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 근로자, 크리스마스 성수기 기간 중 파업 돌입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2/19/amazon-workers-to-strike-in-us-during-busy-christmas-season
팀스터 노조는 뉴욕, 애틀랜타, 샌프란시스코의 노동자들이 임금과 근무 조건을 놓고 파업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Amazon 직원들이 2024년 7월 16일 캘리포니아주 사우스 게이트의 배달 스테이션에서 카트에 패키지를 싣고 있다[Richard Vogel/AP 사진]
2024년 12월 19일에 게시됨2024년 12월 19일
미국 아마존 직원 수천 명이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중 파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노조 관계자들이 이 소매업체가 더 나은 임금과 근무 조건을 위한 협상에 참여하기를 거부했다고 비난한 이후이다.
Teamsters 노조는 수요일에 뉴욕, 애틀랜타, 샌프란시스코 등의 도시에서 창고 근로자들이 목요일 동부 표준시 오전 6시(그리니치 표준시 오전 11시)부터 피켓 라인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미국 역사상 회사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파업입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Facing government shutdown, Trump and Republican allies scuttle budget billlist 2 of 4Historic operation returns almost 1,000 trafficked animals to Madagascarlist 3 of 4Turkish FM denies Trump claim of ‘unfriendly takeover’ by Turkiye in Syrialist 4 of 4Arson at karaoke bar in Vietnam’s Hanoi kills 11, police sayend of list
"휴일 동안 패키지가 지연된다면 아마존의 끝없는 탐욕을 탓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마존에 협상 테이블에 나와 회원들에게 옳은 일을 하라고 명확한 마감일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무시했습니다." Teamsters General President Sean M O'Brien이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이 탐욕스러운 임원들은 그들의 엄청난 이익을 가능하게 하는 사람들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보일 모든 기회를 가졌습니다. 대신 그들은 노동자들을 한계까지 몰아붙였고 이제 그들은 그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이 파업은 그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북미 최대 노조 중 하나인 팀스터스는 약 80만 명에 달하는 아마존의 미국 근로자 중 약 1만 명을 대표한다고 주장합니다.
광고
아마존은 노조가 자사 직원을 대표한다는 주장을 부인하며 노조의 행위가 불법이라고 주장합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의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우리는 여러분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1년 이상 Teamsters는 계속해서 대중을 의도적으로 오도했습니다. 그들은 '수천 명의 Amazon 직원과 운전자'를 대표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그렇지 않으며, 이것은 거짓 이야기를 퍼뜨리려는 또 다른 시도입니다." Amazon 대변인 Kelly Nantel이 알자지라에 말했습니다.
"진실은 Teamsters가 Amazon 직원과 제3자 운전자에게 가입을 적극적으로 위협하고, 협박하고, 강압하려고 시도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불법이며 노조에 대한 여러 가지 보류 중인 불공정 노동 관행 혐의의 대상입니다."
월마트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민간 고용주인 아마존은 수년간 시설의 안전한 환경보다 이익을 더 중시한다는 비난에 직면해 왔습니다.
미국 상원 위원회는 이번 주 초에 18개월에 걸쳐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는데, 그 결과에 따르면 해당 회사가 창고 근로자들에게 높은 부상률을 초래할 수 있는 속도로 주문을 처리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mazon은 해당 보고서가 "사실을 잘못 전달했으며 맥락이 부족하고 현실에 기반하지 않은 선택적이고 오래된 정보를 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20개국 이상의 Amazon 근로자들은 노동 착취와 환경 파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시위와 파업 행동인 "Make Amazon Pay" 캠페인을 발표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