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원 시인과 함께

*―·····:♥: 여행방♤해외 아유타야 - 태국의 경주 1
백선영 추천 0 조회 30 08.10.13 17:29 댓글 2

• 작성자 08.11.27 11:05

첫댓글 아침 7시에 게스트하우스를 나와서 택시를 두대 잡았다. 방콕 화람퐁 역으로 가서 북쪽으로 올라가는 기차를 탈 생각인 것이다. 오늘은 한국의 경주 정도에 해당하는 아유타야에 간다. 가능하면 오늘 하루 종일 시내 구경을 한 뒤 야간 열차를 타고 치앙마이로 가야한다.태국 북부 치앙마이는 관광대국인 태국의 보석이라고 일컬어지는 곳이다. 태국을 지금까지 4번 방문하는 동안(이번 여행은 제외한 숫자이다) 치앙마이를 포함한 북부지방을 빼둔 이유는 보석을 찬찬히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 작성자 08.11.28 01:38

대합실 뒤쪽으로 보면 빨간색 화살표가 보이고 거기에 "수화물 맡기는 곳"이라는 표지가 보일 것이다. 배낭은 항상 저런 곳에 맡기면 된다. 그건 배낭여행의 기본이다. 아침에 도착해서 밤에 이동할 거라면 저런 곳에 일단 짐을 맡긴다. 이때 귀중품은 반드시 빼내서 몸에 간직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