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용어집 공유합니다.
요즘 xmlimport 기능 좀 들여다보다가 금융위 용어집을 한 번 시도해봤습니다. 코딩이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손쉽게 용어집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 1천5백 개 되는 걸로 알고 2000개까지 잡았는데 4시에 보니 1500대를 넘고 로딩 나오글리 그냥 스탑했습니다. 엔지니어 아닌 저로서는 이런 궁여지책이 최선책이지만 있는 것만도 다행이죠. 그런데 막상 보니 1600번대까지 갔으니 놓친 게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봐서 나중에 잡고요). 그리고 중간에 영어 단어 비는 것들 있는데 그건 아예 영어가 없었던 게 대부분일듯. 그리고 아무튼 용어는 하드코어도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눈에 띄는 것만 봤습니다. 연휴 마지막 날이어서 한가할 때 과연 몇 개나 가져오나 보려고 자정 넘어 시작했더니 대충 새벽 다섯 시에 끝난 것 같습니다. 중간 중간 사이트에 무리가면 안 되니 직접 보니까 괜찮더군요. 구글시트가 공짜이다보니 아무래도 버벅이는듯. 컴은 한 3년 됐고 메모리는 빵빵한데... 하이엔드는 아니니.
이건 아무래도 텀베이스용이 되겠죠. 물론 tm으로 바꿔 concordance로 쓰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또 말이 길어졌군요.
용어집 공유 링크
https://goo.gl/gTwZMi
수식은 대부분 그대로 나눴으나 나중에 시간을 줄이고 군더더기 잘라내느라 최종 수식은 값으로 변환시켜야 해서 지금은 값으로 바뀌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이 링크 나가는 거 적힌 이메일(이메일이 있겠죠?)로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공유할 때 보니 comment도 가능하다는 게 있어 체크했습니다. 뭐 물으실 게 있으면 거기서도 가능하겠죠.
PS: 연말 한가할 때 공부나 해두자 싶어 뒤지다가 이 친구 유튜브 보고 했습니다. 참고하고시픈 분을 위해...
https://www.youtube.com/watch?v=pwZ44kAeiOo
첫댓글 비난을 위해 비판을 한다면, 그 생은 참 안타까운 체바튀 인생이 될겁니다.
그리고, ('난 다 알아'하는 듯한) 전지적 발언은 천둥벌거숭이로 비쳐질 수 있을 듯하군요.
수고하셨습니다.
사실 이 경우 정규식(Regular Expression)을 사용하면 금방 용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정규식을 쉽게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https://www.regexbuddy.com/
구글검색보다 더 빠르겠네요. 자료 감사드립니다.
유용하네요! 감사드립니다. :)
세상에 다 아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다빈치 아니고서요.
...패씽...
참고) 저의 패씽글: 씨티헌터 류가 쓴글.
ㅡ(예) 위에 첫 댓글 지우고 달아난 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