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의료 분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짧은 비디오 광고를 포함한 원스톱 광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오시헬스테크놀로지(HAO)의 주가가 73% 가량 급락했습니다.
주가가 빠지는 이유는 '오퍼링' 때문입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오퍼링에 대한 개념이 생소하기는 하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업이 자금을 추가로 조달하기 위해 주식을 추가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유상증자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주식이 추가적으로 늘어나면서 기존 주식의 가치가 희석될 가능성에 주가가 하방 압력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HAO의 오퍼링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선 HAO는 오퍼링을 통해 4,000,000 유닛을 유닛당 $3(달러)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총 수익은 인수 할인 및 기타 공모 비용을 제외하고 12,000,000달러입니다.
유닛은 보통주와 워런트로 구성된 것입니다.
워런트는 신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로 정해진 가격에 보통주를 살 수 있는 권리입니다.
참고로 이번 오퍼링의 각 단위는 1개의 A종 보통주(또는 사전 자금 조달 워런트), 1개의 시리즈 A 워런트, 1개의 시리즈 B 워런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리즈B 행사일에 시리즈A 워런트의 행사가는 0.60달러로 조정되며, 시리즈A 워런트 행사시 발행 가능한 Class A 보통주의 최대 수는 20,000,000주로 조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리즈B 워런트의 행사가는 Class A 보통주 1주당 0.0001달러입니다.
시리즈B워런트 행사 시 발행 가능한 주식의 최대 수는 16,000,000주라고 합니다.
공모는 2024년 9월 20일에 종료되며, HAO는 이번 공모를 통해 1) 운전자본 및 일반 기업 목적, 2) 기술, 솔루션 또는 사업 인수 또는 투자, 3) 경험 있는 직원 채용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