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포르테 범버교환,헤드라이트교환,포그램프교환,전/후도어 판금도색입니다.
여성운전자분이었는데..휴가가셨다가...부주의로 기둥을 박으셨다고 ㅡ,.ㅡ
참 쿨한 중년 여자분이셨습니다..보험건이라 보험입금문제가 좀 보험담당자 미숙으로
꼬였었는데요 ...후딱 처리해주시더군요..
보통 수리끝나고 자칫 수리비 못받거나 차일피일 미뤄지는 경우가 많은데
전화드리자 마자 5분내에 입금시켜주시더군요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아래사진
범버는 완전히 파손된 상태입니다..
저걸 살려서도 할수도 있지만
그만큼 기술공임이 비싸지므로 가는 비용이나 살리는 비용이나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고로 당연 교환하는것이 정답인거죠
![](https://t1.daumcdn.net/cfile/cafe/155E36554E45D61136)
아래사진
안개등도 망가진 상태입니다.
안개등 자체는 정상작동을 하지만
안개등을 고정시켜주는 브라캣이 부러졌기에
안개등또한 교환을 해야합니다.
이부분에 고객분들과 충돌이 벌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쩡한걸 왜 교환하느냐고 생각을 하시기 때문입니다.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자동차 특성상 안개등을 잡아주는 그러니까..
안쪽에 3개의 볼트자리가 있는데..거기에 채결되는 플라스틱이
부러져 버리면 그 플라스틱(브라켓)만 교환할수 있는 구조로
부품을 만들면 그거만 교환하면 되는데..부품회사에서 그렇게 만들지 않기때문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1813213D4E45D3771A)
아래사진
범버를 탈착한 모습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51900524E45D63F2F)
아래사진
순정 범버입니다..이런상태로 오기에 도색이 필수입니다.
이상태에서 바로 칠을 올리면 100% 나중에 칠이 아주 작은 충격으로도
떨어져 나가버립니다.
그러므로 중간에..pp프라이머라는 것을 뿌려줘야
부착이 강해져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교환범버인데도 칠이 잘떨어져 나가는 이유는 프라이머 작업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범버교환건일때 작업방식은
보통....최소1000방정도로 범버의 광을 죽인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사진처럼 연마를 하거나
800방 이상의 수세미(스카치브라이트)로 연마를 해준후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pp프라이머로 도색후 바로 상도도장을 하면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2047753E4E45D43328)
아래사진
전후도어가 못기스로 테러당한 모습인데요
차를 출고하자마자 얼마 안있어서 저렇게 당하셨다고 하네요
못기스를 없애는 도색작업은 어찌보면 쉬워질수도 어찌보면 자칫 하자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작업에 속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1318713D4E45D37712)
![](https://t1.daumcdn.net/cfile/blog/1114FE3D4E45D37818)
아래사진
못기스를 180방을 사용해서 연마하는 모습입니다.
샌더기 날을 세우지 않고 수평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넓게 단낮추기작업을 해야
퍼티가 들어가지 않게 마무리할수 있습니다.
180으로 단낮추기를 한다음 180방의 거친 연마상처를
320방으로 정리해주면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blog/1311243D4E45D3781D)
![](https://t1.daumcdn.net/cfile/blog/1111EF3D4E45D3782D)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619B5544E45D65B2D)
![](https://t1.daumcdn.net/cfile/blog/1479B3424E45D3791B)
![](https://t1.daumcdn.net/cfile/blog/14035C424E45D37A0E)
![](https://t1.daumcdn.net/cfile/blog/127594424E45D37B1C)
![](https://t1.daumcdn.net/cfile/blog/1306B4424E45D37B0B)
첫댓글 역시 ㅋㅋㅋ 공부잘하고 갑니다..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