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10/18(수) 실적발표 전 주요 질문
✅TSLA 개인 투자자의 상위 질문 10가지
1. 4680 셀에 대한 진행률 업데이트, 특히 배터리 데이에 개략적으로 설명된 성능 향상 및 비용 절감에 대한 진행률을 제공해 주실 수 있습니까?
- 도PB: 최근 4680 배터리 셀 생산 2천만개 돌파 기사가 한국에도 나왔는데, 앞으로 대량생산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질문
2. FSD v12 진행 상황은 어떻습니까?가장 큰 도전은 무엇입니까?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에서 마음의 시선을 어떻게 추출할 것입니까?
-도PB: TSLA Optimus가 알려준 자율주행 트렌드 (https://t.me/survival_DoPB/5439) 해당 글을 보면, 비지도 학습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에서 기존 코드 기반이 아닌 카메라 사물 인식 기반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을 요청하는 질문
3. 2024년 사이버트럭 인도 예상은?
4. 내년 사이버트럭과 모델 Y 생산을 지원할 4680 셀의 생산 확대를 기대하시나요?
5. 옵티머스는 내년에 기가팩토리 라인을 구축할 예정입니까?그렇다면 몇 명이 배치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 도PB: 옵티머스에 대한 명확한 수요와 향후 시장에 대한 코멘트 기대
6. 테슬라 세미(Semi 트럭)의 예상 램프(생산 또는 인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려주시겠습니까?
7. 포드/GM/스텔란티스와 공통된 테슬라 공급업체가 UAW(전미자동차노조) 파업에 따라 상당한 지불 능력이나 운영상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까? 귀사의 공급 기반 리스크에 대한 분석은 완료되었습니까?
8. 모델 3 하이랜드는 언제쯤 미국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 도PB: 현재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모델3 하이랜드는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는데, 미국에서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질문
9. Tesla 모델 3과 Y의 가격은 더 나은 기능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세금 공제 후 일반적인 고급차(31.9k)와 고급 SUV(35.7k)와 거의 같습니다. 테슬라는 왜 교육 광고와 같은 물량을 늘리기 위해 다른 저렴한 전략보다 가격 인하를 반복적으로 선택합니까?
- 도PB: 비교우위에 있는 자동차 내면서, 왜 가격까지 인하하는 전략을 쓰는지를 재확인할 수 있는 질문
10. 사이버트럭 출시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일정을 확정하는 문제가 있나요?
✅TSLA 기관 투자자의 상위 질문 6가지
1. (i) 베를린과 오스틴에 있는 회사 공장의 용량 확장 계획과 (ii) 기가팩토리 멕시코의 오픈 일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주시겠습니까?
- 도PB: (i)기존 공장 Capa 확장은 수요에 대한 변화를 감지할 수 있고 (ii)지난 기사에 따르면 멕시코 기가팩토리는 25년 1분기 가동이었는데 일정체크를 다시 할 수 있는 질문.
2. Robotaxi(구동식 또는 비구동식)의 대략적인 타임라인을 염두에 두고 계십니까?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가장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 도PB: 아마도 레벨3까지는 개인승객용, 레벨4/5는 로보택시용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질문
3. 신경망 경로 계획은 FSD의 성능과 안전성에 있어서 상당한 발전을 나타냅니다.테슬라는 이 기술을 미국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 도PB: 비지도학습에서, 카메라로만 자율주행을 할 경우 미국 내에서는 가능하지만 해외에서는 어떻게 판매 전략을 취할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질문
4. 모델 3 하이랜드 총 마진은 기존 모델 3의 총 마진과 어떻게 비교됩니까?
- 도PB: 모델3 하이랜드는 수요의 증가로 이어질 것인데, 총마진을 방어 내지 올리기 위한 어떤 전략 변화가 있을지를 확인할 수 있는 질문
5. 현재 판매 측 합의는 테슬라가 2023년 가이던스 대비 28% 성장을 나타내는 2024년 ~230만 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가정합니다.2024년에 대량 시장 출시 없이 이러한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테슬라는 언제 50% 장기 CAGR로 복귀할 것으로 예상합니까?
- 도PB: 인도량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서 추가적으로 인하 기사가 나왔는데, 올해는 물론 내년에 대한 성장의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질문
6. 메르세데스는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이 활성화된 시점에 대해 법적 책임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FSD에 대한 법적 책임을 인정할 계획이며, 만약 그렇다면, 언제?
- 도PB: 벤츠는 드라이브 파일럿의 독일/네바다/캘리포니아 주 DMV(Department of Motor Vehicles) 인증을 획득했는데, 사고 발생 시 회사가 책임을 지겠다고 발표했음. 반면 테슬라는 운전자에게 전적으로 책임을 돌리는 입장. 이에 대해 어떤 변화가 있을지 또 FSD 판매에 대한 추가질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질문
✅결론
- 도PB자율주행에 대한 갑론을박은 물론, 테슬라의 모델Y/3 하이랜드-사이버트럭에 대한 기대감도 큰 상황이기에 트렌드를 체크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실적발표가 될 것.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