼이나 장식 무늬가 거칠고 소탈하여 흑백의 대비가 분명하다.이 매병은 바로 후자의 것으로, 얼핏 보면 꽃 제거율이 마음에 드는 줄 알았고, 세세히 보면 모란 밀식으로 매병을 권연하여, 지나치게 붐비거나 공허한 구석이 전혀 없었다.그 기형은 심플하고 대범하여, 장인의 사기와 기예가 극히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한다.
주로 하북 및 하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허베이(端北)성 남단자현(窰州) 관대진(。)이 있다.관대窰자기는 문양이 다양하고, 풍격이 뛰어나며, 도려내는 기교로 처음 제작되었으나, 후에는 직접 붓으로 꽃을 그렸고, 문사서화처럼 휘호를 휘두른 채 의로움을 썼다.하지만 자저우닷컴의 가장 중요한 스타일은 화장토를 이용한 화술이다.화식이 성행하기 전에 흑백 이색 이중화장토를 사용하여 컬러 대비로 패턴을 부각시켰으며, 소태에 단층의 흑이나 백색의 화장토를 입힌 후 그을린 자도 있으니, 본 제품은 예사롭고 떫은 것
본 제품은 모란이 피어나는데, 이 문양은 흔히 관람석에서 나온 것인데, 이 매병 위에 장식되어 윤곽을 그려내고 명쾌하게 다듬고, 디테일을 정교하고 또렷하며 입체감이 풍부하다.북송년 동안 각지의 사기는 하북 야자촌, 동에이커우, 하남 등봉, 벌촌, 노산, 밀현, 당양峪, 산시개 휴우 등 자주풍을 모방하였다.
북송 청백유과 능형주자온돌주자통고 22cm, 온도 15.2cm 1,187,500 HKD
청백유주에 온기와 조합한 세트가 북송사 계층에서 유행하고 있다.본 제품은 정교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뚜껑을 닫고 사자를 웅크리고 앉았으며, 배련식으로 만들었으며, 몸체 여덟 조각의 꽃은 조공이 잘 되어 있어 정말 보기 드물다.주자온은 합칭으로 불렸는데, 이것은 온주 용구로 송화에서 자주 나타난다.
이 비고는 온난성 안의 못 자국과 맞물리게 되는데, 이 두 가지가 본래 한 세트임을 증명할 수 있다
남송길주요 유약매병 35.8cm 3,700,000 HKD
매병은 기형이 수려하고 유약이 얼룩져 강시길주의 전설로 꼽힌다.유백색과 적갈색은 갈색과 검은색에 있다.유약 위를 굽이굽이 흐르는 것은 길주를 위한 색이지만, 소수의 유약 무늬만 유려하고 정교하며, 묘미를 지닌다.또한 매병은 큰 그릇이 매우 적고, 이 병의 비율이 정교하고, 기형이 유창하여 희귀한 것이다.이 유약은 반점이라고도 하는데, 앰버색의 얼룩무늬가 많다면 반점이라고 하는데, 이 곳은 길주집장이 정성껏 창제하여 공예가 복잡하다.사기공은 기표에 고르게 유약을 발라야 하며, 높은 유약을 함유한 재의 양을 담은 반점을 함부로 뿌려야 하며, 위 품색의 얼룩이 혼연하여 마치 깃털이나 거북의 껍질과 같다.이러한 무늬와 장식은 자연스러운 것으로, 남송문인의 취향에 꼭 맞는다.
길주窰자는 비록 盌류가 대종을 이루고 있지만, 남송말~원나라연 중에도 간혹 소량의 입하물이 보입니다.그 시매병의 기형 비율은 이미 전대에 비해 약간 뒤떨어졌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