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검사에서 양이 70 정도 나오다 80, 가장 최근 17개월 검사에서는 90 까지로 떨어졌어요.
보청기 반응이 좋아 언어평가는 16개월때 평균 20개월 정도 나왔고 평상시 말도 잘 따라하고 링식스 소리에는 잘 반응하는데 고주파로 갈수록 안좋은 청력이라 최근에는 링식스 카드 놓고 고를때 스랑 쉬 구별을 못하더라구요.
현재 포낙 m70 쓰는데 고주파 출력을 최대로 해도 커버가 안되어 이번에 나온 신제품으로 바꿔줄까 하는데 바꾸면 변별이 좀 될까요?
현재 2년간 남편이 미국에 나가야해서 수술을 하게되면 기러기 가정이 되는 상황이라 일단 1년뒤 언평에서 발음을 보기로 했는데 3개월 동안에도 스쉬 변별이 계속 안되면 바이모달이라도 해야한다고 하셨다네요.
스랑 쉬 모두 시- 라는 소리로 따라해요. 나름 다르게 발음 하는거 같기도 한데 카드 고르라하면 찍거나 자리를 피해버리구요. 어렵나봐요..
첫댓글 아무래도 청각장애가 스 쉬와 같은 고주파소리 변별은 어려워요ㅜㅜ이게 들리는건지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릴뿐 잘 듣고있어요. 걱정마세요. 애들 참 잘한답니다
답글 감사해요. 그런가봐요. 스랑 쉬 다른 소리라고 하면 표정이 알쏭달쏭한것이.. 다르다고 하니 다른거 같긴 한데 차이는 잘 모르겠기도 하고.. 그래도 정말 자신만의 속도로 매일 성장하는 것이 참 기특하고 고맙고 그러네요. 보청기 바꾸고 듣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다은이는 처음에는 쉬소리 3m에서도 구별하다가 올해 오른쪽이 떨어져서 3미터에서는 쉬소리에 반응이 없더라구요.
보청기 바꾸고 보정청력은 좀더 좋아지긴 했는대 여전히 4k영역 오른쪽 스쉬 소리는 약하긴 합니다. 4k 청력이 80이거든요 보정하면 40나오구요.
4k는 보청기의 한계라고 하긴 하더라구요. 가까이서 들려주고 글자배우면 좀 나을련가 싶어요
그렇군요. 고주파가 진짜 그런가봐요. 유주도 오히려 더 아가때는 잘 구분 했었는데 2k, 4k 가 90,100 이렇게 되면서 구분이 어려워진것 같아요. 센터에서는 로저도 같이 추천하시더라구요. 떨어져있어도 더 명료히 들릴거라고.. 아이들 크면서 보청기 성능도 점점 더 좋아지면 좋겠네요.
저희아이 스 쉬 5살에 나왔어요…천천히 기다려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