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피아노 입시 정시, 편입 모두 노력하는 자만이 얻는겁니다.
안녕하세요 재즈피아노 입시.취미로 하실분들 연락주세요 ^^ (열심히 하실분들만)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재즈피아노 전공했구요 (클래식전공도중 나와맞는 음악을 찾아 재입시)
김광민 .정원영교수님한테 사사받았습니다..
물론 취미로 배우실 분도 레슨 합니다..
서울쪽 사시는 입시,취미생들은 더욱 환영입니다
대다수분들이 염려하시는 주먹구구식,막무가내진도형, 알아서
해보라는식의 던져주는형의 레슨스타일로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았던걸로 압니다
염려마시구요 개개인의 능력에따라 커리큘럼을 정하고 꼼꼼히
진도를 나가는 레슨이 되리라 믿습니다
아무리 좋은 레슨을 받는다고해서 모두 그 효과를 보는것은 아닙니다.
일주일에 단1~2시간뿐인 레슨을 보조할 수 있는 것은 학생의 연습 역량입니다.
효과적으로 연습할수 있게 과제(숙제)를 꼼꼼히 제시하며 그것을 실력 향상으로 이끌 수 있도록 꼼꼼하고 책임감있게
관리하는것도 선생님의 몫입니다.
경험이 있는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예상외로 많습니다.
정기적인 리허설과 입시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짜고 곡을 선택하는것...
전문적인 그리고 경험이 있는 선생님과의 준비는 그만큼 다릅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가 원하고자 하는 꿈을 이루는것은
그 열정과 노력이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지름길인 동시에 정도를 걷길 원하는 학생들을 더 많이 만나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크리스챤이었으면 좋겠네요~ ^^
(이부분에서 약간에 오해가 있으신분들이 있어서 해명 아닌 해명을 잠시 드리자면..
교회에서 반주를 몇년이상해보신분들이 아무래도 기본적인 코드나 코드감각에 있어서
뛰어납니다. 물론 배우지 않고 어깨너머로 코드를 공부하신분들 또한 그렇구요 스스로 자기만의 반주스탈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거든요
그런분들에게 재즈피아노나 다른 보이싱의 반주법은 조금 더 다른세계로 와닿으실거란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또하나 제가 리하모니제이션(하모니재구성)에서도 관심이 많구 교회반주를 오래하다보니
찬송가,복음성가(CCM)쪽으로 리하모니를 많이 하는편인데요
물론 쉽게 알고 있는 동요,클래식(소곡집,명곡집)로 화음을 재구성을 하지만 주로 크리스챤 찬양으로
하다보니 크리스챤이시라면 예전부터 알고있던 찬송가,복음성가의 코드진행을 재구성할때 이미 알고있는곡을 재구성함
으로써 원곡과의 비교를 할수있죠. 그치만 크리스챤이 아닌분들은 원곡을 재구성했다고 해도 아는곡이 아니기에
그다지 확~ 와닿지가 않거든요.
아무쪼록 종교를 따진다고 오해하시는분들이 가끔있으셔서 두서없이 해명아닌 해명을 했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건반 화성학이 입시곡 보다 중요한 요즘 대세는 기초 실력과 음악적 센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연주 할수 있는 테크닉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음악 많이 듣고
Transcription(일명 Copy)도 해야 하구요
팝,가요,뉴에이지,파퓰러한 반주법부터 재즈피아노까지 레슨을 하게되구요
입시생들은 장르마다의 피아노반주가 어떻게 달라지는냐를
집중적으로 레슨하게 됩니다. 물론 입시를 위해서 재즈에 비중을
두겠지만..
정통재즈는 입시때 입시곡준비나 입시를 위해 공부해서
오지만 정작 요즘 입시판도나 졸업해서 활동할수있는 자리나 무대는 재즈이외의 다른것들도 필요로 합니다
재즈(Standard Jazz,Blues,Bebop,Fusion,Smooth,Acid,Funk,Latin..)부터,
장르별 반주법(Jazz,가요,Pop,CCM,R&B,RocK,Gospel,Soul,Motown 계열),
솔로(재즈,비밥,블루스,팝,가요에서의 재즈틱한 솔로,파퓰러한 솔로등등..) 리스트와 커리큘럼,들어봐야할
장르별 명반. 장르별로 그장르에 맞는 솔로 카피후 분석하구 써먹는법,그리고
블루지한 느낌이안나는것,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애매한것들,바운스가 안사는 리듬,
그루브가 나오게 하는방법..등등 ==>> 재즈와 재즈이외의 다른부분들을 직접 외국사이트에서 주문한
외국교제와 학교에서 배웠던 버클리교제, 그리고 레슨과 연주경험을 해오면서 느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르치게 됩니다
세계적인 세션맨이나 연주자들보면 자기색깔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재즈만 잘하는게 아니구 재즈도 잘하잖아요~ ^^
음악을 많이 듣고 연습하다보면 자기가 추구하고 자기와 맞는 음악 찾게 되어
진다고 생각하네요(개인적인생각)
제가 음악욕심이 많아서..;;
다시말해 팝이면 팝답게,가요면 가요틱하게,재즈면 재즈틱하게
연주할수있는.. 즉, 세션맨이 갖추어야할 장르에 따른 반주법을
레슨하게 됩니다. 전통적으로 세션맨들이 많이 배출되고 활동하고 있는 학교특성상..
거의 10년전 설예전 학창시절부터 시작된 스쿨밴드와 필드에서의 세션활동과 노하우,음악에서의 서로간의
인간관계 트러블,조화(인맥),발전단계를 경험삼아 레슨시에도 부가적인 요소로도 삼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작곡,연주자들에게 있어서 "미디"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미디를 늦게 시작한 편이지만 기회가 되신다면 미디를 일찍시작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미디는 혼자 책보고 독학으로도 가능하구요 저또한 그랬으니까요 일찍 접하시길 권장합니다 아니 강요합니다
연주자나 작곡자들에게 있어서의 미디의 중요성을 레슨시에 확~ 와닿게 해드리겠습니다 ^^
연주아이디어나 소스, 작.편곡적인 부분에 있어 굉장히 좋은 수단이 된답니다
초보자님들두 염려 말구 멜 주세요~
취미로 하시는분들중에서
교회다니시는분들이 많아서 재즈와 가스펠을 접목해서
대리코드.리듬체인지.리하모니제이션.애드립등을 가스펠과 찬송가에
재즈틱한 보이싱을 살려 레슨을 하는걸 원하시는분들이 많더군요..
물론 기독교인이 아니시다면 재즈로만 하구요.
제가 교회에서 반주를 한지 16년(중1때부터 찬양단및 예배반주)이 넘었기 때문에 저의 경험과 노하우로
정말 체계적으로 이론적인 부분들을 적용해서 확실히 알려드릴겁니다^^
찬송가, 복음성가 맛깔스럽게 반주하는법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거구요~
재즈화성학은 가요든 팝이든 찬송가든 반주를 하는 부분에서 실용적으로 도움이
되기때문에 재즈피아노나 반주법을 배우시는 분들께는 실기를 중심으로 다루면서
이론을 조금씩 병행해서 알려드릴거구요^^
입시생들은 입시위주로만 하겠죠?
입시나 저희학교(설예대)에 대해 궁금한 사항 답변해드립니다.
그냥 상담만 받으셔도 되니까 관심있으신분들은 연락주세요~ ^^
전화상담은 제가 레슨중이거나 못받을경우가 많아서 메일로 궁금하신 부분들 말씀해주시면 꼼꼼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lovejazz@hanmail.net
i-lovejazz@hanmail.net
i-lovejazz@hanmail.net
*레슨과목: 재즈피아노,재즈화성학,청음(시창),클래식화성학,작곡
*레슨은 "개인레슨"(입시&취미)과 "그룹레슨"(취미만)으로 합니다.
입시로 하실분들은 필히 "개인레슨"으로 합니다
취미로 하실분들은 개인레슨, 소그룹레슨 중 선택하셔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개인레슨 1:1 레슨 / 소그룹레슨 2~5명 )
(PS: 크리스챤 반주자,레슨생들에게 해당되는 부분인데요.
저를 비롯한 교회에서 반주로 섬기시는 분들에게는 음악적인 기량발전도 중요하지만
그무엇보다 예배전이나 찬양하기전에 먼저 누구보다 말씀묵상과 기도로써 준비 되어진
예배자가 되어야 할것입니다.
이런말은 다들 지겹게 들으셨겠지만 이러한 과정들을 지나고 있고 앞으로도 연단되어야
할 저와 여러분에게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형식적으로나마 몸에 습관되어 했던
이러한것들이 훗날 여러분들에게 어떠한 것들로 연단되어 채워주실지 가슴벅찹니다
잘 아시겠지만 예배중에 혹은 찬양중에 가장 은혜받기 힘든 사람은 목사님의 사모님? 장로님?
원로권사님?이 아닙니다. 바로 반주자입니다 다시말해 교회반주로 섬기시는분들중
찬양사역에 꿈이 있으시다면 신앙적인 부분부터 잘 다듬으시고 음악적인부분에서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100배..1000배로 채워주십니다 아멘!
그러나,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찬양이 아닌 세상적인 음악을 하는거와 다를게 없습니다.
제가 신앙이 그리 돈독하진 않지만 지금까지 오래 반주를 해오면서 신앙적인 부분, 음악적인부분,
예배와 찬양이기전 음악적으로만 보여주고 과시하고 싶어했던 그런 모든 과정들이 있었기에
많은 시험과 갈등,고민을 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레슨이외의 부분으로
크리스챤 반주자들과 공유?를 하고 싶습니다 ^^ )
---------------- 아! 그리고 대학을 목표로 하는 "입시" 레슨생들에게 하고 싶은말!!! ------------------
그냥 열심히 따라와줄 학생이면 좋겠습니다. 제 말 확 믿고 따라와줄 학생만 연락 하세요
뺑뺑이치고 뺀질거리는 사람 완전 사절이구요
지금 가르치고 있는 우리 애들에게 물어보시면 알게되겠지만..전 좀 무섭습니다...아니 좀 많이...ㅎㅎ
같이 놀땐 놀고 같이 먹을 땐 먹고 가르칠 땐 확 잡아서 가르치자는 스타일이니깐 무서워도 레슨생들
하고 완전 친해요 (나만의 생각 인가...ㅋㅋ)
이 꽉 물고 앞으로의 입시를 위해 완전 저돌적이고 그러면서도 진지하게 하실 분들만 연락주세요.
시간약속은 사람과 사람사이의 신용이라 생각하고 시간약속과 숙제는 스승과 제자사이의 약속이라 생각
합니다. 숙제 안해오구 열심히 안하는학생과 시간약속 또한 잘 안지키구 예의에 어긋나게 자주변경,캔슬
하는 학생또한 몇번 경고후에 그냥 잘라버리거든요..... (말로만그러는게아니랍니다...)
입시를 위해 한해동안 성실히 열심히 노력할 마음의 자세가 되어진 학생들 연락주3~
*프로필* (생각나는부분만 적겠습니다 ^^;;)
*前 서울 온누리 교회 반주자 Lead Sheet 반주법 레스너
Lead Sheet? :음악에 있어서 Chord + Melody 만있는 악보를 지칭합니다.
( 예를들어 찬미예수,시와찬미.. 같은 악보집 들이겠죠? ^^ )
*前 서울 강남 "사랑의교회" 반주자,찬양팀(헵시바)세션.
*前 서울 압구정 "광림교회" 반주자, 찬양팀(유다지파)세션.
*前 서울 목동 제자교회 목요찬양예배(디사이플스)세션.
*現 서울 종로 본교회에서 반주자겸 찬양단 편곡및디렉터
*교회반주경력 16년차(모태신앙)
*음악 실기교사 교원자격증(교육인적자원부) 소지.
*입시레슨경력 올해로 10년차-
"올해 2006년 합격생" 서울예대 2,동덕2,동아2,한양3,명지2,경희3,경기4,단국1,주성1,호원2,
백석(구 천안대)4,백제2,수원1,호서1,수원과학대2,서울종합예술원3,숭실2"(중복합격자명단)
(확인시켜줄수있슴)
*재즈아카데미"버클리 음대 장학금 Berklee World Scholarship Tour/ (Asian) Scholarship Tour(Korea)
최고액 12만불" 수상
*김명식(2002),강명식,김수지,남궁송옥1집전국투어세션(2002),사랑이야기,김도현,천관웅(2002),
박종호11집(이삼열밴드,옹기장이밴드조인)전국투어세션(2002),디사이플스세션및앨범녹음,컨티넨탈싱어즈11기전국투어세션(1999),
CMF2003 연주세션,서울하얏트,힐튼호텔 객원재즈피아니스트(1998,1999),쉐라톤워커힐 유니세프
자선음악회(2001),이태원올댓(1998),Blue Note Seoul(2004),재즈클럽연주,천년동안도,문글로우,클럽에반스 등
서울의 주요 재즈클럽에서 수차례 연주.
대니정콘서트(워커힐),이승철,김건모 (2003 제주컨벤션), HOT콘서트(2001)포에버, TTL콘서트(2001,2002),
이은미(2003 러브,mad 콘서트),봄여름가을겨울(2003),박효신단독투어(2004),봄여름가을겨울(2003)콘서트및방송세션
m.net (just Live)방송(Guest)세션 김범수,리사,김동률,이정,김진표..etc
KBS이소라의 프로포즈 방송(Guest)세션(2001,5주년특집)조정현,김조한,이문세,강타,죠앤,유승준,김태영,차태현..etc
MBC수요예술무대(2004),KBS윤도현의 러브레터방송세션(2002,2003)박정현,휘성,신승훈,vibe,보아,임창정,옥주현,
강수지,김민종,이수영,티,이승환,김현철,인순이,조Pd,이기찬,성시경,조규찬,조트리오,봄여름가을겨울,헤이,이승철..
라이브 앨범및 방송(Guest)세션.. etc
[뮤지컬] 지하철1호선,페임,넌센스,가스펠세션,풋루스
前 재즈아카데미 재즈피아노 강사 역임.
강남실용음악학원 반주법(팝,가요,CCM),재즈피아노 입시반강사 및 앙상블 수업.
카페 게시글
…* 개인레슨+(실)광고
예쁘게 반주하고 싶은 반주자님들 레슨해 드려요 ^^
alterd
추천 0
조회 194
06.12.15 02:18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