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자들 이기철입니다.
저희가 알고 있는 단체들에 메일을 보내고나니
"혹시 이 성명에 참여하고 싶은데 연락이 닿지 않아 참여하지 못하는 단체들이 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내용을 적습니다. 성명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제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peacetimor@gmail.com 입니다. 메일을 보내실 때는 단체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난 5월 3일 강동균 마을회장님 외 2분이 국회를 방문해 대국민호소문을 발표했습니다.
다음날인 5월 4일 야5당(민주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국민참여당)이 국회에서 제주 해군기지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1차 회의 및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진상조사단은 단장 이미경 의원(민주당), 간사 김재윤 의원(민주당)을 포함한 민주당 총 16명, 민주노동당 2명, 창조한국당 2명, 진보신당 1명 총 21명입니다.
진상조사단은 5월 9일 국회에서 관계부처 차관급 간담회를 연 뒤, 5월 12일 제주로 내려갈 예정입니다.
강정마을에서는 이번 진상조사단의 방문으로 해군기지 건설 공사가 중단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또 바라고 있습니다.
마을회에서는 이번 진상조사단 파견에 발맞추어 이에 관심 있는 시민사회 단체들이 성명을 발표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현재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김종일 선생님이 초안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성명서에는
야5당의 해군기지 진상조사단 구성을 환영,
적극적이며 공정한 진상 조사를 요청,
여당인 한나라당이 부당한 해군기지 건설에 대해 침묵하지 말 것을 당부하는
내용 등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고생이 많으십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