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브랜드 평가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5,000개의 브랜드를 테스트하고 100개 이상의 보고서를 발행하여 모든 산업과 국가를 대상으로 브랜드들의 순위를 나눈다.
1위: 하이네켄(Heineken, 네덜란드) / 가치: 약 76억 달러(한화 약 9조 8,473억 2,000만 원)
2위: 코로나(Corona Extra, 멕시코) / 가치: 약 74억 달러(한화 약 9조 5,881억 8,000만 원)
3위: 버드와이저(Budweiser, 미국) / 가치: 약 67억 달러(한화 약 8조 6,811억 9,000만 원)
4위: 버드라이트(Bug Light, 미국) / 가치: 약 59억 달러(한화 약 7조 6,446억 3,000만 원)
5위: 모델로(Cerveza Modelo, 멕시코) / 가치: 약 42억 달러(한화 약 5조 4,419억 4,000만 원)
6위: 화윤설화맥주(华润雪花啤酒, 중국) / 가치: 약 35억 달러(한화 약 4조 5,349억 5,000만 원)
7위: 기린(Kirin, 일본) / 가치: 약 32억 달러(한화 약 4조 1,462억 4,000만 원)
8위: 아사히(Asahi, 일본) / 가치: 약 28억 달러(한화 약 3조 6,279억 6,000만 원)
9위: 쿠어스(Coors, 미국) / 가치: 약 27억 달러(한화 약 3조 4,983억 9,000만 원)
10위: 밀러라이트(Miller Lite, 미국) / 가치: 약 27억 달러(한화 약 3조 4,983억 9,000만 원)
https://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