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옛 수도 부여를 방문하여 부여유적지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이며 교육적으로도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부여 사비도성 가상체험관에서 백제의 수도였던 사비도성을 VR기기를 통해 가상으로 고대 백제의 도시 풍경을 실감 나게 체험하였고 사비도성의 건축물과 생활상을 생생하게 느껴 보았다며 다시 한번 더 하고 싶다는 아동들도 있었다.
정림사지를 관람하면서 먼저 눈에 들어온 부여 정림사지 5층 석탑을 볼 수 있었고, 백제의 사철 터로 여러 유물과 함께 백제의 불교문화에 대해 설명해주니 정림사지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부여 국화축제가 열리는 궁남지에 방문하여 흐드러지게 핀 국화꽃을 보면서 멋진 백제시대의 연못을 구경할 수 있었다. 아동들도 여기저기서 ‘우와’하는 탄성소리와 함께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에 다녀왔다. 연못 안에 비단잉어와 자라를 보면서 신기해하는 아동도 있었다.
육상과 수상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교통수단인 부여수륙양용버스를 타 보았다. 안전장치와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여 아동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고 부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유적지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었다. 가이드가 제공하는 설명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체험활동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