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048260)고령화 수혜주. 중국고령화 수혜주이기도 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런 수혜를 받으며 중장기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14년 1분기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해 턴어라운드 진입 신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주가도 이것을 반영하며 꾸준한 상승파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의료기기업체 전반적으로 기간의 물량이 쏟아 졌습니다.
특별한 악재가 있어서가 아니라 전형적인 수급상의 급락입니다.
그동안 많이 오른 종목들을 기관이 내다팔고 있는것이 하락의 이유입니다.
일단 매수세가 이탈하는 만큼 주가는 당분간 조정이 예상됩니다.
그래도 연말 전후로는 재상승 시도가 나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아직까지는 수급, 차트 매수신호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수급상 기관매수가 유입되는지 체크!
35000이하까지 조정이 예상되며 그 후 바닥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중국법인이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내수점유율도 회복이 되고 있어 큰 폭의 조정은 나타나지 않을 전망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시장점유율 1위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업체로서 매출액은 2000억대. 영업이익도 200억대를 기록중입니다.
최대주주:최규옥-(사)벤처기업협회 이사(25%),
상위 1%만 아는 미노출 기업자료 보기(단독입수)☞
오스템임플란트의 성장 잠재력은?
임플란트 급여화 시행으로 국내 점유율 상승 예상되며 성장 가능성 높은 중국의 유리한 입지 선점을 통해 국내외 매출 동반 성장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시작은 오스템임플란트에 있어 중장기적 호재가 될 것입니다. 임플란트에도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7월부터 만 75세가 되는 노인은 2개의 임플란트에 대해 건강보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보험급여 대상을 2015년 7월부터 만 70세, 2016년 7월부터 만 65세 노인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에 있어 중기적으로도 탄탄한 수요가 예상됩니다.
중국 시장점유율 1위..성장모멘텀 확보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점유율 33.3%를 차지하면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스트라우만이 30,000개로 식립수 기준 점유율 22.2%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부담요인:200%가 넘는 부채비율인데 그것도 유동부채가 과도한것은 부담입니다.
당분간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경쟁업체가 추격할 경우 타격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최근 국내 수십개의 후발업체 참여로 인해 공급단가가 하락하고 있어 수익성 악화되는 모습입니다. (중국성장기대)
얼마전 경영진의 횡령과 배임혐의로 거래가정지되기도 했지만 상상존속이 결정되면서 오너리스크는 일부 해소되고 있으나 아직은 이부분이 일부 디스카운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장에서 치과 의사수와 임플란트 식립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힙니다.. 하지만 중국의 치과 의사수와 임플란트 식립수는 다른 국가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입니다. 임플란트 시술 가능 의사가 많아질수록 임플란트 시장이 커질 수 있습니다. . 오스템임플란트가 AIC 연수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것도 이런 까닭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임플란트 시술을 배우는 기술이 한국이니 한국제폼을 선호할 것이고 시술 가능 의사가 많아질 수록 수요도증가하게 됩니다.
@임플란트의 시장규모
국내:2500억이상 해외 3조 5000억 규모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업영역
1)임플란트 사업--비중 60%이상.
세계 최초의 CMP 코팅기술 개발
2)치과 기자재사업
독일 KaVo社와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동사의 수술용 Motor, 핸드피스, 레이저 및 파노라마 등 주요 제품을 도입하여 판매중.
3)치과 IT사업
@자회사 현황.
호주,중국,독일,홍콩 법인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중.
사이버메드(21%)--3D의료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투자참고사항.
국내시장 후발 업체들의 저가 공세 등으로 시장점유율 하락예상되나 중국시장 진출로 성공기대
피델리티차이나가 동사의 지분 5%이상 매수하는등 지분확대중.
GS Ⅲ 임플란트는 회사 전체 매출에서 24.5%의 비중(2009년 기준)을 차지하고 있는 주력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는 것으로 이미 검증이 됐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보유중.
SK케미칼과에 인수가 예정되었으나 철회 되었음.
중국 위안화 절성, 내수수요 증가등으로 당분간 시장확대 가능.
@투자참고사항.
오스템 뼈과학연구소를 추가로 설립하여 뼈와 임플란트의 기반기술에 대한 연구를 추진하고있음.
1개월내 터질 급등유망주 무료보기 ☞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