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스포티지 - 시멘트제거작업
: 시멘트가 차에 튀었어요;;
: 잔기스제거 프리미엄광택코팅
년식이 얼마 되지 않은 올뉴스포티지 차량입니다.
차에 시멘트가 튀어있었는데,
많고 많은 케이스를 접해봤지만
이렇게 많은 시멘트가
틈새마다 다 끼어있는건 처음입니다.
가해한 업체에서는 이런적이 많았는지
보닛에 약품같은걸로 슥슥 문지른 흔적이 있네요.
그런다고 깨끗하게 지워질리가;;
덕분에 보닛에 겁나 깊은 기스가 생겼어요.
보닛 뿐만이 아니라
차량 외부의 모~~~~~~~~~~~~~든
틈새마다 시멘트가 다 묻어있습니다.
업체는 비용을 물어주면 그만이지만
차주분의 속상함은 뭘로 보상이 될까요..
당일에 일어난 일이여서 곧바로 시멘트 제거작업에 들어갑니다.
스케줄에 없던 일이라서 철야작업을 했다는ㅠㅠ
생각보다 너무 광범위한 틈새에 시멘트가 튀어있어서
진심 힘들었습니다

별도로 앞범퍼와 운전석 앞도어는
판금도색수리를 진행했구요
http://cafe.daum.net/mtsinjung/HRGl/280

그리고나서,
외부에 있는 잔기스를 복원하고 케어하기 위해
밍광택(천연양모 이용) + 테프론코팅
작업에 들어갑니다.
일반광택과 달리 밍광택은 장모의 양털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열을 이용해 클리어코트를 케어하기 때문에 클리어코트(투명층)가 깎여 나가지 않고 도장면에 손상이 없는 프리미엄 공정입니다.
차량 출고 시의 광도보다 5% 이상 더 뛰어난 광도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구두를 닦으면 광이 더 나는 것과 같은 원리죠~ 써치(HQI) 전등을 통해 잔기스를 더 세심하게 케어하면서 시공을 진행 합니다.

1. 외장 디테일링 케어
2. 자동차 내부 케어
3. 실내 연막탈취 크리닝 (약품:미국 바이오더사 정품 취급)
4. 타이어 크리닝 및 타이어광택제 도포
5. 전체 스톤칩 커버 및 터치업 서비스
입고당시의 차량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틈새마다 시멘트가
안튄곳이 없을 정도였어요


사진으로 다 표현하기엔
무리가 있을 정도로
시멘트가 곳곳에 많아요;;

보닛이나 앞유리 등에는
가해한 업체사람이 막 문질러서
엄청난 기스가 생긴 상황이였구요.
아ㅠㅠ
문지르지는 말지 그러셨어요

엔진룸 후드 내부며
휠가이드 안쪽이며
차체 언더커버까지
어마무시합니다;;
이늠의 시멘트야 떨어져라!
대여섯시간에 걸쳐
시멘트 제거작업이 끝이 납니다.
피곤피곤~

광택작업 전에 판금도색 수리를 먼저 진행했구요~

▲ 이제는 도장면의 잔기스가 눈에 보이기 시작하죠?
사람이 인위적으로 문지른 기스,
자동세차로 인한 기스,
보수도장한 면의 먼지 등
수작업으로 잡아내야할 부분들이 많네요.

▲ 광택작업은 천연양모의 패드를 이용해 잔기스를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잔기스는 패드와 힘과 테크닉의 조합이 적절해야만 100% 잡아낼 수 있다는 점^^
이렇게 1,2차 밍광택 공정으로 기스제거와 표면에 박혀있는 타르와 철분 등을 클리닝하고,
3,4차는 폴리싱, 즉 광(光)내는 공정으로 꼼꼼하게 진행 됩니다.
5차에서는 표면의 유분을 제거하는 탈지작업을 합니다.
고압세차와 에어드라잉으로 틈새 먼지와 물기등을 제거하고
마무리 테프론코팅과 디테일링 케어서비스로 광택작업에 있어 모든 시공은 완료~!














▲ 프리미엄 광택코팅 시공이 끝난 올뉴스포티지 차량이 깊은 광택을 내며 출고 대기중 입니다.
눈에 보이는 흠집을 페인트 터치업으로 디테일하게 커버함으로써 더 깨끗하게 완성합니다.
차량 첫 출고때의 벅찬 감동을 다시금 느낄 수 있게된 올뉴스포티지~
광택작업 후 확실히 색감이 깊고 진해졌죠~

▲ 햇볕이 비치는것과 유사한 작업환경에서 디테일하게 케어한 차량은
잔기스가 보이지 않을 정도의 단단하고 고른 표면 퀄리티로 완성 됩니다.












▲ 시멘트가 완벽하게 제거된 모습을 보니
진짜로 뿌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